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nel CJ


CJ제일제당, SDGBI 2년 연속 1위 선정

CJ제일제당은 ‘2018 유엔(UN) 지속가능발전목표경영지수(SDGBI,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Business Index)’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경영지수(SDGBI)는 기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평가지수를 경제∙사회∙환경 영역 전체로 확장한 개념이다. 전 세계 인류의 상생과 발전을 위해 2015년 유엔 회원 193개국의 참여로 시작된 국제 사회 최대 공동의 개발목표인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중심으로 평가한 지수다.

올해 3회째 진행된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경영지수(SDGBI)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자문기구인 UN지원SDGs한국협회가 분석해 발표했다. 지난해 10월부터 1년간 선정 기준에 맞는 국내 500개 주요 기업 및 공공기관을 분석했으며, 그 중 156개 기업이 이번 지수에 편입됐다. 1위 그룹은 CJ제일제당을 비롯해 KT, 삼성전자, 포스코, SK하이닉스, 롯데, 현대엔지니어링 등 총 7개사다.

 

글로벌 아미노산, 친화경 바이오 프로젝트 높은 점수 받아

CJ제일제당은 핵심 사업인 글로벌 아미노산 연구개발과 친환경 바이오 프로젝트가 사회적 가치 창출 사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라이신 등 사료용 아미노산을 통해 가축 사육에 필요한 곡물 자원을 아껴 빈곤을 해결하고 식량 안보에 기여해온 점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가축의 질소 배출량을 줄여 축산업 환경을 개선하고 세계 환경오염을 낮춰온 점, 다양한 바이오 연구개발을 통해 각 국의 사막화 방지에 기여한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한 협력 중소기업과의 동반 성장 플랫폼인 ‘즐거운동행’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한 점도 주효했다.

CJ제일제당의 친환경 바이오 사업은 지난 2016년 3월 국내 기업 최초로 유엔의 SDGs 우수 모델로 인정 받았다. 같은 해 12월에는 UN지원SDGs한국협회 우수이행모델로 추천됐으며, 추천 의견서는 39개국 고위급이 참가한 위원회에서 SDGs 공식 의견서로 채택됐다. 올해 7월에는 ‘UN HLPF(유엔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고위급 정치 포럼, High Level Political Forum) 한국 기념식’에서 ‘UN SDGs 기업 이행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경영지수(SDGBI) 1위에 오른 것은 꾸준히 진행해온 CJ제일제당의 지속가능경영이 국제 사회로부터 인정받았다는 데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바이오 사업뿐만 아니라 CJ제일제당의 다양한 사업들이 경제, 사회, 환경 영역에서 고른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수상 외에도 CJ제일제당의 지속가능경영은 국내외에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지난달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평가 Asia-Pacific 지수에 4년 연속 편입됐다. 지난 6월 발표한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도 3년 연속 최고 등급인 최우수 평가를 받아 ‘동반성장 최우수 명예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지속가능경영의 대표 기업으로 꼽히고 있다.


Posted by SMC 에디토리얼

댓글 Comment : 0

댓글쓰기

이전 1 ··· 26 27 28 29 30 31 32 33 34 ··· 2444 다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