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nel CJ


H.O.T나 방탄소년단 같은 아이돌 그룹이 팬 사인회라도 여는 걸까요? 지난 토요일 오후엔 서울 코엑스에서는 유난히 여성들로 북적거렸습니다. 이유가 궁금해 따라가보니 바로 ‘겟잇뷰티콘’ 현장! 지난 9일(금)부터 11일(일)까지 3일간 온스타일과 다이아 티비(DIA TV)가 공동주최한 국내 최초의 뷰티 페스티벌인데요. 그동안 유투브에 몰래 즐겨찾기를 해놓고 밤마다 챙겨보던 뷰티 인플루언서들을 ‘현실 영접’할 수 있는 기회부터 화장품을 고를 때마다 제일 먼저 참고했던 온스타일 프로그램 ‘겟잇뷰티’ 현장 녹화까지 ‘코덕(코스메틱 덕후)’라면 마음을 훅 빼앗길만한 콘텐츠로 가득한 곳이었죠. 그럼 올 해 첫 번째로 열린 겟잇뷰티콘 현장을 함께 가볼까요?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는 여정, START!

▲ 입장과 동시에 기념 촬영부터 찰칵!

▲ 관람객들로 북적였던 겟잇뷰티콘 행사장

 

방문한 날은 토요일. 국내 최초 오프라인 뷰티 콘텐츠 페스티벌이라는 ‘겟잇뷰티콘’에 대해 알고 싶어 스마트폰을 켰다. SNS에는 이미 금요일에 다녀온 사람들이 ‘#겟잇뷰티콘’ 태그를 걸어 업로드한 사진들로 가득했다. 인터넷 기사에는 첫날부터 많은 인파가 몰린데다 모델 장윤주와 배우 송지효, 모델 송해나 등 뷰티 인플루언서들이 다녀갔다고 했다. 


코엑스가 도착한 시각은 10시 30분. 입장까지 30분이나 남았음에도 기다리는 사람들의 줄이 꽤 길었다. 입구에 들어서자 뷰티를 사랑하는 이라면 눈이 휘둥그레질 정도로 혹할만한 콘텐츠가 가득했다. 개개인의 피부상태와 퍼스널 컬러를 알아보는 ‘진단존’부터 그동안 스마트폰과 인터넷 영상 안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뷰티 크리에이터들을 코앞에서 만나 이야기하는 ‘소셜라운지’까지. 뷰티에 관심 없는 사람이라도 막상 들어가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하루를 보내겠구나 싶었다. 


 

겟잇뷰티콘의 메인 이벤트, GET IT BEAUTY SHOW!

오프라인으로 만나기! #겟잇뷰티쇼

▲ 겟잇뷰티 시즌 11의 MC 장윤주

 

오전 11시가 되자 행사장에 있는 많은 여성들이 앞다투어 뛰어갔다. 유명 연예인이 왔나 싶어 따라가 보니 바로 ‘겟잇뷰티(GET it BEAUTY)’의 현장녹화현장! 겟잇뷰티는 2007년부터 시작해 현재 시즌 11까지 방송되고 있는 국내 대표 장수 뷰티프로그램이다. 현재 MC인 모델 장윤주를 비롯해 인플루언서 김수미, 문가비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었다. 게다가 이날엔 특별히 메이크업아티스트 신애,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필라테스 강사 양정원이 무대에 올랐다.


▲ 관객에게 메이크업 시연 중인 인플루언서 김수미

 

그동안 진행했던 스튜디오 녹화가 아닌 현장 녹화로 이뤄져 관객들과 더욱 특별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었다. 특히 인플루언서 김수미는 자신만의 뷰티 노하우를 소개하며 직접 무대에서 내려가 관객에게 시연을 해주기도 했다.

▲ 메이크업 트렌드를 소개하는 인플루언서 김수미(위) 메이크업아티스트 신애(아래)

 

이날 현장에서는 인플루언서 김수미의 ‘글로시 하이라이트 메이크업’과 메이크업 아티스트 신애의 ‘물광 민낯 베이스 메이크업’이 소개되었다. 이들은 모두 온·오프라인 상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메이크업 트렌드를 자신만의 노하우를 곁들여 관객들에게 직접 보여줬다. 그동안 TV나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었던 메이크업 과정을 직접 보는 모습에 관객들은 메모 및 사진을 찍느라 정신이 없었다.

