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e

CGV영등포 ‘VR PARK’ 리얼 후기

처음 4DX 영화를 보면서 신세계를 맛본 게 어제 같은데, 이러한 가상현실을 더 리얼하게 체험해볼 수 있는 곳이 생겼다면?! 바로,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가본 사람은 없다는 소문이 들리는 CGV영등포 ‘VR PARK’인데요. 지난 12월, 오픈한 지 사흘 만에 무려 1,200여 명이 다녀갔다는 이곳에 저희가 직접 다녀와 봤습니다!


대망의 VR PARK 입성기!

CGV영등포 ‘VR PARK’ 입성기

VR PARK는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내 CGV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타임스퀘어 4층의 CGV에 들어서서 바로 보이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7층으로 올라가기만 하면 끝! 여기에 가는 길목마다 VR PARK 팸플릿과 방향 표시가 있어, 처음 오는 분들도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평일 낮인데도 VR PARK 내 이용객이 제법 있었는데요. 주말처럼 이용객이 많이 몰리는 시간엔 입구에 놓인 태블릿에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면 기다릴 필요 없이 문자로 입장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입장 시 주는 팔찌와 안대처럼 쓰는 일회용 위생패드
▲ 입장 시 팔찌와 안대처럼 쓰는 일회용 위생패드를 준답니다

VR PARK 입장료 할인받는 꿀팁

1. CGV영등포에서 당일 본 ‘영화권’을 지참하면, -3,000원
2. CGV영등포 곳곳에 비치된 ‘VR PARK 팸플릿’을 가져가면, -2,000원
3. ‘VR PARK AR 앱’*으로 몬스터를 클리어하면, -2,000원

*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VR PARK AR 앱’을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앱을 설치한 후 4층에서 CGV 로고를 비추면 게임이 시작되고, 화면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잡으면 7층으로 가라는 안내가 나온답니다. 7층 VR PARK에 도착해 마지막 보스 몬스터까지 잡으면 할인권 득템!


미션 1. ‘빌리언의 초대(INVITATION OF BILLION)’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으로 드디어 입장! VR PARK는 크게 4개의 체험존으로 구성돼 있었는데요. 재미와 몰입을 위해 이 모든 과정은 하나의 이야기로 엮어져 있었습니다. 닥터 빌리언(Dr. Billion)이라는 대부호의 재산을 상속받을 후계자가 되려면 ‘4가지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는 것이죠. 갑자기 승부욕이 활활 타오르지 않나요?

빌리언의 초대
▲ 첫 관문부터 심장이 쫄깃해지는 스릴만점 ‘4DX 롤러코스터’

첫 번째 미션인 ‘빌리언의 초대’는 모험의 시작을 알리며, 열차를 타고 가상의 하늘과 바다를 달리는 것이었는데요. 최대 4명이 체험할 수 있는 이 롤러코스터는 CGV의 자회사인 CJ 4DPLEX에서 개발한 ‘4DX 기술’로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시속 300km로 웜홀을 통과할 땐 실제로 롤러코스터에 탄 듯한 착각이 들 정도였죠!

4DX 모션 체어
▲ 영화관에서만 만나던 ‘4DX 모션 체어’를 이제 VR게임과 함께!

· 난이도 별점 : ★☆☆☆☆
· 총평 : 별다른 스킬을 요구하지 않지만, 처음 VR을 경험한다면 살짝 어지러울 수 있어 미션 2나 3을 체험한 후 타보는 걸 추천. VR 영상에 따라 모션 체어가 세밀하게 움직이는 편.


미션 2. ‘빌리언 후드(BILLION HOOD)’

빌리언 후드
▲ 이얍! 컨트롤러를 당기면 진짜 활 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1단계를 통과하면 진짜 본격적인 VR게임이 시작됩니다. ‘빌리언 후드’는 식량 창고를 약탈하려는 몬스터들을 두 사람이 한 팀이 되어 막는 디펜스류의 활쏘기 게임인데요. 양손에 쥔 바이브 컨트롤러의 버튼을 눌러 활과 화살을 잡고, 조준해 쏘는 방식으로 각자 점수를 획득합니다. 특히 활시위를 당길 때 느껴지는 약간의 진동은 사실감을 더하죠. 참고로 이 미션은 여성 이용객의 선호도가 높다고 하는데요. 아기자기한 그래픽은 물론, 멀티 플레이어 모드로 친구와 함께 즐기거나 난이도를 쉽게 조절할 수 있는 등 VR게임을 처음 접하는 이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기 때문은 아닐까요?!

