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비비고 데이’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비비고데이는 설날 (구정) 전날인 섣달 그믐날에 여러가지 반찬으로 비빔밥을 만들고 가족과 친지, 이웃들과 나누어 먹으며 새해를 맞이하던 풍습을 기념하는 날로 올해가 벌써 세번째입니다.




섣달 그믐은 음력으로 한 해의 마지막 날인데 새벽녘에 닭이 울 때까지 잠을 자지 않고 새해를 맞이하는 날이었습니다. 이날 잠을 자면 영원히 자는 것과 같은 죽음을 맞이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기도 하였고, 지나간 시간을 반성하고 새해를 설계하는 통과 의례 같은 날이었다고도 합니다. 한국에는 봄을 맞이하는 입춘, 첫번째 달이 차오르는 정월 대보름 등 다양한 절기 풍습 들이 있는데 섣달 그믐날은 한 해의 절기 행사 중 첫 번째 날이었답니다.


이날은 한 해의 시작을 다같이 맞이하기 위해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는 날이었는데, 밤을 새며 오손도손 가족들이 나눠 먹던 음식이 있었으니 바로 비빔밥입니다. 절기에 담긴 의미와 풍습에 따라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먹었던 우리 조상들은 섣달 그믐날에는 여러 가지 반찬을 한데 모아서 간단하고 맛있는 비빔밥을 만들어 먹었다고 합니다.




이번 섣달 그믐날에는 함께 음식을 나눠 먹으며 한 해를 맞이했던 조상들을 따라 내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한끼 식사를 나눠 먹으며 새해를 맞이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비비고에서는 이번 비비고데이에 나눔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2 2일까지 비비고 대표 메뉴 3 (비비고 라이스, 불고기 비빔밥, 떡갈비 비빔밥)을 모바일 쿠폰으로 구매하면 1개를 선물로 더 나눠준다고 하며, 서울지역의 대형 할인 마트에서 비비고 제품을 구매하면 비비고 식사권을 증정한다고 하며 자세한 내용은 비비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사람에게도 생소해진 우리 명절과 절기의 의미를 상기 시키고 우리 문화를 기반으로 하는 비비비고 데이를 시작으로 비비고는 앞으로 국내외에서 적극적으로 한국의 전통 절기와 식문화에 대해 알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잘 몰랐던 다양한 전통 절기에 대한 이야기와 이에 얽힌 음식들이 궁금하시다면, 앞으로도 계속해서 비비고를 주목해주세요.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1848 1849 1850 1851 1852 1853 1854 1855 1856 ··· 297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