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7월 전세계적으로도 유일무이한 원스톱 식문화 체험 공간을 선보이며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CJ푸드월드’가 첫 돌을 맞이하였습니다. CJ푸드월드는 서울 중구 쌍림동 퇴계로5가 사거리에 위치한 CJ제일제당센터 지하1층과 1층 공간으로 기존 천편일률적이고 단순한 푸드코트가 아닌, 신규 브랜드를 육성하고 끊임없이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내 외식문화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한 안테나숍의 기능을 훌륭하게 수행하는 공간이에요. 



CJ푸드월드는 CJ의 외식 브랜드 17개를 포함해 밀가루 등의 기초 식재료부터 디저트까지 CJ의 식음료 라인 전 제품을 한 지붕 아래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벼와 콩이 자라는 실내 농장이 있고 천연 그대로의 맛을 살리는 조리과정이 상시 시연되는 등 한 공간에서 요리, 쇼핑, 창업까지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360도 체험 매장으로 60년 전통의 CJ 식문화 노하우가 그대로 집약되어 있습니다. 



CJ푸드월드는 지난 1년간 다녀간 고객이 무려 150만명, 공기밥 대신 판매되었던 햇반이 16만개가 넘는답니다. 오픈 초기에는 임직원들의 이용률이 높았지만 입소문이 나며 주변 직장인과 주민 뿐만 아니라 원거리에서 찾아오는 방문 고객도 늘었죠. 또, 도심 한복판에서 한국의 다양한 식문화와 CJ의 문화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는 강점 덕에 외국인 고객들의 방문도 점점 늘어나 오픈 초기 2.7%로 시작됐던 외국인 방문 비중은 1년이 지난 지금 약 11%까지 높아졌답니다.



마샤 스튜어트(왼쪽), CJ그룹 노희영 고문(오른쪽)


벤치마킹을 하려는 국내외 업계 관계자들은 물론 국내외 유명 인사들도 반드시 찾는 명소로 알려졌는데요. 특히 CJ푸드월드를 방문한 세계적인 살림꾼 마샤 스튜어트는 “이런 공간을 기획한 것 자체가 천재적인 발상”이라며 감탄했을 정도랍니다. ^^ 실제 오픈 이후 다양한 업체들로부터 100개가 넘는 입점 제안서를 받았는데요. 지난 5월 포항 양덕지구에 'CJ푸드월드' 2호점이 성공적으로 오픈했습니다. 


일주년을 기점으로 도심 한복판에서 즐기는 원스톱 식문화 체험공간 CJ푸드월드가 친환경, 정기 공연 등 풍성한 문화 컨텐츠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진화한 모습을 만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한 1주년 기념 행사 소식을 알려드릴게요~



CJ E&M의 보이스 오브 코리아, 코리아 갓 탤런트 출연진의 공연



7월 13일, 14일 18시30분에는 슈스케, 코갓텔, 보코 화제의 출연진들의 공연이 있어요. 장소는 CJ푸드월드 내 지하1층 프레시안 브라제리에서, 7월28일 16시와 18시에 각각 1시간씩 푸드월드 1층 가든에서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랍니다.


공연 일정 자세히 보기





빕스 버거와 함께하는 <버거 빨리먹기 대회>


7월 17일에는 CJ푸드월드와 생일이 같은 빕스 버거 1주년 기념 행사로 ‘버거 빨리 먹기 대회’가 열립니다. 지름이 50CM 나 되는 큰 버거를 가장 빨리 먹는 사람은 누가 될까요?



CJ푸드월드 파머스 마켓EAT & BUY Farmer's Market)

7월 27일, 28일, 29일 3일 동안 친환경을 테마로 한 벼룩시장인 ‘파머스 마켓(EAT&BUY Farmer’s Market)이 열립니다. ReCycle, Eco를 테마로한 정기 Flea market의 첫번째 달 행사로 이번에는 과일, 꽃, 책, 액세서리, 의류 Section으로 선보이게 될 거에요.

꼭 방문하셔서 CJ푸드월드 프레시마켓의 과일, 야채, 제일화원, CJ오쇼핑의 의류, CJ제일제당의 다양한 제품, 레몬트리의 행사, 카부츠, 액세서리, 디자인 프리마켓과 함께 즐겁고 가치있는 쇼핑 즐기실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 중이에요^^



백설요리원에서 진행되는 Chef's Cooking Time

7월 26일 목요일에는 백설 요리원에서는 올’리브에서 <샘&레이먼의 쿠킹타임>을 진행하는 레이먼 킴과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가 예정되어 있답니다.



CJ푸드월드 1주년 기념 한정판매



콜라보레이션 W/타파웨어 한정 판매 7/13~7/19

위 기간 동안 고급 주방 용기 브랜드 ‘타파웨어’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CJ Foodworld 한정 세트 메뉴 판매합니다.


뚜레쥬르에서는 타파웨어 주니어 구디박스에 담긴 새우&아보카도 샐러드와 과일치킨 샐러드 각 150개를 개당 10,900원에 제공하고 투썸 로스터리숍에서는 에코물통 주니어에 아이스케냐를 담아 1만원에 150개를 판매합니다. 마지막으로 지하1층의 삼호어묵 매장에서는 일본 가정식 도시락 한정세트를 20,900원에 200개 한정으로 판매합니다.


구매 고객 대상 선물을 제공하는 특별 사은품 7/20~7/26

CJ푸드월드 내에서 당일 영수증 기준으로 총 5만원 이상(올리브영, 빕스포함시 7만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1주년 기념으로 제작된 친환경 고급 쇼퍼백을 매일 선착순 2백 명에게 선물합니다.



그동안 CJ푸드월드는 신규 브랜드를 육성하고 끊임없이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내 외식문화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한 안테나 숍의 기능을 훌륭하게 수행해왔는데요, 푸드월드 포항 2호점처럼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에서 각각의 특징에 맞는 CJ푸드월드를 만나볼 수 있도록 새로운 푸드월드를 준비 중이랍니다.


CJ 푸드월드를 통해 새로운 식문화를 만드는 모습 계속 지켜봐주시고, 1주년 행사에도 많은 방문 부탁드릴게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http://blog.cj.net/trackback/446 관련글 쓰기
  1. <CJ푸드월드> 한 돌 축하! 보코, 슈스케, 코갓탤 아티스트들이 축하 공연갑니다~

    FROM Enjoy & Talk 2012/07/26 22:32  삭제

    저 EN톡지기는 가끔 CJ 계열사 동료들을 만나기 위해 쌍림동에 위치한 CJ 제일제당에 갈 때마다 사알짝 설레임을 느낍니다. 그 이유는 CJ 제일제당 지하에 위치한 'CJ 푸드월드'를 구경할 수 있기..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Kim Youngjong 2012/07/18 23: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평소 빕스를 제일 좋아하지만 빕스버거를 보니까 저 빅 빅 빅 사이즈 버거가 너무 땡기네요 ~ 갓버스터도 먹어보고 다해봤지만 꿀꺽 정말 탐나요 ㅎㅎ 빕스 빕스버거 완전 사랑합니다

  2. jung 2012/07/22 02: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궁 빕스버거 이벤트는 끝나버렸네용 ㅠㅠ
    뷰티파데룸에 응원멘트 남겼어요^^
    Flea market에 일반인도 참여할수 있는건가요??

    • CJ푸드월드 2012/07/23 14:11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CJ푸드월드 내용 소개해드린 CJ푸드빌 신지선입니다^^
      플리 마켓은 오셔서 구매하실 수 있으세요^^

      꼭 방문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