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9일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어워즈)가 싱가포르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지난해 마카오에 이어 올해 싱가포르에서 진행되며 MAMA는 아시아 전체를 아우르는 음악 시상식으로 입지를 다질 수 있었습니다.

▶ 2NE1,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2011 MAMA 대상! MAMA, 전세계인들의 음악 축제로 거듭나다!

MAMA는 K-POP의 열기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는데요. 한류를 이끄는 K-POP 열기와 더불어 K-FOOD의 확산도 더불어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품회사, CJ제일제당과 CJ푸드빌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바로 MAMA(M.net Asian Music Award) 행사를 활용한 마케팅을 통해 ‘백설 브라우니’프리믹스 제품의 현지 입점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것이죠. 동남아시아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는 CJ푸드빌도 뚜레쥬르, 비비고 등의 브랜드 알리기에 있어 좋은 성과를 보았답니다. K-FOOD 열기가 확산되는 현장을 소개합니다. 


K-POP에서 K-FOOD로

CJ는 한류 전반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현지 소비자들에게 MAMA가 단순한 음악축제 이상의 의미가 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지난 11월 29일,‘2011 MAMA'가 열린 싱가포르 인도어 스타디움(Singapore Indoor Stadium) 야외에는 레드카펫에 설 한류스타들을 보기 위해 수많은 인파가 몰렸습니다. 저희는 이 공간을 CJ가 제공하는 ‘문화, 푸드라이프’를 공유하는 장으로 활용하는 전략을 선택했습니다. 당일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CJ의 먹거리, 볼거리들을 샘플링, 포토 존 이벤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체험하게 한 것이죠.

 

CJ푸드월드 프레쉬마켓


그 중에서 특히 인기를 끈 곳이 CJ제일제당과 CJ푸드빌이 함께한 CJ푸드월드 프레쉬마켓 부스였습니다. CJ제품을 체험하게 하고 직접 판매하는 브랜드 매장인데요. 서울 쌍림동 CJ제일제당센터 지하에 있는 CJ푸드월드의 프레쉬마켓을 거의 그대로 옮겨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 부스에 CJ제일제당의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했습니다. 


비, 원빈, 이병헌, 고수… 한류스타와 함께


백설(고수), 다시다(권상우), 해찬들(비), 뚜레쥬르(원빈), 투썸플레이스(소지섭), XTM(이병헌) 등 CJ그룹의 대표 광고 모델들의 실물크기 등신대를 설치해 한류 팬들이 포토 존으로 활용 할 수 있게끔 했는데요. 역시 반응이 뜨거웠답니다. ^^


백설 브라우니 믹스, 인기폭발

현장에서 CJ제일제당 제품들의 샘플링도 진행했는데요. 뚜레쥬르 유니폼을 입은 도우미들의 사진이 인상적이네요. ^^ 많은 인기를 얻었던 제품이 바로 백설 브라우니 믹스, "정말 전자렌이지로 만든 게 맞나요?", "싱가포르에서 구입하려면 어디로 가야 하나요?", "가격이 어떻게 되나요?" 등등 정말 많은 질문을 받았습니다.

 
예상보다 폭발적인 현지 시장의 관심에 CJ제일제당은 백설 브라우니 믹스 생산 시설을 확충해 생산량을 늘리도록 하는 한편, 제품 패키지에 영문 내용을 추가하는 등 적극적으로 수출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행사기간 직전인 26일, 싱가포르 현지 매장(페어 프라이스) 18곳에 백설 브라우니를 입점시킨데 이어 추가 매장 진출을 계획 중이고 빠른 기간 안에 동남아시아 시장 전체로 목표시장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우선은 베트남에 진출한 CJ푸드빌의 뚜레쥬르 매장에 ‘백설 브라우니’ 입점을 추진하고,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등지로 진출지역을 넓혀 나갈 계획입니다. 

비비고&백설 브랜드 홍보맨에게 브라우니 받고 기념컷


‘비비고’ 브랜드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CJ의 다양한 ‘한식세계화 품목’들에 대한 관심도 높았습니다. '비비고'는 외식 브랜드인 '비비고'와 더불어 햇반과 장류, 김치, 김, 양념장 등의 한식세계화 품목에 함께 사용되는 공동 브랜드랍니다. 


재미있는 사실 하나! MAMA '올해의 앨범상', '남자 그룹상', '싱가포르 초이스 상'을 함께 수상하며 3관왕에 오른 슈퍼주니어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던 또다른 사실인데요. 슈퍼주니어 멤버인 최시원이 싱가포르 비비고 매장에 방문한 사진을 찍어 트위터에 올렸는데요. 순식간에 팬들이 비비고 매장 앞으로 모였다고 해요. 싱가포르 신문에도 큼지막하게 보도되었답니다.


CJ는 이번 MAMA기간 동안의 시너지 마케팅 활동을 통해 K-POP의 열기가 K-Food 전반으로 확대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K-POP 열기와 더불어 우리의 먹거리 브랜드도 함께 세계로 나아가고 있다는 사실! 앞으로도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려요. ^^

 

http://blog.cj.net/trackback/132 관련글 쓰기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