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삶의 질이 나아질수록 좋은 식자재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는 가운데 최근 불량식품이 4대악 중 하나로 지정되었을 정도로 ‘식(食)’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CJ푸드빌은 안전한 식재료를 사용하여 믿을 수 있고 맛있는 먹거리를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사회의 요구와 함께 건강한 맛을 함께 담기 위해 CJ푸드빌이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철저한 준비기간을 걸쳐 ‘계절밥상’을 런칭했습니다.


지난 7월 오픈과 함께 뛰어난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벌써부터 인터넷 상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계절밥상’의 취재를 위해 판교 아브뉴프랑에 다녀왔습니다.






평범함이 만들어낸 특별함

계절밥상은 1997년 빕스를 런칭한 이후 업계 리딩 브랜드로 성장시킨 노하우와 한식 세계화를 위해 탄생하여 5개국에 진출하여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비비고의 경험을 통해 외식 산업과 한식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탄생한 브랜드입니다.


자연이 주는 제철음식의 건강함과 제대로된 맛을 살리는 것에서 시작하여, 그 속에 숨겨진 한식의 새로운 맛을 이끌어 냈습니다. 약 70여가지가 있는 계절밥상 메뉴들은 이러한 기본이 되는 평범함에서 찾은 특별함들이 숨어 있답니다.




맛있는 한식과 함께 음식을 즐기는 공간도 차별화하였는데요. Korean Vintage라는 인테리어 컨셉에 맞추어 1970, 80년대의 장터와 부뚜막, 부엌 등의 공간을 모티브로 추억을 담으면서도 이용하기 편한 친근하고 세련된 분위기로 연출하였습니다. 



“계절장터”라는 계절밥상만의 독특한 철학이 살아 있는 공간이 있는데요. 이 공간은 옛날 식료품 가게처럼 편안하게 산지의 식자재를 쇼핑하는 공간을 넘어, 산지 농가와 연계하여 제품들을 직접 판매하고 소개할 수 있는 도시와 농가와의 상생을 만들어가는 따뜻하고 의미있는 공간이랍니다. 






재료에 대한 고집으로 탄생한 맛있는 메뉴들

계절밥상 컨셉의 가장 기본은 바로 신선한 제철 식자재입니다. 이러한 제철 식자재를 사용하면서도 뷔페 형태로 서비스되는 한식이라는 특성을 만족하기 위해 수많은 메뉴들이 연구 개발되었습니다. 이른바 ‘결혼식 뷔페’와 차별화되면서도 오랜 기간 맛이 유지하고, 고객들이 쉽게 셀프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는 메뉴라는 까다로운 조건들을 만족시키기는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매장과 메뉴 모든 부분에 있어, 기존 한식 뷔페와 차별화하였습니다>


계절밥상은 신선한 재료를 바탕으로 깔끔하고 정갈한 샐러드바를 구성하는데 먼저 중점을 두었습니다. 산지에서 생산된 신선한 야채들을 그대로 먹을 수 있도록 스틱 형태로 준비해두어 간편하고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하였고, 겉절이 김치, 샤브샤브 샐러드처럼 한식의 요소를 버무린 샐러드를 함께 준비하여 신선함과 새로움을 동시에 맛보실 수 있습니다. 




메인 메뉴라고 할 수 있는 “그릴과 철판요리”도 계절밥상의 강점인데요. 고온의 가마에서 직접 구워서 서비스하는 “가마구이 양념 삽겹살”과 “양념 쇠고기” 등은 줄을 서서 대기해서 먹을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들입니다.





여기에 다양한 쌈밥류와 감칠맛이 일품인 “깍두기 볶음밥”, 순살 후라이드 치킨에 흑임자 가루를 입혀 담백하고 고소한 “흑임자 치킨”도 인기가 높은 메뉴랍니다. 특히 CJ푸드빌의 글로벌 한식 브랜드인 ‘비비고’의 비빔밥도 2종류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자신의 취향에 맞게 나만의 레시피로 즐길 수 있어 더욱 만족도가 높답니다.






추억의 간식~ 맛있는 디저트

계절밥상에서 느낄 수 있는 또 하나의 즐거움은 바로 추억입니다. 어린 시절에 먹던 뻥튀기와 호떡, 전병과 같이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다양한 먹거리들이 디저트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바닐라, 요거트 등 다양한 아이스크림과 함께 뻥튀기를 먹을 수 있는 뻥튀기 아이스크림인데요. 서양에서 웨하스와 아이스크림을 함께 먹는 것 처럼 아이스크림의 차가운 기운을 뻥튀기가 감싸안으며, 입에서 사르르 녹는 그 맛이 정말 일품이랍니다. 호떡도 취향에 맞게 시럽과 호박씨, 해바라기씨 등 각종 씨앗을 마음껏 골라 듬뿍 올려 먹을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디저트로 빼놓을 수 없는 커피. 계절밥상에서는 투썸플레이스의 깊고 진하게 로스팅된 원두를 사용해서 더욱 프리미엄한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옛날 추억의 과자를 새롭게 맛보고, 고급 커피와 함께 즐기는 디저트 타임. 계절밥상에서만 즐길 수 있는 즐거움이랍니다.



함께하는 즐거움. 같이 성장하는 아름다움


계절밥상 입구 한쪽에 준비된 “계절장터”는 방문하는 고객들이 우리 농가와 농산물을 직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특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 공간에서는 경쟁력있는 농민들을 육성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벤처농업대학”의 재학생들이 직접 나와서 설명하고 판매를 하고 있구요. 




주말에는 이 대학을 졸업한 농부들이 정성껏 가꾼 농작물과 축산가공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CJ제일제당이 우수농가들과 함께 공동으로 출시한 지역 명품 브랜드 “즐거운 동행”과 CJ오쇼핑의 농가상생브랜드인 “1촌 1명품”의 제품들도 전시되어 함께 만나볼 수 있답니다. 이렇게 계절밥상의 “계절장터”는 단순하게 제품만 파는 것이 아닌, 정성스럽게 가꾸고 만든 제품들을 농부들의 생생한 메시지를 담아 전달하고 농촌과 도시의 아름다운 상생을 위한 노력이 함께 담겨 있답니다.







좋은 식재료 > 좋은 음식 > 계절 밥상

좋은 음식은 좋은 식재료에서 시작되고, 좋은 식재료는 농부의 땀에서 태어납니다. 계절 밥상은 이런 농부의 땀에서 시작된 산지의 좋은 식재료로 좋은 음식을 만들고, 아늑한 공간에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편안하게 수유할 수 있는 수유실과 중요한 손님을 맞을 수 있는 프라이빗한 룸까지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출 수 있도록 최적의 공간을 마련해두었습니다. 


이러한 계절밥상의 노력을 많은 분들이 알아주셔서, 지난 7월 오픈 이후 한 달만에 누적고객 3만명을 돌파하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판교, 분당 뿐 아니라 서울, 수원, 용인, 안양 등 인근 지역에서도 소문을 듣고 찾아올 정도로 판교의 핫플레이스로 인정을 받고 있답니다. 앞으로 새로운 한식 트렌드를 이끌어갈 대표 브랜드로, 농가와의 진정한 상생/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로 발전하는 계절밥상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더 큰 이미지를 보시려면 클릭!




Posted by Channel CJ

댓글 2

  • 홍정미

    언제나cj푸드빌은 갈때마다 맛의 즐거움을 주시는군요^^

  • agay33

    cj푸드의 고집을 보여주세요^^ cj스러운 밥상^^

댓글쓰기

이전 1 ··· 2038 2039 2040 2041 2042 2043 2044 2045 2046 ··· 302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