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어느덧 4회째를 맞이한 빕스 멘토링 테이블. 지난 멘토링 테이블은 여성의 리더십과 성공하는 여성을 위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이었다면, 이번 멘토링 테이블은 보다 소프트하고, 반짝이는 내용으로 준비했는데요. 


 



최근 화제 속에 결혼한 탤런트 한혜진씨의 웨딩 메이크업을 비롯하여 보아, 김태희, 이효리 등 인기 연예인의 화보 촬영 메이크업을 진행한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님을 뷰티 멘토로 모시고, 뜨거운 여름 더욱 돋보이는 메이크업에 대한 뷰티 클래스로 진행되었답니다. 모든 여성 참석자 분들이 한 손엔 카메라, 한 손엔 색연필을 들고 열심히 사진찍으며, 메모할 정도로 열렬한 관심을 보였던, 그 뜨거웠던 현장을 소개합니다.




빕스의 스페인 신메뉴와 함께 손님맞이 준비 완료

이번 뷰티 클래스는 가장 최근에 오픈한 빕스 대학로점에서 진행되었는데요. 넓은 실내 공간과 탁트인 내부 구조가 아주 인상적인 매장이랍니다. 제가 도착했을 때는 이미 참석자들을 맞을 준비가 모두 완료되어 있었는데요. 

 




아침 일찍 진행된 클래스인 만큼 빕스의 스페인 신메뉴들을 정성스럽게 세팅한 케이터링을 선보였는데요. 많은 참석자 분들이 너무 예쁘다며 연신 사진도 촬영하고, 맛있다고 계속 가져다가 드셨답니다.

 



메이크업의 기본은 Thick & Thin


가볍게 간식을 즐긴 후에 정샘물님이 모델과 함께 입장! 드디어 뷰티 클래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제대로 된 메이크업만으로도 본인의 이미지를 크게 변화시킬 수 있고 이를 통해 사회생활에도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적합한 메이크업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클래스가 진행되었답니다.


메이크업의 기본은 무엇일까? 정생물님은 메이크업의 기본에 대해 'Thick & Thin'으로 정리해 주었는데요. 눈가와 입가, 코, 외곽 등 Thin한 부분은 엷게 발라주고, 볼과 같이 Thick한 부분은 비교적 두껍게 발라주어 얼굴을 보다 입체적으로 나타내주는 것이랍니다.

 



보이시나요? 이렇게 베이스만으로도 얼굴 윤곽이 놀랍게 살아난답니다~


사람의 얼굴은 평면이 아닌 입체적이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얇게만 바른다고 효과적인 메이크업이 되는 것이 아니라 얼굴의 구조와 입체감을 이해하고 레이어링 작업을 통해 그라데이션을 만들어 보다 자연스럽게 입체감을 살려주는 것만으로도 얼굴을 보다 작고 생기있게 표현해준답니다.




과감한 색을 선택하고 트렌드를 즐겨라

금년 여름의 컬러 트렌드는 바로 네온! 

화려하고 시원한 네온 컬러야말로 2013년을 대표하는 트렌드죠. 하지만 가방과 옷에서는 많이 볼 수 있는 네온컬러가 메이크업에서는 다소 보기가 어렵죠. 이유는 단 하나! 네온컬러를 많이 부담스러워 한다는 것입니다.


왠지 네온 컬러는 연예인들만 어울릴 것 같고, 너무 화려해서 밖에 나가기가 주저되어지고… 하지만, 정샘물님은 “트렌드는 즐기라고 있는 것이고, 이것을 즐기지 못하는 것이 너무나 안타깝다”라는 말로 조금은 더 과감한 메이크업을 제시해주셨어요.

 



쉽게 색을 쓰는 법과 펜슬과 브러시를 효율적으로 쓰는 법 등 유용한 팁을 많이 알려주셨어요.


기본은 바로 보색을 사용하는 것. 보색을 사용해서 눈에 확 들어 올 수 있도록 작은 노력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메이크업을 제시해주셨답니다. 여기에 펜슬을 사용해서 꼼꼼하게 눈가와 입가를 마무리해서 깨끗하고 시원하게 트렌디한 네온 컬러를 마음껏 즐겨보는 것을 추천해주셨어요. 




시원한 메이크업으로 뜨거운 여름 극복!

대부분 시연 위주로 진행된 뷰티 클래스는 여성분들이 직접 준비된 종이에 색연필로 그려보면서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하면서 들었답니다. 


또한 클래스 말미에는 많은 질문이 쏟아졌는데요. 트렌디함을 즐기면서도 직업과 상황에 맞추어 메이크업을 할 수 없을까 하는 질문이 가장 많았어요. 정생물님께서는 눈이나 입술을 포인트로 삼아 베이스 색상과 섞어서 네온컬러를 잘 활용하면 트렌디하고 시원하면서도 너무 튀지 않는 형태로 메이크업을 하는 것을 추천해주셨지요.

 



남자인 제가 보면서도 인상을 변화시키고 때와 장소에 맞추어 변신할 수 있는 메이크업의 깊은 세계에 푹 빠져들 정도로 아주 재미있는 시간이었답니다.


참석한 모든 분들이 이 시간을 통해 한층 아름답고, 세련된 여성 리더로 발전하길 바라면서 빕스의 4번째 멘토링 테이블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빕스의 컬쳐 익스피어리언스 프로그램은 계속됩니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려요!



Posted by CJ JOY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2008 2009 2010 2011 2012 2013 2014 2015 2016 ··· 297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