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e

‘연애하면 산으로 들로 데이트하고 좋겠다’고 생각했건만! 막상 데이트 장소를 검색하면 특별한 곳이 떠오르지 않는다. ‘봄 여어어어어름 갈 겨어어어어울’, 갈수록 자비 없어지는 사계절 탓에 밖으로 나가는 날은 손에 꼽을 정도. 그런데 얼마 전 데이트 코스의 메카, 타임스퀘어 안에 위치한 CGV영등포에 만화카페 ‘롤롤’이 생겼다는 정보를 입수했다. 영화관에 만화카페라니, 솔깃한 걸? 이런 핫플레이스를 그냥 지나칠 리포터 ‘뚜벅츄’가 아니지!


만화보고 먹고 구르고, 롤롤(lolol)!

▲ CGV영등포 “우리 새 식구 롤롤 좀 보세요!”

만화카페 롤롤의 오픈 소식을 온 동네에 자랑하는 이곳은 바로, 타임스퀘어 4층 CGV영등포 앞. 이 곳에서 안내 사인을 따라 두 층 더 올라가면 ‘롤롤’이 나를 반긴다.

첫인상은 그야말로 강렬하다! 나도 모르게 어린아이마냥 “와~” 소리치며 달려갔을 만큼, 두근두근한 비주얼. 쇼윈도의 만화 칸마다 입주한 히어로들이 눈을 사로잡는 건 물론, 영어권에서 ‘ㅋㅋㅋ’ 대신 쓰인다는 *‘lol’과 만세 하는 모습을 형상화한 간판이 센스 있어 입구에서만 한참을 서성였다.

*lol : laugh out loud, 큰 소리로 웃다


CGV영등포 만화카페 롤롤
운영시간 | 11:00 ~ 24:00 연중무휴
이용요금 | 기본이용 30분 2,000원 / 추가 15분당 1,000원
할인요금 | CGV영등포 이용고객(매표/매점) 시간당 1,000원 할인
해피아워 | 평일 11:00-13:00 입장 고객 시간당 2,000원 할인


▲ 따다다다딴~♬ 어디선가 들릴 것만 같은 음악

만화카페 안으로 들어가니, 폭이 좁은 대신 생각보다 깊숙~한 공간이 나타난다. 뻥 뚫린 공간보다 오히려 ‘만화책 보면서 뒹굴거리는 아지트’의 느낌이 잘 사는데. 이쯤 되니, ‘만화카페’ 하면 가장 인기 있는 토굴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다.


롤롤(lolol)의 중심에서 ‘나만의 공간’을 외치다!

어릴 적 책상 밑에 좀 숨어 봤던, 지금도 마음만은 ‘응애’인 사람은 나뿐만이 아닐 것이다. 만화카페 ‘롤롤’은 바로 이런 어린이와 어른이의 마음을 저격했다! 눕거나 앉아서 편하게 만화책을 볼 수 있는 공간을 다양하게 배치한 것이다.


1. 사람들이 가장 먼저 찜꽁하는 ‘CGV’ 토굴

▲ ‘나는 외롭지 않다…’

만화카페 롤롤의 ‘핫플’이라고 할 만큼 인기 있는 CGV 모양의 토굴. 만화카페의 중앙에서 강렬한 레드와 밝은 조명으로 존재감을 뿜어내고 있다. 커플이 알콩달콩 깨볶기에 딱 좋은 공간으로, C에 홀로 앉은 내가 슬퍼 보이는 건 여러분의 기분 탓이다.

2. 친구끼리 가족끼리 ‘FUN’한 토굴


착한 사람 눈에는 잘 보인다는 ‘FUN’ 모양이 매력적인 토굴. ‘CGV토굴’ 보다 내부가 넓고, 알파벳 F와 U 공간은 높지 않아서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자주 찾는다고. 개인적으로는 가장 다락방 같은 모습의 ‘N’ 자리가 마음에 들었다. 나중에 여기부터 찜해야지.

3. 뒹굴며 라면 먹기 딱 좋은 평상

토굴이 만원이라고 슬퍼할 필요는 없다. 조금만 더 들어가면 책장 사이마다 평상이 비치되어 있으니까. 평상 위에 놓인 간이책상이나 쿠션독서대는 편하게 만화책을 보고 음식을 먹을 때 요긴하게 쓸 수 있다. 곧 여름도 오겠다, 평상 위에서 뒹굴 거리며 만화책 읽으면 여름방학 느낌 물씬 날 듯? (왜죠, 왜 직장인은 방학이 없죠…?)

4. 편함의 대세를 따르는 콩주머니 ‘빈백(Beanbag)'

▲ ‘나는 외롭지 않다…222’

언젠가 동네 만화카페에서 1인용 소파를 봤을 때, ‘안마의자’나 ‘사장님 의자’를 떠올렸다. 편안해 보이지만 어딘가 모르게 부담스럽다고 할까. 하지만 롤롤의 거대한 콩주머니, 나의 옹동이와 등을 포근히 감싸주는 빈백은 편안할 뿐만 아니라 놀이터에 놀러 온 것처럼 재미있다.

