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e

매주 수요일 이른 오후, 회사원 시정 님은 설레는 마음으로 무언가를 기다립니다. 혹시 외근이 생겨 자리를 비우게 되면 옆자리의 단짝 동료에게 '꼭 잘 모셔달라'고 신신당부하고 서둘러 다녀올 정도죠.

시정 님이 일주일에 한 번 두근대며 만나는 상대는?! 바로 '꽃'입니다.


나에게 주는 삶 속의 신선한 기쁨, 서브스크립션

때 되면 알아서 척, 정기배송 서비스 시대! 서브스크립션 라이프 aka CJ온마트

'정기구독(서브스크립션, subscription)'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아마 잡지나 신문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최근의 '정기구독'은 생필품과 신선상품을 넘어 기호품의 '정기배송'으로 그 의미가 폭넓게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신선함이 생명인 꽃을 택배로 받는다는 것이 조금은 낯설게 느껴지실 수 있지만, 인터넷에 '꽃 정기배송'을 검색하면 '꾸까', '모이', '룸온더브룸' 등 생각보다 많은 업체가 서비스하고 있음을 알 수 있어요.

수분을 머금은 겔형 물방울 용기와 모양이 일그러지지 않도록 특별하게 제작된 케이스, 빠른 택배 서비스가 만나 수도권은 24시간 이내에 싱그러운 꽃을 받을 수 있답니다. 또 오프라인 매장 운영비나 재고의 부담이 적은 만큼 저렴해 가격 부담도 적죠.


때 되면 알아서 척, 정기배송 서비스 시대! 서브스크립션 라이프 aka CJ온마트

꽃뿐만이 아니에요. 정기배송을 받으리라고는 상상할 수 없었던 다양한 기호품 역시 만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취향으로 로스팅한 원두,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수입 과자, 건강을 챙겨주는 유산균은 물론이고요.

전문가의 견해로 큐레이션한 화장품과 도서 역시 정기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죠. 매월 임신 개월 수에 맞춰 필요한 제품과 정보를 받는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도 있습니다.

소비자는 주 1회, 월 1회 등 다양한 배송 횟수는 물론, 1개월에서 12개월까지 기간도 자유롭게 직접 설정할 수 있는데요. 내가 원하는 제품을 내가 원하는 만큼 내가 원하는 시간에 받을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큰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소비자와 공급자가 함께 윈-윈하는 정기배송

때 되면 알아서 척, 정기배송 서비스 시대! 서브스크립션 라이프 aka CJ온마트

꽃과 같은 기호품의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와 더불어 폭발적 성장세를 보이고 분야는 물, 기저귀, 햇반, 세제 등의 생필품과 과일, 육류, 제과류, 음식 등의 신선상품 정기배송입니다.

어린 아기를 엄마 혼자 키우는 '독박 육아' 초보 엄마나, 몸이 불편해 집 밖에 나서기가 쉽지 않은 연로한 어르신, 장 보러 갈 시간도 마땅치 않은 싱글 회사원에게 정기배송 서비스는 무엇보다 고마운 존재인데요.

이마트몰에서는 '정장남(정기적으로 장 봐주는 남자)'이라는 서비스를 개설, 일부 상품을 제외한 이마트몰 판매상품 다수를 정기배송하고 있고요. '배민프레시'는 신선식품, 채소, 과일, 반찬, 제과류 등을 정기배송 큰 인기를 얻고 있죠.

입맛에 따라, 계절에 따라 과일을 정기배송해주는 '돌리버리', 다이어터 필수품인 닭가슴살을 정기배송하는 '굽네몰', 다양한 샐러드를 정기배송하여 물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샐러드박스' 등 윤택하고 풍성한 생활을 챙겨 주는 아이템은 무궁무진합니다.

이러한 서브스크립션은 고령화 시대, 핵가족 시대, 싱글 가구 증가라는 시대 변화를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겨냥한 셈입니다. 꼭 필요한 물품이 똑 떨어지기 걸 방지할 수 있고, 매일 매주 장 보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으니까요.

이뿐만 아니라 소비자는 필요한 상품을 처음 계약한 안정적 가격에 정기적으로 공급받고, 공급자는 필요한 수량을 미리 파악해 재고에 대한 부담 없이 약속한 일정대로 정확히 배송할 수 있어 소비자와 공급자가 함께 윈-윈하는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CJ온마트 정기배송 서비스, 가장 신선한 상품을 우리 집으로!

때 되면 알아서 척, 정기배송 서비스 시대! 서브스크립션 라이프 aka CJ온마트

CJ의 다양한 식품, 생활용품을 만날 수 있는 CJ온마트(http://www.cjonmart.net)의 정기배송 서비스도 생활 속 반짝반짝 '꿀템'인데요. CJ온마트 회원들이 같은 제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도입한 서비스랍니다.

CJ온마트 정기배송 서비스 아이템은 햇반, 김치, 조미 김, 두부, 고추장, 연어 통조림, 생수 등 식품 외에도 세제와 건강기능식품, 애견사료까지 다양합니다.

원하는 날짜에 필요한 제품을 받을 수 있고, 묶음 상품은 최대 38% 할인도 받을 수 있어 최근 1~2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이용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요. 지난해 약 2,500여 건에 비해 올해는 두 배 정도 늘어난 5,000건 이상으로 예상됩니다.

CJ온마트 정기배송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의 반응도 '호호(好好)'! 정기적으로 물 배송으로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났다는 고객, 물이나 햇반, 식품 소비량을 정기배송으로 체크할 수 있어 규모 있는 생활이 가능해졌다는 고객 등 삶의 질이 높아졌다는 이야기가 많죠.

이와 더불어 CJ온마트에서 판매하는 CJ제일제당 제품은 다른 유통 채널에 비해 제조일이 가장 최근(잔여 유통기한이 가장 긴)인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는 것도 장점! 가장 신선한 상품을 받을 수 있어 매력적이랍니다.


때 되면 알아서 척, 정기배송 서비스 시대! 서브스크립션 라이프 aka CJ온마트

자유로운 싱글 라이프를 즐기다가도 어느 날 문득 "엄마 아빠랑 살 때가 정말 좋았지!" 생각할 때가 있습니다.

텅텅 빈 냉장고를 들여다볼 때, 급한 볼일이 있는데 집에 휴지 한 장 없이 똑 떨어져 있을 때…! 부모님과 함께 살 땐 휴지며 물, 냉장고 속의 과일과 반찬이 그냥 알아서 스르륵 생겨나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말이죠.

이제는 정기배송 서비스로 내 생활도 알뜰하게 챙기고, 부모님 생활도 편리하게 바꿔드리면 어떨까요? 알아서 척척 챙겨 보내 주는 정기배송 서비스는 싱글 독거남녀 뿐만 아니라 무거운 장 보기가 부담스러운 어르신들께도 효자 노릇 톡톡히 하니까요.

결혼해서 '육아 전쟁'에 올인하고 있는 친구를 위한 좋은 선물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삶의 구석구석을 알아서 챙겨 주고, 신선하게 보살펴 주는 서브스크립션과 함께 더욱 편리한 날들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Channel CJ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