▲ 다양한 근력 운동을 시연 중인 인플루언서 문가비

 

다음은 인플루언서 문가비의 운동 세션. 평소 운동으로 다져진 아름다운 몸매의 소유자인 그녀가 스쿼트를 비롯해 다양한 근력 운동 동작을 관객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나섰다. 핫핑크 운동복을 입고 직접 관객들 앞에서 운동을 보여주는 열정적인 모습에 관객들 모두 박수 치며 감탄했다!  


 

뷰티 크리에이터의 취향 저격 뷰티쇼!

최강 지속 립스틱은? #회사원A의 최강 립스틱 지속력대회!

▲ 최강 립스틱 지속력 대회 진행을 맡은 ‘회사원A’

 

메인 스테이지에서 진행된 다음 행사는 바로 뷰티 크리에이터 회사원A의 ‘최강 립스틱 지속력 대회’. 여자들의 메이크업 아이템 중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단연 립스틱. 립스틱을 고를 때 중요한 기준은 바로 오래가는 지속력이다. 온종일 지워지지 않았으면 하는 내 입술을 위해 회사원A는 최강 립스틱 지속력 대회를 마련했다.  


▲ 즉석에서 선발한 관객 5명과 실험을 진행한 ‘회사원A'

 

무대에 오른 관객 5명을 선정해 그들이 직접 선택한 립스틱을 바르게 한 뒤 햄버거와 물을 섭취한 후 립스틱에 컵에 얼마나 묻었는지 알아보는 실험을 진행한 회사원A. 평소 누구나 알만한 브랜드의 립스틱으로 시연했기에 관객들은 집중도는 최고였다. 얼마나 집중했는가 하면 실험이 진행되는 내내 그 흔한 스마트폰 벨소리 하나 울리지 않을 정도였으니 말이다. 

  

나답게 예뻐지는 비결은? # 이사배의 나답게 예뻐지는 퀴즈대회

▲ 나답게 예뻐지는 뷰티 퀴즈 대회 진행을 맡은 ‘이사배'

 

다음 메인 스테이지 행사는 ‘갓사배’, ‘흥사배’라 불리는 이사배의 ‘나답게 예뻐지는 뷰티 퀴즈 대회’. 예쁜 외모와 시원한 입담, 능수능란한 진행으로 뷰티 유투브 중에서도 손꼽히는 인기를 자랑하는 이사배가 무대에 섰다. ‘투명 마스카라로 할 수 있는 5가지 팁은?’, ‘피부 트러블을 나지 않게 하는 습관 3가지?’ 등 그동안 자신의 동영상 콘텐츠에서 소개한 뷰티팁을 퀴즈로 마련해보는 시간이었다. 이사배의 질문이 끝나자마자 무섭게 손을 드는 사람들을 보며 그의 인기를 새삼 느낄 수 있었다. 역시 갓사배! 흥사배! 이사배!  

▲ 관객들과 다양한 미션을 수행한 ‘이사배’

 

즉석 퀴즈를 맞히고 난 후, 무대에 올라 이사배와 작은 미션을 수행한 관객들! ‘립스틱 자국 덜 남기고 물 한 잔 마시기’, ‘10초 안에 뷰티템 5개 말하기’ 등 제비뽑기로 뽑은 미션을 수행해 선물을 받아갔다. 뷰티 아이돌 이사배를 실물로 영접할 기회와 더불어 선물까지 얻은 관객을 두고 모두 부러워하는 눈치였다.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소셜라운지, #한별의 현장 Q&A

▲ 현장 Q&A 시간을 갖은 뷰티 인플루언서 '한별'

 

인기 뷰티 인플루언서와의 특별한 만남이 준비된 소셜라운지도 많은 관객이 몰렸다. 관객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눈높이에 맞게 설치된 무대에서 소통할 수 있는 유일한 곳이기도 했다. 특히 눈길을 끌었던 건 뷰티 인플루언서 한별의 ‘현장 Q&A’. 즉석에서 관객들의 뷰티 관련 고민을 듣고 조언을 해주는 시간이었다. 또한, 그녀가 진행한 ‘인스타그램 이벤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댓글은?’ 등 그동안 한별의 팬이라면 궁금했던 질문을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였다.

