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nel CJ


매주 목요일 저녁 9시 40분, Mnet 대반전 음악 추리쇼 '너의 목소리가 보여(이하 너목보)'! 시즌 3을 맞이하는 동안 수많은 실력자를 소개하며 우리에게 스릴과 감동, 놀라움을 안겨 준 너목보 촬영 현장에 CJ 크리에이티브 저널이 다녀왔습니다.

오늘의 가수는 물론 판정단도, 진행자도 결코 알지 못하는 실력자와 음치의 진실! 탄성과 환호가 연이어 터지는 흥미진진한 현장으로 함께 가시죠.


오늘의 초대 가수 다비치와 함께 너의 목소리를 보여줘!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아이 캔 씨 유어 보이스! 유세윤, 김범수, 이특입니다!

CJ E&M 일산스튜디오! '너목보' 촬영 시간이 되자 속속 방청객이 자리를 잡습니다. 흥미진진한 '반전'을 기대하며 찾아온 방청객들! 누구보다 '너목보'를 사랑하는 이들은 오늘 콱~! 하고 미끼를 물어버릴 준비가 되었답니다.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립싱크를 통해 우리를 감쪽같이 속이고 미끼를 던질 '너목보'의 가수들… 과연 누가 실력자고 누가 음치일지, 뭣이 중헌지! 함께 찾아내야 할 순간이죠.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내가 콕! 찍은 바로 그 사람은 음치? 실력자?

찰떡궁합 감동 백배 베테랑 진행자 3인방, 가수 김범수 님과 이특 님, 개그맨 유세윤 님이 '너목보'의 시작을 알렸답니다.

오늘의 연예인 판정단은 '음악의 신' 이상민 님, 김상혁 님, 장도연 님, 강남 님, 외에도 아나운서 정인영 님, 지오디의 '쭈니형' 박준형 님 등이 함께했죠.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오랜만에 만난 다비치! 반가운 내 마음이 비치나 안 비치나?

무대를 환히 비치며 등장한 오늘의 가수는 바로 다비치!

처음엔 후광이 비치는 듯 환한 모습에 예뻐서 놀랐는데요. 방송 내내 미모와 실력에 유쾌한 성격까지~ 실제로 보니까 너무 괜찮은 그녀들, 바로 다비치랍니다.

마치 '여신' 같은 다비치의 미모에 조금은 서먹했었지만, 직접 준비해 온 떡을 방청객들에게 돌리며 "조금 이르지만, 추석 송편이에요!"라고 말하는 다비치의 깜짝 선물로 스튜디오 분위기는 화기애애! 달콤한 송편 맛처럼 달달한 하루가 될 것 같은 기대감이 들었습니다.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오늘 '너목보'는 추석특집 방송이자 '너목보' 시즌 3을 정리하는 마지막 회로, 모두에게 더욱 특별한 순간이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너목보'를 보는 시청자는 물론 시즌 3 동안 함께해 온 판정단과 진행자들에게도, 오늘의 게스트 다비치에게도 특별히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된 '너목보' 시즌 3 마지막, 다비치 편! 스튜디오의 추억 하나하나 여러분께 전해 드릴게요.


누가 실력자이고 누가 음치인가?! '촉'을 바짝 세워라!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오늘도 어김없이 불편한 자세들!

'너목보' 다비치 편 출연자를 소개합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검은 선글라스의 그녀들, '장기화와 흥부자들', 일본 와세다대의 명가수라고 하는 '와~ 세다 이적짱', 자칭 자메이카에서 왔다는 '자메이카에서 온 밥 멀리'!

너의 목소리를 다 비춰주겠다는 '너의 목소리가 다 비치네 쓰리비치', 해외에서 이제 막 도착한 '나이지리아 초청 공연을 마친 국악 걸그룹', 일본에서 대인기 '오리콘 차트 3위 일본 아이돌', 포즈가 끝내주는 '노래하는 모델 빼빼로티'랍니다.

과연 누가 실력자이고, 누가 음치일까요? 포즈만 봐서는 결코 알 수가 없어요. 립싱크 장면과 질문을 듣고 보아도 정말 모르겠네요.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누가 실력자인지 알 것 같아? 나는 딱 보니 알겠어!
나 촉 되게 좋아! 내가 찍는 사람이 맞아.

