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e

'나를 필요로 하고, 나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일터를 찾고 싶다!' 취업준비생들의 마음은 한결같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취업이라는 일생일대의 미션에 도전하는 취준생들에게 길잡이가 되어줄 수 있는 실전 꿀팁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CJ 크리에이티브 저널은 2016 CJ 공개채용 지원자를 위한 CJ그룹 채용 멘토의 생생한 원포인트 레슨을 소개합니다.


CGV, '역지사지' 기반으로 고객을 향한 서비스 마인드

▲ CGV 채용 멘토 이경우 님 & 박지향 님

CGV 인사담당 이경우 님과 멀티플렉스 매니저로 근무 중인 직무담당 멘토 박지향 님. CGV를 꿈꾸는 취준생들에게 두 사람이 입을 모아 외친 한 마디는 바로 '서비스 마인드'! 멀티플렉스는 고객이 있어야만 가치가 생겨나는 공간이기 때문에 CGV의 모든 직원에게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지향적 마인드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CJ 채용 멘토 꿀팁 한마디!
"멀티플렉스 매니저 업무는 '역지사지'의 사고방식이 필요해요. 수많은 고객의 니즈를 해결해야 하는 자리이며, 다양한 포지션에서 일하는 직원들을 조율하고 관리하는 자리거든요. 형식적인 서비스 마인드가 아니라 타인의 입장을 배려하고 진심으로 사람을 대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CJ E&M, 일과 놀이가 하나 되는 열정과 유연한 사고

▲ CJ E&M 채용 멘토 강혜련 님 & 박성욱 님

CJ E&M 인사담당 강혜련 님과 방송콘텐츠사업부문 직무담당 멘토 박성욱 님은 CJ E&M 지원자들에게 관심 있는 이슈를 찾아 즐기고 연구하는 '주도적인 열정'을 이야기합니다. 일과 놀이가 하나 되는 업무가 바로 방송콘텐츠이기 때문이죠. 아울러 삶의 경험을 창의성의 원천으로 삼아 풍성한 방송을 만들 수 있다면 더욱 좋겠죠? :)

CJ 채용 멘토 꿀팁 한마디!
"방송콘텐츠 업무는 트렌드를 만드는 일입니다. 주어진 일만 할 게 아니라 능동적이며 자율적인 업무 스타일이 필요하죠. 남다른 업무 스케줄도 유연성 있게 대처해야 하는 것은 물론, '이 일을 꼭 하고 싶다'는 열정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신의 삶을 얼마나 적극적으로 살아왔는지가 중요한 업무 역량입니다."


CJ대한통운, 성장에 대한 열망과 노력, 도전하는 자세

▲ CJ대한통운 채용 멘토 나수영 님 & 정주민 님

CJ대한통운 인사담당 정주민 님과 글로벌SCM 직무담당 멘토 나수영 님. 글로벌 물류라는 분야는 전문성을 지니고 있어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는 어려운 주제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일을 얼마나 잘하느냐'를 보기보다 '얼마나 관심이 많은가', '글로벌 물류 분야에서 얼마나 성장할 수 있는가'라는 가능성과 열정을 중요시한다고 조언합니다.

CJ 채용 멘토 꿀팁 한마디!
"글로벌 물류의 특성을 미리 숙지하세요. 자신이 하게 될 일에 그만큼 관심이 있다는 증거니까요. 또한, CJ대한통운에서 어떻게 성장할 것인지 구체적인 목표와 비전을 세워 어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면접에서 중시하는 '직무적합도'가 바로 '성장 가능성'이기 때문이죠."


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 부문, 뷰티&헬스 놀이터를 만드는 섬세하고 트렌디한 손길

▲ CJ올리브네트웍스(올리브영 부문) 채용 멘토 이유미 님 & 홍예진 님

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 인사담당 이유미 님과 MD 직무담당 멘토 홍예진 님. 올리브영에서 판매되는 상품이 고객을 만나기까지 모든 과정을 진행하는 MD 업무는 자기가 담당한 카테고리에 관한 관심과 열정, 몰입이 필요합니다. 상품기획인 동시에 한 명의 소비자이기도 한 MD는 일할 때, 기획자와 사용자의 시각을 균형 있게 갖추어야 한다고 합니다.

CJ 채용 멘토 꿀팁 한마디!
"올리브영은 고객이 '놀 수 있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섬세하고 트렌디한 감각이 꼭 필요하죠. 또한, 올리브영은 본질적으로 유통업이기 때문에 마냥 말랑말랑한 업무만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올리브영이 지닌 '외유내강'의 특성을 잘 이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 IT 부문, '큰 무대'에서 배우는 체계적이고 스마트한 업무

▲ CJ올리브네트웍스(IT 부문) 채용 멘토 김판성 님 & 장윤정 님

CJ올리브네트웍스 IT 부문 인사담당 김판성 님과 시스템개발운영 직무담당 멘토 장윤정 님. CJ그룹 계열사 및 CJ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기반이 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유지보수하는 곳이 바로 CJ올리브네트웍스 IT 부문입니다. 현장에서 가장 필요한 직무역량은 바로 '커뮤니케이션 스킬'! 다양한 계열사와 협업하기 위해서는 잘 듣고 잘 소통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CJ 채용 멘토 꿀팁 한마디!
"자신의 관심 분야와 목표를 디테일하게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 전 계열사를 아우르는 '큰 무대'이므로 자신이 원하는 분야로 갈 수 있는 가능성이 높거든요. 자신의 목표가 명확할수록 스스로 원하는 일, 보람을 찾을 수 있는 일에 빠르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CJ오쇼핑, 내 일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갖춘 '성격 짱'

