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대표 박승환)와 김형미 연세세브란스병원 영양팀장은 저칼로리 레시피 153가지를 담은 책 ‘500칼로리 다이어트’를 발간했습니다. 

500칼로리 다이어트
국내도서>건강/뷰티
저자 : 김형미,CJ프레시웨이
출판 : 싸이프레스 2012.01.05
상세보기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총 40세트 한 상 차림 메뉴의 열량은 각각 500 칼로리에 맞춰져 있습니다. 
성인이 하루에 필요로 하는 총 칼로리는 남성이 2,500칼로리, 여성이 2,000칼로리이고 성인의 하루 기초 대사량은 평균 1400칼로리죠. 이를 고려해 하루 한 끼만이라도 영양소 균형이 제대로 잡힌 500칼로리 식단으로 식사를 하고 나머지 식사는 평소대로 하더라도 다이어트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요지입니다.

책에서는 아침식사, 한식, 일품요리, 도시락, 저혈당 경우 등 일상 속의 대표적인 상황 별로 구체적인 다이어트 상차림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각각의 식단을 밥, 국수, 빵 등 주식과 국 또는 수프, 단백질 찬 1~2종, 채소 찬 1~2종, 김치류로 구성했습니다. 



'500칼로리 다이어트'는 현재 유행하는 다이어트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있는 1장 ''요요'와 '골골'을 부를는 다이어트', 우리 몸이 일정하게 칼로리 균형 이루려는 현상은 2장 ‘내 몸은 칼로리 통장’에서, 나의 하루 필요 열량과 이를 어떻게 구성하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는 3장 ‘내 몸에 맞는 칼로리 통장 관리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500칼로리 다이어트 식단의 원리와 활용법, 구체적인 500 칼로리 다이어트 메뉴는 4장 ‘시작하자! 500칼로리 다이어트’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5장과 6장에서는 각각 다이어트 효과를 2배 높이는 습관과 500 칼로리 다이어트를 평생 습관으로 이어가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저자에 따르면 칼로리 섭취를 줄이기 위해 음식의 양을 줄이면 일정 기간 동안 살은 빠질지 몰라도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고갈되고, 우리 몸은 생존을 위해 영양소를 보충하고자 더 많은 음식을 요구하게 되어 결국 다이어트에 실패한다고 해요. 다이어트의 성공은 체중을 얼마나 줄이냐가 아니라 줄인 체중을 얼마나 오래 유지하는가가 관건!

'500칼로리 다이어트'는 올바른 다이어트를 위해 필요한 영양소 공급과 칼로리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출간되었습니다. 

CJ프레시웨이는 세브란스병원, 인하대병원 등 주요 대형병원 급식을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대로 된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하게 되었는데요. 앞으로도 메뉴 R&D역량을 기반으로 병원, 오피스 등에 특화된 메뉴를 제공하는 기술 급식을 강화시켜 나갈 것입니다. 


 

저작자 표시
http://blog.cj.net/trackback/169 관련글 쓰기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