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 ‘최경주 CJ인비테이셔널’ 10일 개막…‘감사’와 ‘배려’의 골프문화 만들 것 

- 선수단 ‘팬을 위한 세 가지 약속’, ‘선수 세미나’ 등으로 갤러리에 보답하는 대회

- 최경주, 데이비드 톰스, 이동환, 김시우 등 우승을 향한 선전 다짐



10월 10일 최경주 CJ인비테이셔널 대회가 시작했는데요. 2013년 '최경주 CJ인비테이셔널'은 선수단과 갤러리가 함께 ‘감사’하고 ‘배려’하는 대회를 만들어 더욱 발전하는 골프대회 문화를 만들어나갈 계획입니다. 지난 1, 2회 대회 때 핸드폰 없는 대회, 담배연기 없는 대회에 적극 동참해 준 갤러리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이번에는 선수단이 골프문화 개선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습니다.



8일 오후에는 대회가 열리는 여주 해슬리 나인브릿지에서 대회 출전 선수들을 대상으로 하는 선수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 세미나에서는 ‘팬 서비스 강화’를 골자로 한 올해 대회의 취지를 설명하고, 참가 선수들에게 갤러리에 대한 감사의 표현과 팬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권장할 예정인데요. 더불어 침체된 한국남자프로골프의 활성화 방안과 향후 나아갈 방향을 함께 논의할 전망입니다.


또 팬들에 대한 선수의 에티켓과 팬 서비스를 다짐하는 ‘팬을 위한 세 가지 약속’을 선수 라커룸 앞에 게시하고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이를 실천에 옮길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입니다. ‘팬들을 위한 세 가지 약속’은 프로다운 매너와 에티켓 갖출 것, 갤러리를 또 한 명의 동반자로 인식할 입니다. 그리고 최상의 경기력으로 갤러리에게 보답한다는 것을 골자로 합니다. 선수와 갤러리가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선진 골프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하는 주최측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죠.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원활한 경기 진행을 위한 갤러리들의 협조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코스 내에서 갤러리들의 정숙을 유도하는 보드 뒷면에 ‘Thank You’라는 문구를 새겨 넣을 예정입니다. 갤러리들이 자율적으로 휴대폰이나 담배를 맡길 수 있는 ‘아름다운 갤러리 존’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클럽하우스 입구에서 운영됩니다.


이번 대회에 추천 선수 자격으로 참가하는 이동환(26. CJ오쇼핑)과 김시우(18. CJ오쇼핑)는 “대선배가 주최하는 대회에서 좋은 경기력으로 국내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는데요. 또, 2011년, ‘제 5의 메이저’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에서 연장 접전 끝에 최경주에게 우승 트로피를 내줬던 데이비드 톰스도 이 날 기자회견장을 찾아 선전을 다짐했습니다.





한편, 올해 최경주 CJ인비테이셔널에서는 작년에 이어 갤러리 1명당 1만원의 기금을 적립하는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골프 금메달 포상금’을 적립합니다. 지난 대회에만 약 1만 2천 5백여 명의 갤러리가 대회를 찾아 매 해 비슷한 수준의 갤러리가 방문한다면 올림픽까지 총 5억 원 수준의 포상금이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경주 선수는 “금메달 포상금은 우리나라 골프 국가대표의 선전을 기원하고, 나아가 골프 유망주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갤러리들의 참여를 통해 조성된다.”고 말하고, “올해는 선수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팬 서비스에 나설 예정이니, 많은 갤러리들이 대회장을 찾아주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CJ그룹 관계자는 “지난 2년간 대회운영을 통해 국내에 선진 골프문화를 새롭게 정착시키고 확산할 수 있었습니다. 진정한 명품 골프문화를 위해서 선수와 팬이 함께 배려하는 대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했으니 갤리리 분들의 성원을 부탁한다” 고 말했습니다.



‘최경주 CJ인비테이셔널’은 오는 10월 10일부터 13일까지 한국 최초 ‘세계 100대 플래티넘 클럽’에 선정된 명문 골프클럽 여주 해슬리 나인브릿지에서 개최됩니다. 총 상금은 75만 달러(한화 8억 4천만 원)이며 올해 우승상금은 총 상금의 18%에 해당하는 13만 5천 달러(한화 1억 4천 5백만 원)로, 지난해보다 1만 7천 달러가 인상되었습니다.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2092 2093 2094 2095 2096 2097 2098 2099 2100 ··· 314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