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nel CJ


▲‘행복나눔데이 - 로스팅 플랜트 투어’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는 다솜관광고 학생들과 투썸플레이스 봉사단 모습▲‘행복나눔데이 - 로스팅 플랜트 투어’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는 다솜관광고 학생들과 투썸플레이스 봉사단 모습


서울다솜관광고 학생들과 떠난 ‘로스팅 플랜트 투어’

지난 29일,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www.twosome.co.kr)는 다문화청소년을 위한 공립대안학교 ‘서울다솜관광고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행복나눔데이 - 로스팅 플랜트 투어’ 행사를 실시했다.


투썸플레이스 임직원 봉사단은 지난 29일 충북 음성에 위치한 투썸플레이스 로스팅 플랜트(Roasting Plant, 원두 제조 및 생산 시설)로 서울다솜관광고 학생 22명을 초청해 시설을 견학하고 커피가 만들어지는 전 과정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로스팅 과정 직접 참여해볼 수 있도록 해

 이날 행사는 사내 커피 전문가(큐그레이더, 로스터)들이 참여해 다문화가정 학생들을 위한 커피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 생두 창고 견학 △ 생두 만져보기 △ 로스팅 장비 소개 △ 샘플 로스팅 체험 △ 5개국(브라질, 과테말라 등) 원두로 만든 커피 마셔보기 등 순서로 이뤄졌다.


봉사단은 ‘나만의 블렌딩 원두 만들기’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고른 생두를 볶아 100g 단위로 포장해 선물로 증정하고 투썸플레이스 머그잔도 함께 전달해 행사 의미를 더했다.


로스팅 플랜트 투어에 참가한 오트건 침믹 린진(19세) 학생은 “생두라는 것을 처음 봤는데 볶는 시간에 따라 커피 맛이 달라진다는 것이 정말 신기하다”며 “여러 가지 커피 향을 맡을 수 있어 기분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커피전문성과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추진 예정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로스팅 플랜트를 직접 방문해 커피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함으로써 참여도와 만족도를 높였다”며 “문화 소외 계층을 배려하는 CJ그룹의 나눔철학을 바탕으로 커피 전문성과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의 로스팅 플랜트는 커피 본고장인 이탈리아 브람바티(Brambati)사의 커피 로스팅 설비를 갖추고 에티오피아, 브라질 등 국가별 생두를 수급해 원두 커피를 자체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제품 개발, 생산 및 품질관리가 통합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커피 R&D(연구개발) 센터가 입주했으며 큐그레이더가 상주해 제조∙생산 등 전 공정을 관리하고 있다.



Posted by SMC 에디토리얼

댓글 Comment : 0

댓글쓰기

이전 1 ··· 67 68 69 70 71 72 73 74 75 ··· 2363 다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