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nel CJ


“이거 홈쇼핑 맞나요?”, “홈쇼핑이 이렇게 재밌어도 되는지 모르겠어요”, “프로그램 끝날 때까지 잠은 다 잤네요^^;;”

지난 27일, CJ 오쇼핑 기획 프로그램 <코빅마켓> 앞으로 도착한 라이브 메시지다. 평소 홈쇼핑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뜨거운 반응의 댓글이 대부분! tvN‘코미디빅리그’(이하 ‘코빅’)의 에이스 개그맨들이 대거 출연해 꿀잼 홈쇼핑 방송을 선보였기 때문이다.

4개 상품 중 3개 매진! 방송 시간 동안 총 10억원 이상 매출 달성! 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운 <코빅마켓>. 뜨거웠던 방송을 지금 만나러 가보자.

홈쇼핑의 새로운 장르 개척

▲ 환상 케미! ‘코빅’ 개그맨 & CJ 오쇼핑 쇼호스트▲ 환상 케미! ‘코빅’ 개그맨 & CJ 오쇼핑 쇼호스트

CJ 오쇼핑이 루시드 폴의 <귤이 빛나는 밤에>, 슈퍼주니어의 <슈퍼마켓>에 이어 ‘코빅’의 <코빅마켓>으로 TV 홈쇼핑 업계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밀었다. ‘코빅’ 간판 개그맨이 출연 코너를 활용해 콩트를 꾸미고, 쇼호스트와 함께 직접 상품을 판매하는 미디어 커머스 프로그램을 기획한 것. 그동안 연예인 출연만으로 변신을 시도했던 홈쇼핑과는 달리, 콘텐츠와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방송을 선보이겠다는 의지로 오늘의 <코빅마켓>이 탄생했다.

오늘만큼은 CJ오쇼핑 쇼호스트

▲ 여기는 <코빅마켓> 대기실▲ 여기는 <코빅마켓> 대기실

27일 방송 당일, 오후 3시! 코빅 출연진들이 사당 CJ 오쇼핑 사옥에 도착했다. 섹시한 자태의 <마성의 나래바> 사장님 박나래부터, <이별 여행사>의 장도연, 트레이드마크 375mm 신발을 신고 나타난 <석포빌라 B02호> 고장환까지! 평소라면 상암동 C&M센터에서 웃음 사냥을 위해 연습했을 그들. 하지만 이날만큼은 판매왕 쇼호스트가 되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였다. 

▲ 왼쪽부터 이용진, 장도연, 고장환, 이진호▲ 왼쪽부터 이용진, 장도연, 고장환, 이진호

 ‘태어나기 전도 그렇고 태어난 후에도 홈쇼핑은 처음이라 기분 좋게 긴장된다’는 코빅 출연진들. 각자 홈쇼핑 방송을 위해 거쳤던 준비 과정을 나누면서 긴장을 푼다.
“저는 오늘 아이스크림을 소개할 건데요. 단 거 맛있게 먹으려고 일부러 짜게 먹었어요. 단짠단짠~” -장도연

“저는 청소기에 대해서 공부 많이 했어요. 쇼호스트 분들 방송도 모니터하고요” -고장환


▲ <부모님이 누구니>팀 모여라~ 1등은 우리 것!▲ <부모님이 누구니>팀 모여라~ 1등은 우리 것!

한편, <부모님이 누구니>팀은 SNS에 <코빅마켓> 홍보를 위한 단체 사진 촬영에 여념이 없다. <코빅마켓>에서 ‘코빅’처럼 실시간 인기투표를 진행했기 때문이다. 최다 득표를 한 팀은 자신의 이름으로 소외 이웃에게 1천만 원을 기부할 수 있어 방송 전부터 팀별로 투표 경쟁이 뜨거웠다. 우승팀은 누구였을까? 잠시 후에 공개!

리허설도 실전처럼

▲ 요리조리~ 꼼꼼하게 사전 준비하는 코빅 멤버들▲ 요리조리~ 꼼꼼하게 사전 준비하는 코빅 멤버들

두근두근 생방송 한 시간 전. 코빅 멤버들은 모두 스튜디오로 이동해 본격적으로 리허설준비에 들어갔다. 마지막까지 생방송 주의 사항과 상품 정보가 담긴 자료를 확인하는 박나래와 판매 상품을 꼼꼼하게 살피는 김영희. 실전을 방불케 하는 현장에서 멤버들의 진지함이 엿보인다. 

 ▲ 우리 예쁘게 잘 나오나요~? ▲ 우리 예쁘게 잘 나오나요~?

