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nel CJ


뉴스룸

4DX with ScreenX 최초 콘서트 무비 '트와이스랜드'

오감 체험 특별관 '4DX'와 다면 상영 시스템 '스크린X'가 만나 걸그룹 '트와이스'의 콘서트 현장을 보다 생생하게 스크린에 담았다. CJ CGV가 데뷔 3주년을 맞은 트와이스의 콘서트 무비 ‘트와이스랜드(TWICELAND)’를 CGV용산아이파크몰 4DX with ScreenX관에서 7일 선보인다.

 

▲'트와이스랜드' 4DX with ScreenX▲'트와이스랜드' 4DX with ScreenX

 

콘서트 현장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모습 본다

‘트와이스랜드’는 지난 5월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트와이스의 두 번째 투어 ‘트와이스랜드 존2: 판타지 파크(TWICELAND ZONE2: FANTASY PARK)’ 콘서트 실황과 멤버들의 인터뷰 등을 풍성하게 담았다. 싱가포르, 방콕, 자카르타 등 해외 투어 모습과 비하인드 스토리도 만나볼 수 있다. 이는 JYP엔터테인먼트와 CGV 스크린X가 협업한 작품으로, 통합관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얼터너티브 콘텐츠다. 스크린X의 시각적 즐거움과 함께 4DX의 모션 효과와 버블, 눈, 바람, 향기 등 환경 효과가 더해져 재미를 배가했다.

‘트와이스랜드’ 4DX with ScreenX 버전은 도입부부터 설렘을 자극한다. 마치 콘서트장으로 향하는 라이더를 탄 듯한 의자의 움직임에 풀내음, 바람 효과를 더하고, 3면 스크린에는 초록 정원에서 팬들을 맞이하는 트와이스의 모습을 담아냈다. 이어 트와이스의 히트곡 ‘우아하게, ‘치어 업(CHEER UP)’, ‘티티’, ‘낙낙(KNOCK KNOCK)’, ‘시그널’ 등 총 17곡의 화려한 무대를 생동감 있게 만나볼 수 있다. 12월 12일 공개되는 3집 수록곡 ‘비 애즈 원(Be As ONE)’을 먼저 감상하는 기쁨도 누릴 수 있다.

콘서트 무비의 매력을 살리기 위해 스크린X와의 시너지를 더하여 정면에는 무대 전체를 보여주고 좌, 우 스크린에는 클로즈업 된 아티스트의 얼굴을 가까이 비추는 등 생생한 현장감을 살렸다. 실제 콘서트 현장을 스크린X 카메라로 직접 촬영해 정면과 좌, 우 3면에 구현되는 다채로운 각도의 콘서트 모습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아티스트 시각에서 캔디봉으로 가득찬 관객석을 바라보는 장면은 3면에 파노라마처럼 나타난다.

각 노래별 포인트 안무는 4DX 모션 효과로 구현해 마치 관객이 트와이스 안무에 맞춰 춤을 추며 관람하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트와이스가 등장하는 부분에 사용된 4DX의 버블 효과는 환상적인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무대에서 축포가 터질 때면 에어샷 효과가 구현되는 등 생동감도 더했다.

 

응원하고 노래 따라 부르며 즐기는 싱어롱 버전 상영

4DX with ScreenX관에서는 싱어롱 버전도 상영한다. 관객들은 트와이스 공식 응원 도구인 캔디봉을 흔들고 노래를 함께 부르는 등 실제 콘서트장에서 관람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CGV 스크린X 스튜디오 최용승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앞서 다수의 얼터콘텐츠를 선보이며 축적한 스크린X의 노하우와 4DX 효과가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캔디봉을 흔들며 따라부를 수 있는 싱어롱 버전을 포함해 콘서트 현장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각도의 모습과 무대 효과를 직접 경험함으로써 극장이 아닌 콘서트장에 있는 듯한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4DX with ScreenX는 CGV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기술 통합관으로, 영화 장면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오감 체험 특별관 4DX와 정면 스크린을 넘어 좌우 벽면까지 3면이 스크린으로 펼쳐지는 다면 상영 시스템 스크린X가 결합된 특별관이다. 지난 4월 미국의 권위 있는 발명 시상식 ‘2018 에디슨 어워드’에서 ‘미디어와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 부문 은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Posted by SMC 에디토리얼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6 7 8 9 10 11 12 13 14 ··· 2474 다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