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센터 2층엔 특별한 공간이 있습니다. 이미 제목을 통해서 눈치를 채셨는지도 모르겠는데요. 바로 CJ그룹의 직장 보육시설인 'CJ 키즈빌' 입니다. 오늘은 CJ키즈빌에 귀여운 꼬마친구들을 만나러 가봤습니다. 

 

CJ제일제당센터 2층에 위치한 CJ키즈빌 내부


키즈빌은 처음에는 외부의 어린이집에서 운영되어 오다가 아이를 둔 CJ임직원 보육지원과 편의성을 고려하여 올 6월 CJ제일제당센터내에 개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린 자녀가 있는 직장인이라면 늘 아이를 어디에 맡겨야 하는지 걱정인데요. 국내 최고 수준의 보육시설을 사내에 오픈함으로써 걱정없이 업무에 전념하도록 하기 위한 배려겠지요? ^^


우리는 엄마 아빠랑 함께 출근해요! 


아침 8시가 되면 키즈빌에 귀여운 꼬마친구들이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물론 유아원, 유치원등에 등원하기에는 조금 이른시간부터 준비해야 겠지만 출근하는 엄마, 아빠 손잡고 함께 같은 시작하는 아침은, 회사일로 오랜시간 함께 할 수 없는 자녀를 둔 부모님도, 아이들에게도 소중한 시간이겠죠. (아빠와 함께 등원하여 헤어지기 싫은 꼬마친구는 아빠의 품에서 한동안 내려오질 않네요~)



CJ키즈빌은 오전 7시30분부터 운영되는데, 모든 어린이들이 등원을 마친 8시 30분부터 9시까지는 통합교실이 운영됩니다. 취학을 앞둔 만5세 이상의 어린이들과 유아반 친구들이 각각 교실에 모여 각 연령별 프로그램이 진행되기전 함께 모여 놀이를 즐기는 시간입니다. 
 


아직 잠들어 있는 아이도, 책을 읽는 아이도, 하루만에 만난 친구와 함께 피아노를 치는 아이들도 너무 너무 사랑스럽습니다.

 

'CJ 키즈빌'은요!


7개의 교실과 식당 놀이공간 등 CJ키즈빌 구석구석 모두는 어린이의 안전과 눈높이에 맞춰져 있습니다. 부딪히기 쉬운 놀이기구의 모서리주변엔 폭신한베드가 깔려져 있고,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책장, 의자등 친환경 가구들로 준비되었고 화장실과, 세면대역시 어린이 키높이에 맞게 아담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CJ키즈빌 내부


CJ키즈빌의 정원은 90명으로 16명의 선생님이 함께하십니다. 선생님 한 분이 2~3세의 유아 2~3명을, 6~7세의 유치원생 어린이는 6~7명을 돌봐주고 계세요. 선생님 한 명당 맡고있는 보육원생 수도 최고 수준을 자랑하고 있고 또, 갑작스러운 야근이 생겨도 10시까지인 보육시간 덕분에 안심하고 일할 수 있답니다.

 

병아리반 교실앞 병아리반 친구들을 한 눈에 만나볼 수 있는 사진들



       함께 먹고, 함께 놀아요!

'지금은 즐거운 놀이시간' 모두들 어디로 달려가고 있는지 볼까요?


선생님, 친구들과 자유롭게 놀이를 즐기는 시간인데요. 풍선을 튕기며 놀기도 하고, 미니카도 열심히 운전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저도 오른쪽 작은 트렘블린 보니 어릴적 유치원뒤에 크게 자리잡고 있던 초록색 트렘블린 위에서 방방뛰며 놀던 기억이 갑자기 나네요 :)
 



아이들이 선생님과 놀이교실을 진행하는 동안 CJ키즈빌 식당에서는 맛있는 식사가 정성스럽게 준비되는데요. 안전한 국산 친환경 농산물로 만드는 깨끗한 식단으로 위생의 걱정도 없습니다. 
 


선생님과 함께 하는 CJ키즈빌 식사시간


영유아반의 친구들이 놀이교실이 진행되는 동안 취학을 앞둔 유치반의 경우에는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영어수업이 진행됩니다. 따로 수업외에도 원어민교사와 함께 생활속에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함께하고 있습니다.


 

CJ키즈빌에서 놀이중인 아이들


어린 자녀를 둔 직장인이라면 가장 큰 고민인 육아문제! 엄마 아빠와 함께 아침에 유치원으로 향하고 집에 함께 돌아가서 좋다고 하는 아이들도 행복하고, 같은건물에서 아이가 있어 안심하고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CJ키즈빌과 같은 이러한 보육시설 지원정책은 물론, 임신한 여직원이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하는 플렉서블 타임제 등 여성이 일하기 편한 지원정책이 CJ그룹의 임직원에 대한 배려의 실천이 아닐까 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중구 광희동 | CJ제일제당센터
도움말 Daum 지도
http://blog.cj.net/trackback/127 관련글 쓰기
  1. 재미, 교육, 편의 삼박자를 고루갖춘 CJ E&M 어린이집에 놀러오세요~

    FROM Enjoy & Talk 2012/04/09 16:18  삭제

    짜잔~ 이곳이 어디인지 아시는 분 계시나요?^^ 네 맞습니다!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이 샘솟는 곳^^ 바로 한솔교육과 CJ 키즈빌이 함께 운영하는 CJ E&M 어린이집인데요. 지난 3월 28일 개원하여 우..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Favicon of http://hohomini.tistory.com BlogIcon 호호미니 2011/12/01 12: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그...귀여워라~~ㅎ 멋진 직장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