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e

맛나고 특색 있는 각 지역의 먹거리는 언제든 우리를 떠나고 싶도록 만듭니다. "아~ 닭강정 먹으러 속초 가고 싶다", "이번 주말엔 닭갈비 먹으러 춘천 드라이브 가볼까" 이런 생각 다들 한 번씩 해 보셨죠?

하지만 바쁜 일상 속 좀처럼 떠날 기회를 찾지 못하는 현대인을 위해 CJ대한통운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식도락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앱, '별미여행'을 출시했습니다.


CJ대한통운의 식도락 여행, '별미여행'

▲ CJ대한통운 '별미여행' 앱과 함께 착한 맛 여행 떠나요!

대한민국 넘버 원 물류회사인 CJ대한통운은 2016년 3월, 전국을 촘촘히 커버하는 택배 네트워크를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스마트폰 클릭 한 번으로 편안하게 식도락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별미여행'의 출시로 CJ대한통운은 택배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기업'으로 우리 곁에 성큼 다가왔습니다.


▲ CJ대한통운 앱을 실행시키고 하단의 '별미여행' 클릭하면 착한 식도락 여행 시작!

CJ대한통운 택배 앱 안에 인앱 형식으로 되어 있는 '별미여행'에서는 1만 6,000여 명 택배 기사님들의 추천상품으로 구성된 전국 맛집 유명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역 소상공인들이 생산한 지역 상품을 전국 어디서나 구입할 수 있죠.

CJ대한통운 '별미여행'의 식도락 여행 추천 아이템

· 경기도 파주 키스링 마늘빵 | 방한한 프란치스코 교황의 식탁에 올라 더욱 유명해진 일명 '교황빵' 파주 키스링 마늘빵은 파삭한 껍질과 촉촉한 결을 가진 맛있는 페스츄리랍니다.

· 강원도 속초 설악산 단풍빵 | 단풍으로 물든 설악산의 가을을 맛으로 표현한다면 바로 이 맛 아닐까요? 지나치게 달지 않으면서도 촉촉하고 깊은 맛이 일품인 설악산 단풍빵, 추천합니다.

· 충청도 충주 사과한과 | 충주 하면 사과! 사과 하면 충주! 충주 사과한과는 사과즙과 사과청을 사용해 신선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인 명품 한과입니다.

· 경상도 통영 오미사꿀빵 | 학창시절의 달콤한 추억을 부르는 그 이름, 오미사꿀빵! 통영 여행길에서 맛본 잊을 수 없는 그 맛을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어요.

· 전라도 전주 풍년제과 초코파이 | 전주의 명물 풍년제과 초코파이가 CJ대한통운 '별미여행'에서 소개됩니다. 한 번 먹으면 멈출 수 없는 마성의 초코파이, 맛 좀 보세요.

· 제주도 시루에 담은 꿈 오메기떡 | 순박하면서도 깊은 맛이 담긴 제주도 오메기떡! 자연의 순수한 맛을 좋은 재료로 만들어 낸 오메기떡은 든든한 간식으로, 한 끼 식사로 손색없어요.


사랑 싣고 나눔 전하며 맛을 찾는 여행! CJ대한통운 '별미여행'

▲ 순박한 모양새와 깊은 맛이 일품인 제주 오메기떡도 만나보세요!

CJ그룹의 '나눔철학'에 기반한 공유가치창출(CSV) 서비스 '별미여행' 개발에 착수한 것은 2015년 가을입니다. 'CJ대한통운이 보유하고 있는 전국 택배 네트워크를 이용한 새롭고 편리한 고객 서비스를 창출해 보자!'는 새로운 생각이 그 시작이었죠.

CJ대한통운 개발팀은 택배앱을 활용한 원스톱 서비스로 지역 맛집 상품정보를 제공하고 구매와 결제, 배송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가입자 200만 명을 넘은 CJ대한통운 택배앱이 종합생활편의 앱으로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게 된 것입니다.

아울러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점차 커지고 있는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시장에도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별미여행'의 가치는 함께하는 상생의 미학에 있습니다. 많은 수의 소상공인들이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판로를 개척해 보고 싶어도 입점 및 판매에 따른 수수료가 만만치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죠.

그런데 CJ대한통운 '별미여행' 앱은 판매자에게 전혀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아 비용문제로 인해 인터넷 판매가 어려웠던 업체들에게 유통경로를 제공하고 더 많은 이익을 줄 수 있답니다.


▲ 충주 사과한과 들어 보셨나요? '별미여행'에서 만나 보세요!

'별미여행'의 맛집 추천 및 검증은 CJ대한통운 전국 택배 기사님들이 책임집니다. 여기에 신선하고 안전하게 빠른 배송 또한 가능하니 이보다 더 좋은 식도락 여행이 있을까요?

아울러 전국을 누비는 CJ대한통운 택배 차량을 통해 '별미여행' 홍보에도 나서니, 판매부터 홍보, 물류까지 원스톱으로 책임지는 '참 착한 서비스'랍니다.

'별미여행' 앱 개발 과정에서 있었던 에피소드 하나! 입점상품 발굴을 위해 업체에 처음 전화를 걸면 대부분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셨다고 해요. "벼… 별미 뭐요? 세상에 공짜가 어디 있소? 우리 그런 거 안 해요!"라는 대답이 돌아왔던 것이죠.

간신히 방문 약속을 잡고 찾아가서 CJ대한통운의 나눔 철학을 설명하고 택배 앱을 통해 좋은 상품을 고객에게 연결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말씀드리면 의심 가득하던 사장님들의 얼굴이 조금씩 펴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수수료가 없습니다"라는 설명엔 드디어 웃음꽃이! CJ가 좋은 일 한다며 반갑게 호응해 주시는 사장님들 중엔 "에이~ 그렇게 장사하면 밑진다고! 어떻게 이익을 내겠어!"라고 걱정 아닌 걱정을 해 주시는 경우도 있을 정도였답니다.


▲ 당신을 위해 준비한 설악산 단풍 맛, 궁금하시죠? ^^

맞습니다. 이렇게 장사해서는 밑질지도 모르죠. 그렇지만 CJ대한통운 '별미여행'은 이익을 내는 서비스가 아니라 상생을 추구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 아닐까요?

전국 각지의 맛있는 이야기와 소중한 '정'이 CJ대한통운의 택배서비스를 통해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기쁨을 줄 수 있다는 생각만으로도 가슴이 벅차오르니까요.


맛있는 이야기 가득 담고 고객의 가정으로 힘차게 출발!

▲ 파삭하고 촉촉한, 경기도 파주 키스링 마늘빵

CJ대한통운 앱을 사용하는 200만 사용자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믿고 찾을 수 있는 상품 채널로 인정받고 있는 '별미여행'! 앞으로 '별미여행'에서는 전국 지역 맛집은 물론 농림부 인증 식품명인 및 전통식품 품질인증 업체, 전통시장 등을 지속적으로 입점시킬 예정입니다.

'별미여행' 앱은 중간 유통업자나 대기업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생산자가 직접 제작한 상품을 고객에게 판매하는 직거래 플랫폼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 생산자는 직거래 활성화를 통해 더 많은 수익을 올리고, 고객은 더욱 저렴한 가격에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안전하고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랍니다.

전국을 커버하는 택배 네트워크 등 튼튼한 인프라를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CJ그룹의 나눔 철학을 실천으로 전하는 맛있는 서비스, '별미여행'과 함께 오늘, 행복한 식도락 여행 떠나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Channel CJ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