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e

지난 6월 1일, CJ그룹이 서울 가산동 CJ푸드빌 아카데미에서 ‘교육+채용’의 패키지 형태의 일자리 연계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CJ꿈키움 요리아카데미’ 1기 입학식을 진행했습니다.


꿈을 가진 이들에게 교육과 채용의 기회를!

CJ꿈키움 요리아카데미 1기 입학식▲ CJ꿈키움 요리아카데미 1기 입학식 현장

‘CJ꿈키움 요리아카데미’는 요리와 외식업에 관심이 많지만, 가정 형편 등의 이유로 해당 분야의 지식과 실무경험을 습득할 수 없었던 청년들을 선발해 체계적인 교육을 거쳐 직접 채용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지난 4월 진행된 CJ꿈키움 요리아카데미 1기 모집에는 만 18~24세 청년 200여 명이 지원했으며, 이 중 베이커리·바리스타·요리 등 3개 부문에서 각 12명씩 총 36명을 선발했습니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앞으로 5개월간 기초이론, 실습 중심의 조리 전문교육, 레스토랑 실무 연수까지 총 730시간의 교육을 받게 됩니다. 이 기간에는 CJ푸드빌의 외식업 전문가 및 스타 셰프들의 특강과 멘토링도 함께 진행되며,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월 20만 원의 교육수당도 지급합니다. 이에 앞서 지난 5월 11일부터 31일까지 김훈이 셰프, 유민주 파티시에, 김태훈 바리스타 등 유명 셰프들의 특강 등으로 구성된 예비학교를 진행했습니다.

내년부터는 꿈키움요리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연 2회로 확대하는 등 점차 규모를 늘리고, 유사한 프로그램을 외식업 외 다른 사업 분야로도 확대해 청년 채용을 늘릴 계획입니다. CJ그룹은 “지난 2005년부터 CJ도너스캠프를 통해 공부방 아동 지원사업을 해 오면서 이들이 청년으로 자랐을 때 겪는 취업과 자립의 문제에도 관심을 갖게 됐다”고 프로그램의 배경에 관해 설명했습니다. 또한, 이재현 회장이 항상 강조해 온 “교육 불평등이 대물림되어서는 안 된다”는 지론에 따라 외식업뿐 아니라 문화, 물류 등 다양한 사업 분야로 이를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Channel CJ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