'너목보'를 사랑하는 방청객들은 출연자들의 모습만 보고도 벌써 어느 정도 정답을 파악한 것 같은데요. 과연 지금의 정답이 진실일까요?!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적중률'을 높이기 위해 신중하고 침착하게 토론 중인 '음악의 신' 이상민 님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이특 님, 유세윤 님, 김범수 님은 시즌 3까지 진행을 맡아 왔으니, 남들보다 더욱 '촉'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사실은 아니었습니다.

우선 MC들에게도 사전 정보가 전혀 없더라고요. 방청객은 물론 다비치와 똑같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촉'을 세워야 하니 MC 3인방도 난감한 듯 진땀이 흐릅니다.

그렇다고 해서 녹화 중 추리할 수 있는 시간을 더 주거나, 다른 힌트를 주지는 않습니다. 현장에서 직접 '너목보'를 보면서 가장 의외였던 점이, 마치 라이브 콘서트처럼 막힘 없이 쭉쭉 녹화가 진행된다는 점이었어요.

녹화를 시작하며 PD가 녹화 중 주의 사항을 전달하고, "그럼 즐겁게 지켜봐 주세요!" 한마디를 하고 내려가면 그때부터 중지되는 순간 없이 '너목보'는 계속 촬영됩니다. 방청객과 진행자, 판정단, 출연 가수 모두 한마음으로 호흡하면서 같이 추리하고, '음치일까 실력자일까' 똑같은 조건 속에서 고민하는 거죠.

우리가 TV에서 볼 수 있었던 '너목보' 반전의 순간! 표정 관리를 할 틈도 없이 터져 나오는 놀라움과 경악의 모습은 바로 이처럼 거의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너목보'의 리얼함에 있었답니다.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자! 그럼 다비치가 지목한 첫 번째 '배드 싱어'는 누구일까요? 바로 '노래하는 모델 빼빼로티'입니다. 다비치와 연예인 판정단은 모두 스타일 좋은 모델일 뿐, 실제 노래를 하는 사람은 아닐 것이라며 그를 음치로 지목했는데, 결과는…?

'노래하는 모델 빼빼로티'는 성악을 배운 적이 있는 현직 모델이었다는 사실! 스튜디오를 쩌렁쩌렁 울리는 풍부한 성량으로 아리아를 들려준 '노래하는 모델 빼빼로티' 이석우 님 덕분에 귀는 호강, 마음은 꽝꽝!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다음으로 지목된 팀은 '장기화와 흥부자들'. 왠지 코믹해 보이는 외모와 진정성(?) 떨어지는 모습 때문에 '배드 싱어'로 지목된 팀이었죠.

그런데 이게 어찌 된 일인가요! 어쩜 좋아! 노래를 잘해도 너~무 잘해! 노래 실력에 한 번 놀라고, 20살 대학생이라는 어린 나이에 두 번 놀라 버렸어요.

판정단과 다비치는 경악, 방청객은 폭풍 흥겨움! 영국의 소울 싱어 에이미 와인하우스를 연상시키는 폭발적 성량으로 '장기화와 흥부자들'의 신예지 님, 실력자 인정!


라운드가 거듭될수록 찾아오는 살 떨리는 즐거움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1라운드 두 팀의 실력자를 골라내지 못한 다비치, 고개 들 면목이 없습니다. "어쩜 이래, 어쩜 이럴 수가 있냐고…." 하지만 이게 바로 '너목보'의 참맛 아니겠어요?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2라운드 첫 번째 '실력자'로 손꼽힌 '와~ 세다 이적짱'을 분석 중인 진지한 강남 님

오늘은 일본과 관련 있는 출연자가 2명이나 있었어요. 한 명은 와세다 대학에서 가수 이적 님처럼 노래 잘하기로 유명하다는 '와~ 세다 이적짱', 다른 한 명은 일본 오리콘 차트에 올랐다는 '오리콘 차트 3위 일본 아이돌'!

