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nel CJ


행복나눔

CGV아트하우스, 한국독립영화에 후원

CGV아트하우스가 ‘한국영화인 헌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7월 개관한 박찬욱관 수익금 일부를 한국독립영화에 후원합니다.

CGV아트하우스는 ‘올해의 한국독립영화’ 3편을 선정해 후원금 1천6백만 원을 전달합니다. 올해 개봉한 한국독립영화 중 ‘꿈의 제인', ‘땐뽀걸즈’, ‘폭력의 씨앗’ 3편이 후원작으로 선정됐습니다. 수상의 영예를 얻은 조현훈(꿈의 제인), 이승문(땐뽀걸즈), 임태규(폭력의 씨앗) 감독에게 각각 후원금 5백만 원을 전달합니다. 이와 함께 영화 ‘꿈의 제인’에서 기댈 곳 없는 외로운 소녀 '소현' 역으로 열연을 펼친 이민지 배우에게도 ‘올해의 특별상’과 1백만 원의 후원금을 증정합니다.

후원금은 지난 7월 CGV아트하우스 ‘한국영화인 헌정 프로젝트’로 CGV용산아이파크몰에 개관한 박찬욱 헌정관의 수익금으로 마련했습니다. 지난해에는 임권택 감독과 안성기 배우의 이름으로 ‘스틸 플라워’ 박석영 감독, ‘철원기행’ 김대환 감독, ‘우리들’ 윤가은 감독에게 각각 500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한 바 있습니다.

후원금 증정식은 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에 CGV용산아이파크몰 박찬욱관에서 ‘꿈의 제인’ 특별 상영이 끝난 후 진행됩니다. 박찬욱 감독이 직접 시상식에 참석해 후배 독립영화인들에게 후원금을 전달하며 한국독립영화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를 만들 예정입니다.


영화 3편 ‘올해의 독립영화’ 선정

후원작은 올해 CGV아트하우스에서 개봉한 한국독립영화 중 박찬욱 감독과 CGV아트하우스, 관객, 평단으로부터 뜨거운 관심과 높은 평가를 받은 영화들로 엄선했습니다. 세 작품 모두 개봉 당시 감각적 연출과 뛰어난 연기, 신선한 전개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조현훈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 ‘꿈의 제인’은 현실과 꿈을 오가는 독특한 세계를 개성 있게 그린 영화로 독특한 소재, 섬세한 연출, 몰입도 높은 연기 등으로 주목받은 작품입니다.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 CGV아트하우스상, 42회 서울독립영화제 관객상, 제17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올해의 신인감독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땐뽀걸즈’는 경남 거제여상의 댄스 스포츠반 ‘땐뽀반’ 아이들의 성장기를 담은 이승문 감독의 다큐멘터리 영화입니다. 경연 대회 출전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여고생들과 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선생님의 관계를 따뜻하게 담아내 ‘2017 푸른미디어상 청소년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얻기도 했습니다.

영화 ‘폭력의 씨앗’은 임태규 감독의 첫 장편 연출작으로, 군부대와 가정에서 벌어지는 일상의 폭력에 대한 사회적 문제의식을 담은 작품입니다. 2017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부문 대상과 CGV아트하우스 배급지원상을 수상한데 이어, 유수의 해외 영화제에 초청받으며 작품성을 인정받았습니다.


후원작 특별 상영 및 스페셜톡 진행

CGV아트하우스는 세 편의 후원작들을 특별 상영하고 감독과 함께하는 스페셜톡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12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매일 오후 7시 30분에 CGV용산아이파크몰 박찬욱관에서 열립니다. 26일에는 ‘폭력의 씨앗’, 27일에는 ‘땐뽀걸즈’, 28일에는 ‘꿈의 제인’을 각각 만날 수 있습니다. 특별 상영 이후에는 영화감독과 함께 영화에 대해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는 스페셜톡도 진행됩니다.

CGV아트하우스 강경호 사업부장은 “한국영화사를 돌아보고 영화인들의 업적을 되짚어보는 것은 한국영화의 발전을 위해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CGV아트하우스는 한국영화의 빛나는 오늘을 가능하게 한 영화인들과 함께 한국독립영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응원하며 한국영화의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CGV아트하우스는 한국영화의 위상을 높인 영화인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상영관을 헌정하고 그 업적을 조명하는 ‘한국 영화인 헌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6년 CGV아트하우스 서면 임권택관, 압구정 안성기관에 이어 올해 7월에는 CGV용산아이파크몰 박찬욱관을 개관했습니다. 개관 기념으로 약 한 달간 진행된 ‘마스터피스 특별전-박찬욱, 가까이’는 평균 62% 객석율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또 안성기관에서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 개최된 한국독립영화 추천 프로그램 '한국독립영화 with 안성기'는 평균 객석율 94%로 매진에 가까운 기록을 세우며 높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Posted by Channel CJ

댓글 Comment : 0

댓글쓰기

이전 1 ··· 5 6 7 8 9 10 11 12 13 ··· 165 다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