▲ 자신의 얼굴에 직접 시연 중인 '이사배'

 

이밖에도 이사배를 비롯해 리아유, 회사원A 등 인기 뷰티 인플루언서들이 각각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뷰티 콘텐츠로 팬들과 어울려 소통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방송에서 다루지 않았던 뷰티 노하우를 자기 얼굴에 시연해가며 열정 넘치는 모습을 보이기도! 팬들은 평소 궁금했던 뷰티 팁과 함께 인플루언서들의 사소한 사생활을 묻는 질문들도 서슴지 않았다. 다행히도(?) 인플루언서들은 방송 베테랑답게 곤란한 질문을 교묘하게 피하는 재주를 선보였다고.


 

오프라인에서 즐기는 뷰티 콘텐츠

나 자신을 올바르게 알기, #미러존

▲ 뷰티 체혐형 관문 미러존!

 

4면이 거울로 둘러싸인 ‘미러존’! 뷰티에 입문하는 첫 번째 관문은 바로 ‘나에 대해 올바르게 알 것. 내 외모에서 부족한 점이 어딘지를 잘 파악해 화장품을 선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런 점에서 미러존은 겟잇뷰티콘의 첫 번째 관문이자 체험형 콘텐츠로 의미가 있었다.

 

내 피부 진단하기, #진단존

▲ 내 피부상태는 몇 점? 진단존!

 

미러존을 지나 안쪽으로 들어오면 가장 먼저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이 있으니 이곳이 바로 ‘진단존’. 겟잇뷰티콘의 체험형 콘텐츠 중 가장 ‘핫’한 곳이다. 100여 대의 최신 기기를 도입해 피부 상태를 측정하고 봄웜이나 여름쿨 등 개개인의 퍼스널 컬러를 진단할 수 있다. 이날 많은 코덕들은 이곳에서 접수를 한 뒤 본격적인 진단에 돌입했다.
진단 기기의 스위치를 누르고 얼굴 피부에 갖다 대면 신기하게 바로 내 피부 상태를 알 수 있다. 수분부터 탄력 상태까지 피부 상태가 어떤지 점검해볼 수 있는 기기와 봄웜과 여름쿨 등 내 얼굴의 색과 톤을 알아볼 수 있는 곳. 평소 피부과나 유명 코스메틱 브랜드 매장에 가서 측정할 수 있는 피부 상태를 즉석에서 할 수 있어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고 유용했다.   

 

나에게 맞는 화장품 찾기 #큐레이션존

▲ 나에게 맞는 화장품은 뭘까? ‘큐레이션존’

 

진단 결과를 보고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은 ‘나에게 맞는 화장품은 뭘까?’다. 이에 대한 답을 주기 위한 것처럼 준비되어 있던 곳이 바로 ‘큐레이션존’이었다. 이곳은 그동안 올리브영과 SNS 등 온오프라인에서 입소 문난 제품들이 총망라된 곳! 건성과 지성 등 피부타입에 맞는 기초케어부터 웜톤과 쿨톤 등에 어울리는 색조 메이크업까지 모두 진열되어 있었다. 관람객들은 어떤 제품이 맞는지 테스트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뷰티템을 직접 체험하고 쇼핑할 수 있는 #뷰티플레이존

▲ 메이크업 트렌드 직접 체험, ‘뷰티플레이존'

 

이번 겟잇뷰티콘에는 체험 이벤트를 여는 부스가 두드러졌는데 특히 ‘뷰티플레이존’은 연신 사람들이 몰렸다. 마스크팩을 비롯해 색조 메이크업, 닭가슴살, 다이어트 음료 등 다양한 종류의 브랜드들을 직접 맛보고 즐기는 시간이 마련됐다. 외국인 훈남 모델과 사진도 찍고, 현재 메이크업 트렌드를 직접 체험해보는 즐거움이 두 배였던 시간이었다.

 

소비자와 셀러브리티, 뷰티 인플루언서, 뷰티 브렌드가 한 데 어우러져 콘텐츠를 놀이하듯 체험할 수 있었던 겟잇뷰티콘. 올해 최초로 열린 이 뷰티 페스티벌에는 3일 동안 무려 3만명이 다녀갔는데요. 실시간으로 체험했던 관객들이 겟잇뷰티콘을 향해 SNS로 ‘좋아요’를 누르며 많은 호응을 보냈습니다. 최장수 프로그램인 ‘겟잇뷰티’가 오랜 기간 사랑을 받는 것처럼, 겟잇뷰티콘도 올해를 시작으로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SMC 에디토리얼

댓글 Comment : 0

댓글쓰기

이전 1 ··· 3 4 5 6 7 8 9 10 11 ··· 552 다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