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e

CJ제일제당은 대형 히트제품인 ‘비비고 왕교자’가 올해에만 벌써 500억 원의 매출 성과를 거두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계절적 비수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0% 성장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3종▲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3종

비비고 왕교자가 올해 4개월 만에 매출 500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2013년 출시 이후 사상 최고 매출 성과(동기간 기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이상 성장했습니다. 경쟁업체들이 비비고 왕교자 추격에 한창이고, 판촉경쟁이 치열해지는 시장 상황에도 큰 폭으로 성장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큽니다.

매출 (단위: 억 원)

2014년

2015년

2016년

2017년

1 ~4월 매출

60

200

380

500

▲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연도별 1~4월 매출 (소비자가 환산 기준)

특히 3월부터 시작되는 계절적 비수기에도 월 1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인기를 실감케 했습니다. 1~2인 가구 확대에 따른 간편식 소비 증가와 홈술·혼술 트렌드가 성과를 견인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후속제품인 ‘비비고 새우왕교자’가 월 20억 원대 제품으로 빠르게 성장하면서 비비고 왕교자의 인기는 올해도 지속될 전망입니다.

매출 성과에 힘입어 올해도 냉동만두 시장에서 확고한 1등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올해(2월 누계 기준) 냉동만두 전체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40.3%를 차지했습니다. 과거 열세였던 교자만두 시장에서는 50%에 달하는 비중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습니다.


제품 출시 이후에도 맛・품질 개선에 집중

비비고 왕교자의 성공 비결은 시판 만두의 상식을 깨는 맛과 품질을 구현한 R&D 역량입니다. CJ제일제당은 고기, 야채를 갈지 않고 굵게 썰어 넣어 원물 그대로의 조직감과 육즙을 살려 입안에서 가득 차는 풍부한 식감을 구현했습니다. 만두피는 3천 번 이상 반죽을 치대고 수분 동안의 진공 반죽을 통해 쫄깃하고 촉촉함을 살렸습니다.

제품 출시 이후에도 맛과 품질 개선에 집중했습니다. 언제나 부드럽고 쫄깃한 만두피를 즐길 수 있도록 원맥 구성비부터 조사하고 밀가루 특성 등을 연구하는 등 최적의 배합비를 찾아내 비비고 왕교자 전용 만두피를 개발했습니다. 제품 성분과 맛, 원료 배합비 등 미세한 부분까지도 신경 쓰며 최고의 맛과 품질을 유지한 결과입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하반기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마케팅활동을 강화하며 수요 확대에 주력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비비고 왕교자의 매출을 지난해보다 30% 성장한 1,500억 원으로 끌어올린다는 방침입니다. 비비고 왕교자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대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브랜드와 R&D, 제조역량 차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Channel CJ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