다른 팀이 리허설 할 때나 잠깐 쉬는 타임에는 모두들 모니터 앞으로 다가와 서로의 모습을 체크해주는 코빅 멤버들. 4팀이 각각 인기투표로 선의의 경쟁관계에 있었지만, 한편으로는 멋진 팀워크를 뽐냈다.
  

실전 돌입! 생방송 시작

 ▲ 숨막히는 뒷태로 시선 집중 ▲ 숨막히는 뒷태로 시선 집중

한나절의 리허설과 철저한 준비로 마침내 문을 연 <코빅마켓>! CJ 오쇼핑의 대표 입담꾼 동지현, 이민웅 쇼호스트와 코빅 멤버들이 한 앵글에 등장하는 재밌는 장면이 연출됐다.

방송은 <마성의 나래바>의 면도기, <이별 여행사>의 아이스크림, <석포빌라 B02호>팀의 청소기, <부모님이 누구니>팀의 립스틱 순. 코빅에서 볼 수 있었던 재밌는 콩트에 박나래, 장도연, 고장환 등 개그맨들의 입담이 더해 풍성한 방송이 만들어졌다.

 

▲ CJ 오쇼핑의 트레이드 마크, 3분할 컷▲ CJ 오쇼핑의 트레이드 마크, 3분할 컷

 CJ 오쇼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묘미! 슈퍼주니어와의 콜라보레이션 <슈퍼마켓>에서 ‘신동의 3분할 컷’에 김영희와 황제성도 도전해 눈길을 끌었다.

김영희는 SEP 립스틱으로 각 컬러에 맞는 다양한 표정을, 황제성은 각 부위에 맞게 면도기를 활용하는 팁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특히 황제성은 얼굴은 물론, 대본에 없었던 겨드랑이 털까지 기꺼이 제모 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빅재미를 선사했다.


▲ 오늘의 씬스틸러는 나야~나!▲ 오늘의 씬스틸러는 나야~나!

보통 생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홈쇼핑 무대의 한쪽에서는 모델들이 상품을 시연한다. 하지만 이 날만큼은 각 팀별로 쇼호스트와 함께 진행을 맡은 멤버를 제외하고 나머지 멤버가 직접 시연에 나섰다. 

무대 오른쪽에서 립스틱을 직접 발라 발색력과 활용법을 보여준 김기욱과 고양이와 강아지 탈 인형을 쓰고 털 날림도 두렵지 않은 청소기의 성능을 뽐낸 이진호와 동지현! 무대 오른쪽 에서 씬스틸러를 자처하며 2시간 15분의 방송 시간 내내 끊임없는 볼거리 만들어냈다.


또 만나요~ <코빅마켓>

▲ 내가 바로 매진의 신!▲ 내가 바로 매진의 신!

재능과 노력, 팀워크까지 한데 모아 엄청난 시너지를 만들어 낸 <코빅마켓>! 고객들의 엄청난 반응에 힘입어 <마성의 나래바>, <이별 여행사>, <석포빌라 B02호>는 3편 연속 매진, 매진 또 매진을 이어나갔다. 


 ▲ 다음에 또 만나요~ 안녕▲ 다음에 또 만나요~ 안녕

00시 56분! 생방송 마감을 앞두고 총 2만 명이 넘는 고객이 참여한 인기투표가 마감되었다. 1등의 주인공은 과연? <마성의 나래바>! “면도기는 남녀노소 모두 필요하다”며 본인의 사용 후기를 솔직하게 털어놓은 박나래의 입담으로 재미는 물론, 20대 여성의 주문 비중도 2.4배나 늘리는 맹활약을 펼쳤다. 

약속된 시간이 흘러 새벽 1시, 클로징 무대를 할 시간이 다가왔다. <코빅마켓>은 3초만에 어깨가 저절로 들썩인다는 노래 ‘아모르파티와’ 함께 감사 인사를 전하는 것으로 마무리되었다. 보는 재미에 쇼핑하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었던 CJ 오쇼핑과 CJ E&M의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 다음에는 어떤 꿀잼 방송으로 찾아 올 지 벌써 기대가 된다.


다양한 시도로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는 CJ 오쇼핑! 이날 방송은 ‘2030 세대 주문량 평소 대비 약 2배 증가’ 라는 기록을 세우며 많은 화제를 모았다.

하지만 여기서 멈추면 열일하는 CJ오쇼핑이 아니다! 오늘 12일 22시 45분에는 <코빅마켓>에 이어 슈퍼주니어와 함께하는 <슈퍼마켓> 시즌 2가 찾아올 예정이다. 롱패딩 완판에 이어 마스크팩 완판에 도전하는 슈퍼주니어에게 채널 고정 해볼 것!

Posted by SMC 에디토리얼

댓글 Comment : 0

댓글쓰기

이전 1 ··· 13 14 15 16 17 18 19 20 21 ··· 564 다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