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e

CJ대한통운이 보세구역운영인 및 보세운송업자 AEO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CJ대한통운은 업계 최초로 물류 관련 AEO 인증 5개를 모두 받은 기업이 됐습니다.


CJ대한통운, 물류업계 최초로 AEO 인증 5개 모두 받아

▲ 김호출 CJ대한통운 CL1본부장과 정일석 서울본부세관장 기념촬영

CJ대한통운은 관세청의 종합인증우수업체(Authorized Economic Operator:AEO) 보세구역운영인 및 보세운송업자 부문 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지난 2011년 화물운송주선업, 2015년 하역업, 2017년 1월 통관취급법인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 나머지 2개 부문의 인증을 받음으로써 전체 9개 영역 중 물류 관련 5개 인증을 모두 받은 최초의 종합물류기업이 된 것입니다.

AEO(종합인증우수업체) 인증은 미국 9.11 테러 이후 세계적으로 강화된 무역 관련 법규준수, 안전관리 수준 등에 대한 심사를 수행하고 공인된 업체에 대해 통관 절차상 우대하는 제도로 세계관세기구(WCO : World Customs Organization)에서 제정한 국제표준입니다.

수출, 수입, 선박, 항공, 통관취급법인, 보세구역운영, 보세운송, 화물운송주선, 하역 등 총 9개 영역의 업체들을 대상으로 인증을 시행하며 이중 물류관련은 수출, 수입, 선박, 항공을 제외한 5개입니다.


신속통관과 검사율 축소 등으로 더 빠른 서비스 제공 가능

AEO 인증 기업들은 국내외에서 검사생략 등 신속통관과 검사율 축소, 우선검사 등의 혜택을 받습니다. 특히 최근 국제사회의 물류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AEO 인증을 획득하지 못한 업체의 경우 거래대상이나 활동 범위가 좁아질 수 있습니다.

CJ대한통운은 5개 부문 인증을 모두 받음으로써 고객사 물류 전과정에 걸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특히 관세청에서는 수출입 공급망 전체에 대한 AEO 인증 보유 여부를 평가하고 결과에 따라 혜택을 차등 적용하고 있습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CJ대한통운 물류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국제적으로 공인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물류 관련 모든 영역의 인증을 받음으로써 고객사에 신속통관과 수입 검사율 축소 등 더욱 신속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Channel CJ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