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nel CJ


▲ 뮤지컬 <김종욱 찾기> 포스터▲ 뮤지컬 <김종욱 찾기> 포스터


<김종욱 찾기> 일본 4개 도시에서 막올린다

창작 뮤지컬 <김종욱 찾기>가 오는 7월 21부터 도쿄를 시작으로 오사카, 후쿠오카, 도요하시 등 일본 4개 도시에서 공연된다. <김종욱 찾기>는 2016년 일본에서 라이선스 초연 당시 현지 관객들에게 대호평을 받은 이후 3년 연속 일본 무대에 꾸준히 올라 한국산 로맨틱 코미디 뮤지컬 장르를 확립했다. 

이번 2018년 일본 공연은 리뉴얼된 새로운 버전으로, 2016년 라이선스 초연 당시 많은 팬들을 불러모은 오리지널 배우 3인이 돌아올 것을 예고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종욱 찾기> 일본 라이선스 공연에서는 ‘김종욱’과 같은 캐릭터명과 ‘광화문’, ‘이문동’ 등의 지명을 한국어 그대로 사용하고, 일본에서 열풍을 일으켰던 한국 드라마 <겨울연가>의 주제곡 및 패러디 장면을 삽입하는 등 한국산(産) 공연 자체로서의 매력을 유지했다. 

문화나 정서적으로 한국과 큰 차이가 없는 일본에서 <김종욱 찾기> 한국 원작을 크게 수정하지 않고 유지하는 방향으로 제작된 것. 또한, 현지 뮤지컬 팬들은 물론 한류 팬들까지 겨냥해 매 공연 시작 전 배우들이 나와 한국어로 인사해 <김종욱 찾기>가 한국 콘텐츠임을 강조하고 내세운다는 게 특징이다.


국내 창작 뮤지컬에 대한 신뢰도 입증

<김종욱 찾기> 원작의 완성도와 ‘첫사랑’이라는 소재를 통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아련한 감성 스토리가 국경을 초월해 일본에서 통했다는 것, 그리고 한국산 뮤지컬이라는 점이 현지 관객들에게 셀링 포인트가 된다는 것은 국내 창작 뮤지컬에 대한 일본의 신뢰를 입증한다는 것이기에 더욱 의미 있다. 

<김종욱 찾기> 2018년 일본 공연은 오는 7월 21부터 28일까지 도쿄 얼터너티브 씨어터에서 공연되며, 이후 8월 4~5일 후쿠오카, 8월 14~15일 도요하시, 8월 18~19일 오사카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뮤지컬 <김종욱 찾기>는 올해로 창작 12주년을 맞았다. 지금도 대학로 컬처스페이스 엔유에서 오픈런 공연으로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첫사랑’이라는 소재를 통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아련함을 주는 동시에 코믹한 1인 다역 ‘멀티맨’ 캐릭터와 속도감 있는 스토리 전개가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해 국내 대표 ‘데이트 뮤지컬’로 손꼽힌다. 

현재 7월 공연 전회차 공연에 ‘바캉스 할인’ 특가가 제공되고 있다. 이외에도 배우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SNS 해시태그 ‘포토 타임 이벤트’, 공연 관람권, 프러포즈 타임, 꽃다발, 포토 타임 등이 포함된 ‘프러포즈 이벤트’, 호텔 숙박권 당첨 기회가 있는 ‘후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Posted by SMC 에디토리얼

댓글 Comment : 1

댓글쓰기

이전 1 ··· 38 39 40 41 42 43 44 45 46 ··· 1411 다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