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nel CJ


뉴스룸

올리브,'놀라,보다' 컨셉으로 채널 리브랜딩!


라이프스타일에 기반한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로 재탄생

여성 2049 타겟에서 남녀2049 타겟으로 확장

신종수 라이프스타일 본부장 “올리브, 리브랜딩 통해 올해 더 성장할 것”

3월, 올리브가 ‘놀라, 보다 올리브’란 컨셉으로 채널 리브랜딩(Rebranding)을 단행한다.

지난해 올리브는 ‘취향의 발견’을 브랜드 키워드로 꼽고, ‘섬총사’, ‘서울메이트’, ‘달팽이호텔’, ‘토크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올리브는 ‘놀라, 보다’란 핵심 컨셉 아래, 일상 속 작지만 재미있는 놀라움을 찾아 더욱 공감 가고 재미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한다.

그동안 올리브가 쌓아왔던 ‘라이프스타일’의 콘텐츠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적 성격을 강화해, ‘라이프-엔터테인먼트 채널’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채널의 타겟도 여성 2049에서 남녀 2049로 확장된다.

이에, 올리브는 올해 더욱 다채롭고 타겟 공감 콘텐츠에도 투자를 확대할 방침이다.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원나잇 푸드트립’, ‘오늘 뭐 먹지’와 같은 레귤러 프로그램들은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속 방송될 예정이며 ‘섬총사2’와 같은 관찰형 예능 프로그램들도 더욱 풍성해 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마셰코’, ‘한식대첩’과 같은 ‘대국민 푸드 서바이벌 프로그램’도 새롭게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리브의 타겟층이 선망하고 공감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드라마도 스튜디오드래곤과 함께 협업해 선보일 예정이다.

리브랜딩에 따라 올리브의 로고도 새롭게 바뀌었다. 놀라움의 감탄사 ‘Oh!’의 입모양을 알파벳 ‘O’의 레터링으로 시각화하고, ‘live’가 표상하는 경험과 가치를 표현하고자 했다. 기존 로고보다 운동성을 부여해 액티브하고 생기 넘치는 로고로 재탄생 한 것.

▲ 올리브의 새로운 로고를 표현하는 개그우먼 박나래

신종수 CJ E&M 라이프스타일 본부장은 “올리브가 그동안의 ‘라이프스타일’ 영역의 콘텐츠 기조에 ‘소확행’과 같은 트렌드 포인트를 더해 리브랜딩을 한다. 올리브에 새롭게 영입한 A급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으로 오락성이 강화된 앵커 컨텐츠들을 제작하고, 스튜디오드래곤과의 협업으로 드라마 역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라고 리브랜딩의 취지와 기대감을 전했다.

올리브는 리브랜딩을 알리는 영상(http://tv.naver.com/v/2871161)도 함께 공개했다. 영상에는 현재 올리브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는 반가운 얼굴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올리브는 ‘올리브콘’과 함께 리브랜딩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올리브콘’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00명의 라이프스타일 아이콘이 제안하는 식문화 트렌드를 쇼핑하고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컨벤션으로, 오는 5월2일부터 6일까지 강남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Posted by SMC 에디토리얼

댓글 Comment : 0

댓글쓰기

이전 1 ··· 31 32 33 34 35 36 37 38 39 ··· 2257 다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