▲ CJ오쇼핑 채용 멘토 백승표 님 & 강민구 님

CJ오쇼핑 패션잡화부문 MD 직무멘토 백승표 님과 인사담당 강민구 님이 생각하는 오쇼핑만의 인재상은 어떤 것일까요? 한목소리로 들려준 인재상은 바로 '일보다 성격'! 자신의 업무에 관한 관심과 열정, 거기에 더해 동료들과 함께 협력하며 나아갈 수 있는 융화적인 성격의 소유자라면 더할 나위가 없을 것입니다. '성격 짱'이 '일도 짱'이라는 사실, 색연필 들고 밑줄 쫙~

CJ 채용 멘토 꿀팁 한마디!
"업무에 관한 관심과 열정을 어필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관심사와 취미, 경험을 자소서나 면접을 통해 자세히 밝혀 주시기를 부탁드려요. MD의 기본은 자신이 다루는 분야에 관한 관심이랍니다. 그러므로 자신에게 꼭 맞는 업무를 하기 위해선 자신의 관심사를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CJ푸드빌, 진정성이 통하는 따뜻한 가슴을 가진 사람

▲ CJ푸드빌 채용 멘토 심재훈 님 & 황선범 님

CJ푸드빌 인사담당 심재훈 님과 스토어 컨설턴트(SC)부문 직무멘토 황선범 님!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등 CJ 가맹점 사업을 관리하는 스토어 컨설턴트는 다양한 사람을 만나는 직업입니다. 따라서 무엇보다 사람을 대하는 데 있어 진심을 가지고 다가가는 '진정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고객 접점의 현장에서 활약하는 SC에게는 '사람'이 기반이기 때문입니다.

CJ 채용 멘토 꿀팁 한마디!
"SC 업무에 있어 가장 중요한 건 '경험치' 아닐까 해요. CJ푸드빌 아르바이트 경력자 지원 시 서류전형 통과 혜택은 지원자가 아르바이트를 통해 얻은 '경험치'를 그만큼 존중한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지원자의 다양한 경험과 그로 인해 얻은 것들을 최대한 보여주기를 권합니다."


CJ프레시웨이, 긍정의 힘이 이끌어 주는 성공 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채용 멘토 송선휘 님 & 이호준 님

CJ프레시웨이 인사담당 송선휘 님과 식자재유통영업 부문 직무멘토 황선범 님! 식자재유통영업은 판매처 개척부터 식자재 수급, 문제 발생 시 해결, 기존 거래처 관리, 채권 회수 등 식자재 유통에 대한 모든 업무를 하는 일이죠. 하여 목표의식이 뚜렷하고 성취감을 사랑하는 긍정적인 지원자에게 꼭 맞는 일이죠. 목표 달성의 경험을 가진 누구나 프레시웨이의 일원이 될 수 있습니다.

CJ 채용 멘토 꿀팁 한마디!
"많은 분이 '영업은 여성이 하기에 힘든 일이 아니냐'고 말씀하곤 하는데요. CJ프레시웨이 식자재유통영업 부문에는 여성 직원도 많습니다. 여성이 보여줄 수 있는 섬세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업무에 도움이 되죠. 이번 채용을 통해 많은 여성 인재들을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CJ헬스케어, 하고자 하는 열정의 발걸음, 도약하는 미래

▲ 헬스케어 채용 멘토 박지완 님 & 강희우 님

CJ헬스케어 인사담당 박지완 님과 파마세일즈(제약영업) 부문 직무멘토 강희우 님은 '책임감 있는 사람'을 CJ헬스케어 인재상으로 꼽았습니다. 영업의 기본은 '신뢰를 주는 것'이라며, 특히 의사 대상 제약영업을 펼치는 파마세일즈의 경우, 항상 공부하는 자세로 약에 대한 지식을 쌓는 것은 물론 목표 관리, 스케줄 관리 등 개인의 책임감이 필요한 업의 영역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CJ 채용 멘토 꿀팁 한마디!
"처음부터 영업을 잘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다만 '열정'을 가진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업무 성장 속도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지요. CJ헬스케어 파마세일즈에 필요한 사람은 '영업 체질'이 아니라 '열정 체질'의 지원자일 것입니다. 하고자 하는 의지, 배우고자 하는 의욕을 보여주세요."


CJ제일제당, '외유내강', 트렌드를 읽는 커뮤니케이터

▲ 제일제당 채용 멘토 박채희 님 & 최지영 님

CJ제일제당 인사담당 박채희 님과 식품마케터 부문 직무멘토 최지영 님은 CJ제일제당 마케터들의 특징을 한 마디로 '외유내강'이라고 정의합니다. 조직문화는 부드럽고 물 흐르듯 소통하지만, 일에 있어서는 강력한 의지와 목표의식을 갖고 도전하는 사람들이라는 것이죠. 하나의 상품이 고객을 만나기까지 모든 과정에 연결된 마케터에겐 부드러움과 강함, 두 가지 파워가 모두 필요합니다.

CJ 채용 멘토 꿀팁 한마디!
"제품기획에 있어 트렌드를 읽는 능력을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식품 마케터에 뜻을 둔 지원자라면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있어 꾸준히 관심을 두고, 수시로 체험해 보고 연구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면접을 위해 준비한 얄팍한 지식이 아니라 오랜 시간 키워 온 '관심의 결실'이 도움될 것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Channel CJ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