· 난이도 별점 : ★★★☆☆
· 총평 : 한 번에 많은 적을 물리칠 수 있는 폭탄 화살(5발만 사용 가능)과 일반 화살을 적절히 사용해야 이길 수 있음. 보기보다 에너지 소비가 큰 게임.


미션 3. ‘슈팅 팝(SHOOTING POP)’

슈팅 팝
▲ 황야의 무법자가 된 듯 해적 비행선을 향해 쌍권총을 빵야빵야!

두 번째 미션의 흥분이 채 가라앉기도 전에 바로 다음 미션으로~ ‘슈팅 팝’은 빌리언 후드와 비슷한 스타일의 게임인데요. 쌍권총을 잡듯 양손에 컨트롤러를 쥐고, 해적 비행선에서 풍선을 타고 마을로 내려오는 몬스터들을 2인이 함께 쏘는 VR게임입니다. 조준할 때 느껴지는 가상현실의 입체감도 뛰어나지만, 슈팅 팝의 묘미는 뭐니뭐니해도 통쾌한 타격감을 자랑하는 ‘피버 모드’가 아닐까 싶은데요. 날아다니는 돼지를 맞추면 맘껏 총을 연속 사격할 수 있어 스트레스 해소에 그만이죠.

· 난이도 별점 : ★★☆☆☆
· 총평 : 빌리언 세계와 잘 어울리는 컴퓨터 그래픽 화면. 4가지 미션 중에서 비교적 제일 쉬워, 게임 초보자들이 가장 부담 없이 즐기는 게임.


미션 4. ‘인투 더 리듬(INTO THE RHYTHM)’

인투 더 리듬
▲ 영화 ‘위플래쉬’의 앤드류를 능가하는 드러머가 된 것처럼!

벌써 마지막 미션 차례라니! 평소 리듬 액션을 좋아한다면, 이 VR게임을 가장 재밌어하실 것 같은데요. ‘인투 더 리듬’은 가상의 공간에서 타이밍에 맞춰 6개의 북을 치는 게임입니다. 다양한 난이도의 음악, 드럼의 높낮이를 앉은키에 따라 조절할 수 있는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점이 인상적이었죠. 또 북을 치면 진동이 느껴져 손맛도 강렬한 편이랍니다. 게임 내내 마치 드러머가 된 것처럼 음악을 온몸으로 느낀 것 같아요. 빌리언 후드가 여성 이용객의 선호가 높았다면, 인투 더 리듬은 남성 이용객들의 선호가 높다고 합니다.

· 난이도 별점 : ★★★★☆
· 총평 : 다른 리듬게임과 달리, 내려오는 노트마다 쳤을 때 각기 다른 소리가 나므로 실제로 연주하는 느낌이 듦. VR PARK를 비롯해 외부 시연 행사에서도 제일 인기가 많은 게임.


다양한 VR 콘텐츠
▲ 게임, 영상 등 여러 VR 콘텐츠를 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국내 첫 도심형 VR 테마파크’답게,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VR 콘텐츠가 마련돼 있었는데요. 몽마르트르 등 전체 360도 영상으로 찍은 8곳의 유럽여행 명소를 VR로 만나거나 가상의 캐릭터와 교감을 나눌 수 있는 VR어드벤처게임 ‘프로젝트M’도 맛보기로 체험할 수 있답니다.


루키 존
▲ 루키 존에 설치된 VR 낚시게임! 루키 존은 계속 업데이트 중~

또 체험존에서 눈에 띄는 곳은 ‘루키 존(ROOKIE ZONE)’! 이곳은 소규모 게임 개발사들의 신작을 소개하고 있었는데요. 이날은 다양한 연령대의 이용객이 VR 낚시게임에 푹 빠져 있었죠. VR PARK는 이렇게 루키 존 이용객들의 게임 만족도를 개발사에 전달하고, 이들의 판매와 투자를 돕는 상생경영을 펼치고 있답니다.

바른손, NR스튜디오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CGV의 가상현실 복합 체험존 ‘VR PARK’! 둘러 보니 어떠신가요? 체험을 마치고 나니, VR 기술의 현주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루키 존 외에도 이곳의 VR 콘텐츠들은 꾸준히 업데이트된다고 하니,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을 듯합니다. 영화를 보던 친숙한 공간에서 이제는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문화 놀이터로 변신하고 있는 CGV! 앞으로의 모습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Channel CJ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