그러다 보니 강남 님의 분석이 중요한 시점! 그러나 물론 중요하긴 하지만, 맞힐 수 있다는 보장은 없죠. 분석은 하지만 맞는다고는 안 했어요. 그래도 진지한 강남 님입니다.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노래가 시작되고… 스튜디오를 가득 채우는 '와~ 세다 이적짱'의 목소리에 모두 멘붕! 실제 일본 와세다 대학교에서 유학생활을 하고 있다는 '와~ 세다 이적짱' 홍성원 님은 비록 음치이지만, 유학생활에 즐거움과 기쁨이 되어 준 '너목보'에 출연해 추억을 쌓고 싶어 용감하게 도전했다는 소감을 밝혔답니다.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잠시 쉬어 가는 시간! 강남이 보여 주는 '아이돌의 정석' 무대 매너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개그우먼 장도연 님의 '립싱크의 정석. 다비치와의 콜라보 무대도 뿜뿜

드디어 2라운드 마지막 진실의 무대가 시작됩니다. '실력자'로 손꼽힌 '너의 목소리가 다 비치네 쓰리비치'의 무대! 다비치 강민경 님의 학창시절 음악 선생님이 깜짝 등장해 그녀들의 실력에 인증 도장을 콩! 찍어 준 상황이죠.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알고 보니 '너의 목소리가 다 비치네 쓰리비치'는 실력자와 음치가 혼재된 하이브리드 그룹! 걸그룹 퀸비즈의 멤버인 구슬이 님이 실력자, 나머지 두 사람 나임 님과 정연 님은 음치였답니다. 음치 멤버의 노래하는 표정만 보면 세상에 이런 명가수가…!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반전과 놀라움에 '경악'하는 다비치의 모습, 이것이 바로 '너목보'의 묘미!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너목보'는 실력자의 감동만큼이나 음치의 웃음도 유쾌한 선물! 방청객들도 한마음으로 빵 터져 버렸답니다.


마지막 라운드 최후의 3팀, 과연 진실은 밝혀질 것인가!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드디어 마지막 3라운드에 돌입했습니다. '너목보' 최후의 3인은 바로 '자메이카에서 온 밥 멀리'와 '나이지리아 초청 공연을 마친 국악 걸그룹', 그리고 '오리콘 차트 3위 일본 아이돌'인데요. 표정만 봐서는 정말 모르겠어요.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첫 번째로 지목된 '자메이카에서 온 밥 멀리', 판정단과 방청객은 그의 어색한 증거사진을 보고 '음치야 음치'라고 콕 찍었답니다.

심지어 밥 멀리의 무대를 위해 등장한 밴드 악기들을 보고 '음치 플레이를 하려면 이 정도는 해 줘야지', '실력자처럼 보여 주게 하느라 진짜 애쓴다!'며 놀리기까지 했어요. 다비치 역시 밥 멀리의 진정성을 의심했고요.

그렇지만 노래가 시작되자마자 모두 숨멎하는 놀라움! '자메이카에서 온 밥 멀리'는 정말 최고의 소울과 필(feel)로 레게 음악을 선보였답니다.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모든 걸 말해주는 판정단의 표정

와! 어떡해! 이게 뭐야! 나 진짜 음치인 줄 알았어!
말도 안 돼. 못 믿어. 믿을 수 없어. 안돼!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자메이카에서 온 밥 멀리'의 정체는 레게 밴드 '루드페이퍼'의 프론트 보컬 쿤타 님! 하하의 '로사' 원곡자이기도 하고, 진짜 자메이카에서 레게 앨범을 녹음하고 온 실력파였답니다. '너목보' 덕분에 좋은 음악, 멋진 가수를 알게 되어 기뻐요!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긴장된 눈빛으로 무대를 바라보는 다비치가 지목한 이 사람은 누구?

3라운드 마지막 탈락자 결정, 끝까지 무대를 지켰으나 '음치'로 찍힌 '오리콘 차트 3위 일본 아이돌'. 닉네임처럼 오리콘 차트 3위까지 올랐다는 실력에 유창한 일본어, 그렇지만 뭔지 모를 1%의 찜찜함 때문에 결국 '음치인 것 같아요'라는 평가를 받았는데, 그 결과는? 두구두구두구!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이런 이런, 노래 너무 잘하잖아요. 노래만 잘하는 게 아니라 랩도 잘하고 댄스는 칼군무잖아요. 판정단 여러분, 정말 어떡할 거에요!

그 정체는 일본을 무대로 활동하는 댄스그룹 '코드브이'! 일본 부도칸 단독 공연도 하고 실제로 오리콘 차트 3위도 랭크하는 등 일본의 인기 한류 그룹이랍니다.

