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e

CJ그룹이 CJ제일제당, CJ E&M을 비롯한 14개 주요 계열사의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합니다. 서류 접수는 9월 7일부터 19일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지원 자격은 2018년 2월 졸업예정자를 포함한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입니다.


블라인드 방식의 ‘리스펙트(Respect) 전형’ 신설

CJ그룹 하반기 공채 시작

CJ는 이번 하반기 공채에서 출신 학교 및 학점, 영어 점수 등 일명 ‘스펙’이라고 불리는 정보를 입사지원서에 일절 기재하지 않는 ‘리스펙트(Respect) 전형’을 신설합니다. CJ제일제당과 CJ프레시웨이 등 7개 계열사에서 모집하는 영업 및 음악 제작 직무 등에 한해 이런 블라인드 방식으로 채용하며,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될 때까지 지원자의 스펙은 당락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CJ는 "스펙이 아닌 지원자들의 경험과 역량 등을 존중한다"는 의미로 이번 '리스펙트(Respect) 전형'을 신설하게 됐으며, 블라인드 채용을 통해 스펙보다 직무 능력 중심으로 평가함으로써 다수 지원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경쟁력 있는 인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CJ는 이미 지난 2010년부터 서류전형에서 학교, 전공 등의 정보는 블라인드로 가리고 자기소개서만으로 평가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원 시 사진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CJ는 ‘리스펙트 전형’ 외에도 ‘신입사원 전형’ 및 글로벌 역량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는 ‘글로벌 인재 모집 전형’을 분리해 모집합니다.

또한, 2018년 8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인턴사원 모집전형’도 동시에 뽑습니다. 지원자들은 총 4개 전형, 180여 개 직무 중 자격에 맞는 전형을 선택해 접수해야 하며 중복 지원은 불가능합니다. 서류 전형 합격자들은 10월 22일 서울과 부산에서 테스트 전형을 치르게 되며, 실무진 및 임원 면접 과정을 거쳐 12월 중순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됩니다.


온라인 직무 설명회 ‘알.쓸.신.JOB’을 통해 소통

온라인 직무 설명회 ‘알.쓸.신.JOB’▲ 2017 하반기 온라인 직무 설명회
‘알.쓸.신.JOB' 녹화 현장

온라인 직무 설명회 ‘알.쓸.신.JOB’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알.쓸.신.JOB’은 각기 분야가 다른 전문가들이 출연해 지식 수다를 펼치며 인기를 끌었던 tvN 프로그램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의 콘셉트를 차용해 기획되었습니다. 오는 15일 오후 7시 CJ그룹 채용 페이스북 및 카카오TV, 유튜브를 통해 동시 방송될 예정이며, 채용 담당자와 직무별 멘토가 출연해 취업준비생들의 관심이 높은 자기소개서를 중심으로 작성 팁과 다양한 직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온라인 직무 설명회 ‘알.쓸.신.JOB’

특히 방송 중 지원자들이 궁금한 점을 페이스북 댓글로 질문하면 채용담당자들이 실시간으로 답변해 줌으로써 지원자들에게 원하는 정보를 맞춤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CJ그룹은 지난 2015년 업계 최초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하면서 지원자들에게 시공간적 제약을 줄여주고,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새로운 채용 문화를 선도해왔습니다.

취업 준비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뮤직비디오도 선보입니다. 취업준비생들의 열정을 응원하고 성공을 기원하는 내용으로 가수 홍대광 씨의 노래 ‘잘됐으면 좋겠다’를 개사해 제작되었으며, 지원자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을 전망입니다.

CJ그룹은 올 한 해 동안 지난해보다 10% 이상 늘어난 대졸 공채 1,000여 명을 비롯해 총 4,000여 명의 고졸 및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할 계획입니다. CJ그룹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블라인드 채용 정책 취지에 공감하며 역량 있는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획기적 전형을 신설하게 되었습니다.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능력 중심 채용 전형을 통해 열린 채용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Channel CJ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