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e

취준생이라면 누구나 겪는 고민 중 하나는 바로 '직무'에 관한 부분일 거예요. 자소서, 인적성검사, 면접 등 채용에는 수많은 관문이 있지만, 이 모든 것에 앞서 내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지, 무엇을 잘할 수 있는지 등을 고려하여 어떤 직무에 지원할지 결정해야 하기 때문이죠.

어렵게 직무를 선택했다 하더라도 그 직무가 정확히 무슨 일을 하는지, 어떤 직무역량이 필요한지 아리송한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CJ 채용과 직무역량에 대해 속 시원하게 대화할 수 있는 국내 유일! 국내 최초! CJ E&M DIA TV와 함께한 실시간 MCN 직무멘토링 '2016 CJ 잡인사이드(Job 人side)'를 소개합니다.


실시간 MCN 직무멘토링 '2016 CJ 잡인사이드(Job 人side)'

2015년, 국내 대기업 최초로 라이브 생방송을 통해 직무 멘토링을 진행했던 CJ그룹! 2015년 상반기에는 온라인 멘토링을, 하반기에는 글로벌 라이브 멘토링을 진행하며 취준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는데요. 이번 2016년도 상반기에는 조금 더 직무와 직무역량에 집중된 직무 멘토링을 준비했어요. 바로 'CJ 잡인사이드(Job 人side)' 라이브랍니다.


지난 19일(토) 낮 11시부터 저녁 7시까지 8시간 동안 알차게 진행된 이번 직무 멘토링에서는 취준생들에게 가장 관심이 많은 CJ그룹 계열사의 대표직무를 실제 직무 담당자가 직접 소개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댓글을 받아 궁금한 점을 즉석에서 바로바로 해결해주기도 했죠.

동시 접속자 수 최고 1,000명! 과연 어떤 점이 취준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1부 엔터테인먼트&미디어 편 : CJ E&M, CJ CGV

오병서 님의 진행으로 이루어진 1부는 엔터테인먼트&미디어 편으로 CJ E&M과 CJ CGV 직무 담당자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취업 준비생들에게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사업분야인 만큼 그 관심이 뜨거웠죠.


▲ CJ E&M 방송콘텐츠사업 박성욱 님 & 인사담당자 강혜련 님

▲ CJ CGV 멀티플렉스 매니저 박지향 님 & 인사담당자 이경호 님

CJ E&M 방송콘텐츠사업 박성욱 님과 인사담당자 강혜련 님, CJ CGV 멀티플렉스 매니저 박지향 님과 인사담당자 이경호 님이 등장해 실질적으로 업무에 필요한 직무역량을 소개해주었답니다. 채용 전형에서 궁금한 점과 직무 정보 습득 경로, 미소지기 채용 가산점 여부는 물론 영화관 매니저가 어떤 일을 하는지까지! 직무역량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가득하니 CJ E&M과 CGV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놓치지 마세요!


2부 신유통: CJ대한통운, CJ올리브네트웍스(올리브영 부문/IT사업 부문), CJ오쇼핑

최근 구매 트렌드의 변화로 인해 이 분야를 꿈꾸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바로 '신유통' 사업입니다. CJ 사내방송을 진행하는 백우승 님의 진행으로 시작한 2부에서는 CJ대한통운, 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 부문과 IT사업 부문, CJ오쇼핑의 직무 담당자들과 함께했습니다.


▲ CJ대한통운 글로벌지원 SCM 나수영 님 & 인사담당자 정주민 님

▲ 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 부문 상품 MD 홍예진 님 & 인사담당자 이유미 님

▲ CJ올리브네트웍스 IT사업 부문 시스템 개발 운영 장윤정 님 & 인사담당자 김판성 님

▲ CJ오쇼핑 패션 잡화 MD 백승표 님 & 인사담당자 강민구 님

기획, 영업, 마케팅, MD, 물류, IT, PD까지 CJ그룹 내 신유통 관련 계열사에서는 정말 다양한 직무가 존재하는데요. 같은 이름의 직무가 기업의 사업 영역별로 얼마나 다른 일을 하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CJ그룹의 신유통 사업군과 직무역량이 궁금하다면 망설이지 말고 지금 시청해보세요!


3부 식품&식품서비스 :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CJ헬스케어, CJ제일제당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지만 'CJ그룹'하면 빼놓을 수 없는 부문 중 하나는 바로 '식품&식품서비스'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식품회사인 CJ제일제당은 물론, 우리에게 건강한 맛의 즐거움을 알려주는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CJ헬스케어가 바로 CJ의 식품&식품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답니다.


▲ CJ푸드빌 스토어 컨설턴트 황선범 님 & 인사담당자 심재훈 님

▲ CJ프레시웨이 식자재 유통영업 이호준 님 & 인사담당자 송선휘 님

▲ CJ헬스케어 PHARMA SALES 강희우 님 & 인사담당자 박지완 님

▲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 최지영 님 & 인사담당자 박채희 님

남승현 님의 진행으로 시작된 3부에서는 바로 이 4개 계열사의 직무역량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흔히 떠올리는 보편적인 직무 외에 스토어 컨설턴트, 식자재 유통영업, PHARMA SALES, 식품마케팅 등 식품&식품서비스 분야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직무를 확인할 수 있어 참가자들의 호응이 컸습니다. 그 어디에서도 얻을 수 없는 전문적으로 특화된 직무역량 팁과 CJ 채용 꿀정보, 꼭 확인하시길 바랄게요.

어떠셨나요? 과연 '직무역량'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CJ답죠? ^^ 직무역량의 핵심은 스펙이 아닙니다. 그보다는 그동안 쌓아온 경험, 그리고 그 안에서 배운 점을 자신이 선택한 직무와 어떻게 연결시키고, 그 직무를 얼마나 하고 싶은지, 잘할 수 있는지를 어필하는 것이 관건이죠.

자기소개를 마무리하기 전, 그리고 실제로 면접에 들어가기 전 심호흡 한번 크게 하고 '나'와 '직무'를 다시 한 번 생각하고 매칭해보세요. 그동안 쌓아온 여러분의 노력만큼 좋은 결과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취준생 여러분, 화이팅!


CJ 채용 홈페이지 바로가기

CJ 채용 페이스북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Channel CJ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