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e

CJ푸드빌이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브랜드 ‘투썸플레이스’를 자회사 형태로 물적 분할합니다. 이에 따라 ‘투썸플레이스’는 CJ푸드빌의 자회사로 법인화합니다.

이번 법인화는 지속 성장 중인 투썸플레이스의 독립·책임경영체제 구축을 통해 전문역량과 투자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이뤄졌습니다. 이를 통해 투썸플레이스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본격적으로 갖추게 되었습니다. 특히 투썸플레이스는 커피와 디저트 사업자로서 자체적인 연구·개발(R&D) 및 투자 확대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중장기적으로는 글로벌브랜드로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한 제휴 등 추가 성장 기회도 적극 모색할 예정입니다.


브랜드 전문성과 핵심역량 강화할 것

CJ푸드빌은 글로벌 외식전문기업으로서 현재 모든 사업부문을 자체 개발한 토종 브랜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향후 브랜드별로 자체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 브랜드별 책임경영을 지속 추진할 계획입니다.

CJ푸드빌은 21일 오후 이사회를 열어 투썸플레이스 분할 안건을 의결했습니다. 분할기일은 오는 2018년 2월 1일입니다. 이번 투썸플레이스의 법인화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의미입니다. 향후 CJ푸드빌의 다른 브랜드도 스스로 경쟁력을 갖추는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투썸플레이스는 전국 91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10월 말 기준). 국내 프리미엄 커피전문점 중 스타벅스에 이어 점포 수 2위입니다. 특히, 투썸플레이스는 차별화된 디저트 경쟁력 바탕의 프리미엄 커피전문점으로서 글로벌 브랜드로의 성장을 본격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Channel CJ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