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서울에서는 아이스링크를 방문합니다. 인천은 고구마 캐기가 한창이네요. 순천에서는 조촐한 가을운동회가 열리고, 김해에서는 등산에 나섭니다. 안동에서는 시티투어로 부산하고, 대구에서는 농작물체험에 열을 올립니다. 강릉은 뮤지컬 관람을 하고, 부산에서는 지역축제에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지난 10월 서울, 인천, 부천, 김해, 순천, 부산, 안동, 강릉, 대구 그리고 경주까지. CJ헬로비전 임직원들이 지역 공부방과 함께한 다양한 체험활동입니다. 전국 지역 곳곳에서 매달 진행되는 공부방 아동들과의 봉사활동이 시작된 지도 어느덧 4년이 다 되어 갑니다. 


CJ헬로비전은 공부방 아동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며, 아이들이 보다 넓은 세상을 체험하고, 보다 많은 놀이들을 즐길 수 있도록 한 달에 한 번씩 지역 공부방으로 향합니다. 지난 10월부터는 CJ헬로비전 신라방송도 공부방 아동들과 함께 하는 임직원 봉사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현재 11개 지역아동센터에 활동비를 후원하면서 동시에 임직원 봉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지역의 공부방이 제안하는 체험활동은 얼마나 다채로운지 모릅니다. 이 중에는 계절을 타는 인기 아이템도 있는데요. 여름에는 물놀이가 단연 인기! 겨울, 특별히 12월에는 크리스마스 파티가 빠질 수 없죠. 눈썰매도 단골 아이템이랍니다. 


이뿐 만이 아닙니다. 커피체험, 숲체험, 도자기체험, 바다열차 타기, 예절교육, 농촌체험 등 공부방 아이들은 물론 CJ헬로비전 임직원들에게도 재미나고, 의미 있는 활동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CJ헬로비전 임직원에게 공부방 봉사는 서두르지 않으면 참여할 수 없는 인기 봉사 프로그램이랍니다. ^^ 봉사도 하면서 임직원들도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아닐 수 없겠죠?





저는 양천구에 있는 공부방에 몇 번 다녀왔는데요. 때로는 제가 아이들에게 배우고 오기도 한답니다. 한 번은 실뜨기를 하면서 별 만드는 방법도 배웠어요. ^^(물론 지금은 다 까먹어 버렸지만요 --;) 그리고 운동장에서 같이 뛰어 놀다 보면 땀도 흐르는 게 기분이 아주 상쾌해집니다. 





때때로 회사로 편지가 올 때면 기분은 더욱 뿌듯해집니다. 비누만들기 체험을 한 지역의 아동들이 비누세트 세 개를 CJ헬로비전 사무실로 보내준 적도 있답니다. 공부방 봉사에 나가셨던 임직원분들에게 선착순 비누세트 증정 메일을 돌렸는데요. 반응은 아주 뜨거웠답니다. 





12월에는 케익 만들기, 눈썰매타기, 크리스마스파티, 성탄카드 만들기 등 연말의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는 체험 아이템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비록 바쁜 업무에 봉사까지 챙기는 것이 때로는 어렵기도 하지만, 미소 가득한 아이들을 만나고 오면 오히려 저희가 힐링을 받는다고나 할까요. ㅎㅎㅎ





2014년에도 CJ헬로비전은 지역 곳곳에서 공부방 임직원 봉사를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아니 오히려 더 많은 지역 공부방을 찾아갈 것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웃고,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아이들이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도록, CJ헬로비전 임직원의 봉사는 계속되니 따뜻한 눈으로 지켜봐 주세요. 


자, 이제 또 놀러 가야겠네요. “얘들아~ 놀자! ^^”





Posted by CJ JOY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80 81 82 83 84 85 86 87 88 ··· 18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