CJ오쇼핑의 역발상 마케팅이 성공을 거두었습니다.23일 오전 8시15분부터 2시간동안 ‘패션 잭팟 역(逆)시즌 방송’에서 오리털·폭스 패딩 코트 20억원 어치를 판매했는데요. 이번에 판매된 제품은 오리털이 충전된 패딩 점퍼와 폭스(여우)털을 사용한 패딩 코트, 가을용 가죽 재킷 등 F/W 제품 5종으로 3만3000여 개의 수량이 전량 매진됐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도 방송 종료전 모든 물량이 매진되는 기록을 세우는가 하면 방송중 순간 ARS콜수가 1000콜을 넘는 기록을 4번이나 세웠습니다. 일반적으로 순간 ARS콜수가 200~300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1000콜을 넘어가는 경우는 이례적입니다. 매출 역시 지난 해 역(逆)시즌 방송 매출 15억원에 이어 올해 세웠던 17억원 목표치도 넘겼는데요. CJ오쇼핑의 대표적인 패션프로그램인 ‘패션 잭팟’은 지난 해부터 한 여름에 동절기 의류를 미리 구매할 수 있는 역(逆)시즌 방송을 기획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존 유통사들이 기획한 ‘역(逆)시즌’ 방송은 전년도 재고를 소진하기 위한 세일 행사가 대부분이었지만 이번 CJ오쇼핑 방송은 F/W 신제품으로 구성해 다음 시즌 트렌드를 선보이려는 새로운 마케팅 시도였다”며 “트렌드를 선점하고 싶은 소비자들의 니즈가 매진 성과로 이어졌습니다.

CJ오쇼핑은 이번 역발상 마케팅이 성공하면서 8월에도 한 차례 더 겨울용 무스탕 제품 판매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번 방송에서 매진 속도가 가장 빨랐던 폭스 패딩 코트와 가죽재킷은 추가 제작해 올 가을·겨울 신제품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http://blog.cj.net/trackback/1001 관련글 쓰기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