이 밖에도 여기저기 숨어 있는 다양한 형태의 공간들을 보면 절로 엄지 척! 방해받지 않는 ‘나만의 공간’이 이렇게나 많다니 ‘어른이’들의 떠오르는 아지트가 될 만하다.


1만 6천여 권의 만화책을 보는 이 기분~

너무나 당연해서 잠시 잊고 있었던 ‘만화책’ 이야기로 넘어가 볼까. 만화카페 ‘롤롤’에는 순정·로맨스, SF·판타지, 액션·무협, 명랑·코믹, 공포·추리, 소설, 키즈, 아트·일러스트 등 13가지 섹션으로 총 1만 6천여 권의 만화가 구비되어 있다. 게다가 이 책들은 모두 새것이거나 A급이라고 하니, 빳빳하고 새 냄새 폴폴 나는 만화책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꿀이득!

슬램덩크나 드래곤볼 같은 추억의 만화를 볼 수 있는 건 당연지사. CGV영화관 내 만화카페답게 마블, DC 코믹스, 웹툰, 그래픽노블 등 영화의 원작이 된 다양한 만화를 접할 수 있다는 점도 ‘롤롤’의 장점이다. 또 지브리 애니메이션 아트집 같은 희귀작도 볼 수 있다고 하니, 일러스트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주목해 볼 만하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했는데, 함께 볼만한 만화책이 없을까 걱정인 부모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만화카페 ‘롤롤’에선 그럴 걱정은 놉! 부모와 어린이 고객을 위해 입구 쪽에 ‘키즈’ 코너가 마련돼 있어 안심이다.


맛있는 간식과 피규어 구매도 롤롤(lolol)에서 한 번에!

“만화책방은 먹으러 가는 거 아닌가요?!” 하고 묻는 배우신 분들께 롤롤 스낵바를 소개한다. 이곳의 인기메뉴는 역시 국물라면or짜장라면에 탄산 음료를 더한 ‘라면세트’! 누군가 꼬들꼬들하게 삶아진 라면을 후루룩 들이키면 옆에서 줄줄이 “저도 라면이요!”를 외친다는 마성의 힘을 지녔다.

이 밖에 탄산음료와 팝콘, 즉석구이 오징어, 치즈볼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싱글팩 세트’, 맥주에 즉석구이 오징어, 나쵸, 피자 등으로 구성한 ‘맥주세트’ 등 다양한 세트메뉴를 즐길 수 있다. 스낵계의 떠오르는 샛별인 ‘게소아게와 알새우칩’, ‘죠스 튀김범벅’도 눈길을 끈다.


진정한 만화덕후라면 피규어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 심타쿠가 반한 도라에몽부터 마블, 원피스, 스타워즈, DC코믹스까지. 다양한 만화 캐릭터 피규어를 구경할 수 있다. 여기에 ‘하나도 없는 사람은 있어도 하나만 있는 사람은 없다’는 넨도로이드도 빼놓을 수 없는 인기상품! 이곳에서 판매하는 피규어 상품 대부분은 CJmall ‘TOYS#’에서도 만날 수 있다.


떠오르는 만화카페 롤롤(lolol)에서, 같이 롤롤할래?

여기서 끝이 아니다! 핫플은 꼭 가야만 직성이 풀리는, 부지런한 얼리어답터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기 때문. 만화책 속에 숨겨진 롤롤 티켓을 찾거나 퍼즐조각을 찾으면 경품을 받을 수 있는데, 만화 원피스 전집부터 영화관람권, 퍼즐까지 상품 구성도 솔깃하다.

, 롤롤!

미션문구를 틀리지 않고 빠르게 외친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롤롤 2시간 무료이용’ 혜택도 받을 수 있는데, 얼굴을 가리고 입만 나와도 괜찮다고 하니 조금 부끄럽더라도 도전해볼 수 있지 않을까(#CGV롤롤 #안틀리고롤롤 해시태그는 필수). 8월까지는 ‘롤롤’ 미션을 클리어하고 스탬프를 모두 모으면 무료 이용권을 주는 행사도 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사람은 CGV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하자.


만화보고 먹고 구르는 롤롤! 꼭 만화덕후가 아닌 사람이라도, 영화 시간이 애매하거나 쇼핑에 지친 애인을 잠시 맡아줄 곳이 필요할 때 롤롤을 외친다면 데이트가 더 즐거워질지 모른다. 게다가 CGV영등포엔 가상현실 영상과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VR PARK도 있으니 관심 있다면 꼭 들러볼 것! 좌표는 (요기를 클릭→ VR PARK 체험기)

매번 똑같은 데이트, 추위와 더위, 미세먼지에 지친 당신! 만약 이 글을 읽고 이번 데이트 장소로 뽐뿌가 온다면, 나의 반쪽에게 링크와 함께 수줍게 톡을 날려보자. “우리 롤롤할래?”

뚜벅츄는 언제나 “YES!!!”


리포터 뚜벅츄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enjoy CJ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