다만 주 무대가 일본이다 보니 우리나라에서는 인지도가 약하다는데요. 한국 팬들에게 인사도 하고, 평소 재미있게 즐겨 보는 프로그램인 '너목보'에 나오는 영광을 누리고 싶어 도전했다는 '코드브이', 실력자 김선희 님의 실력에 박수 또 박수!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오늘 '망신' 톡톡히 당하는 '음신' 이상민 님의 절규

이게 말이 돼?! 저렇게 잘하면서! 어떻게 감쪽같이 우릴 속일 수 있어!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입 딱 벌리고 무대를 보는 MC 3인방과 다비치

여러분, 지금 그렇게 입 딱 벌리고 감탄하며 무대를 볼 때가 아니에요. 지금 실력자를 엄한 음치로 잘못 찍으셨다고요!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다비치의 마지막 선택은 '나이지리아 초청 공연을 마친 국악 걸그룹'

마지막으로 다비치는 '나이지리아 초청 공연을 마친 국악 걸그룹'의 무대 매너, 침착한 표정 등에 점수를 줬어요. 실력자일 것이라고 장담했죠. 그리고 그녀들과 함께 무대 위로 고고~!

믿어도 되죠? 예쁜 얼굴만큼 멋진 실력 보여 줄 거죠?

이해리 님의 질문에 뜻 모를 웃음을 보여 주는 걸그룹 그녀…. 심상치 않은 미소가 어째 불안하네요.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드디어 들려 온 그녀의 목소리는…?!

이를 어쩌면 좋아요. 최선을 다해 보지만 접시 깨지는 소리가 나고, 화들짝 놀란 다비치는 그녀의 고운 모습을 그저 바라만 보네요.

신세대 국악 걸그룹 '여랑'은 실제로 해외 순회공연 무대에 서기도 한 실력파 그룹으로 '진짜' 보컬도 있고, 보시는 대로 국악 악기 연주도 직접 해내는 팀이랍니다.

음치로 출연한 오늘의 보컬은 '여랑'에서 비올라를 연주하는 황유선 님이었는데요. 평소와 다른 포지션을 소화하느라 수고 많았습니다!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그나저나 무릎이 꺾일 만큼 염치없이 틀려버린 다비치! 이렇게 500만 원의 최종 상금은 '나이지리아 초청 공연을 마친 국악 걸그룹'에게 돌아갔습니다.

비록 최종 선택은 틀렸지만, 오늘 '너목보'에서 둘도 없이 유쾌한 추억, 재야 고수 실력자들의 멋진 노래를 듣고 간 다비치 그녀들,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겠죠?


평범한 사람들의 가장 멋진 무대, 너의 목소리가 보여!

'너목보'를 보면서 실력자인 양 짐짓 능청을 떠는 음치들의 무대도 재미있고, 갖은 추리와 논리로 실력자냐 음치냐를 판정하는 패널들, 그리고 게스트들의 설왕설래도 재미있는 볼거리였는데요.

뭐니뭐니해도 '너목보' 최고의 감동은 역시 평범한 실력자들의 일생일대 무대가 아닐까 싶어요. 여러 가지 이유로 무대에 오를 수 없었던 평범한 우리 주변의 사람들이 오직 자신만을 위한 스포트라이트 속으로 걸어 들어가 마이크를 잡고 부르는 진심 담긴 노래는 울컥 눈물마저 불러일으킨답니다.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 현장을 가다! 추석특집 너목보3 다비치 편

우린 누구나 자신을 위한 단 하나의 무대를 원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누군가 나에게 '네 목소리를 보여줘', '네 목소리를 들려줘'라고 부탁한다면, 무척이나 부끄럽지만, 꼭 한 번 용기를 내고 싶은 마음도 숨어 있을 거예요.

특히 노래에 대한 열망과 재능이 있는 사람이라면, 나만의 무대에 대한 꿈도 그만큼 간절할 수밖에 없겠죠.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는 이토록 진심 어린 우리 모두의 꿈을 이루어 주는 무대랍니다.

앞으로 시즌 4, 시즌 5… 거듭하며 우리에게 계속 감동을 전해주세요. '너목보', 새로워진 모습으로 꼭 다시 만나요!

Posted by Channel CJ

댓글 Comment : 0

댓글쓰기

이전 1 ··· 651 652 653 654 655 656 657 658 659 ··· 2444 다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