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 티빙, 싱가포르∙대만 야후에서 서비스 개시… 아시아권 8개국 서비스

 ‘한류 영상콘텐츠 글로벌 유통 플랫폼 구축 나선다’ … 국내 N스크린 최초 글로벌 진출


 


막강한 영상콘텐츠를 보유한 국내 대표 N스크린 서비스 ‘티빙’(tving, 이하 티빙)이 야후아시아와 손잡고 아시아권에 한류 바람을 이끌 영상콘텐츠 플랫폼 구축의 첫 관문을 열었습니다. 


CJ헬로비전의 N스크린 서비스 ‘티빙’이 아시아지역 포털 강자로 자리잡은 야후아시아와 제휴를 통해 아시아 주요국에 한류 영상콘텐츠를 공급합니다. 국내에서 200여 실시간 채널과 5만여 VOD를 통해 330만의 가입자를 확보한 티빙과 야후아시아의 제휴는 국내 N스크린 서비스의 첫 글로벌 진출 사례입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티빙’은 한국을 비롯 아시아 8개 지역에 음악과 드라마 등 한류 동영상 콘텐츠를 직접 공급할 수 있게 됐습니다. CJ헬로비전은 최근 티빙2.0 1주년을 맞아 글로벌 진출을 발표한 바 있으며, 이번에 아시아 진출 성과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티빙 글로벌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번 '티빙'의 아시아 첫 진출은 티빙 글로벌화에 있어 큰 의미가 있는데요. CJ헬로비전은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서비스의 기반을 다지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준비사항을 철저히 점검하게 될 것입니다. 더불어 티빙이 아시아권에서 한류의 전도사가 되어 한국의 우수한 콘텐츠를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야후는 대만에서 80%이상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등 아시아권 전역에서 최고의 포털서비스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야후는 이번 티빙과의 제휴를 통해, 수준 높은 한류 콘텐츠를 자사의 동남아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CJ헬로비전은 야후아시아와 제휴를 통해, 지난 2월과 3월에 싱가포르와 대만의 야후 사이트에 이미 티빙 전문 섹션을 오픈하고 관련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는데요. 향후 말레이시아, 필리핀, 홍콩,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의 야후 사이트까지 단계적으로 티빙서비스의 제공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번 야후와의 제휴 이외에도, 티빙은 전세계에서 이용가능한 모바일 앱을 통해 한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http://blog.cj.net/trackback/339 관련글 쓰기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