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 CJ도너스캠프, 이승기씨 & 충도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의 떡국 만들기 요리교실 진행.



꽃보다 아름다운 팬 : 나눔 활동으로 스타를 더 빛나게 하는 사람들




팬과 스타는 서로를 닮아가나 봅니다. ^^ 이승기씨는 바르고 성실한 이미지에 배려심 많기로 유명한데요. 그의 공식 팬클럽 ‘아이렌’에서 작년 말 ‘2013 이승기 희망콘서트’ 때 <희망 나눔 프로젝트>란 이름으로 방한복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 거에요. 이승기씨를 사랑해주는 국민들에게 보답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한다는 의미였지요. 


그렇게 팬들과 이승기씨 소속사가 함께 뜻을 모아 패딩점퍼 113벌과 라면 6600개, 연탄 2000장, 쌀 등을 마련했고 이를 어떤 분들에게 전달하면 좋을까 다같이 고민하다가 섬마을 아이들을 떠올렸다고 합니다. 이승기씨가 ‘1박2일’ 프로그램을 하면서 전국 곳곳을 다녀봤잖아요. 당시 겨울 무렵 찾아간 섬들이 바람도 많이 불고…… 참 춥다는 걸 많이 느꼈대요. 


자, 그럼 우리나라의 수많은 섬 중 어느 곳에 어떤 식으로 전달하면 좋을까요? 지역을 선정하는 것도, 골고루 분배하는 것도, 많은 물량을 여러 곳에 배송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CJ도너스캠프와 이승기씨가 만나게 되었습니다. CJ도너스캠프는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투명하게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다, 이미 전국 4000여 개 지역아동센터에 지원사업을 하고 있으니까요. 해당 기부는 2013년 12월에 순조롭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꽃보다 아름다운 만남: 이승기씨와 섬마을 아이들이 같이 만든 특별한 떡국


예쁜 마음은 주변 예쁜 마음들에 영향을 미쳐 도미노처럼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옷을 받은 학생들의 고맙단 인사와 진짜 이승기형이 준거냐며 매우 좋아한다는 얘길 들은 이승기씨는 나눔의 의미도 더할 겸 아이들 중 일부라도 직접 만나고 싶다는 의견을 CJ도너스캠프 측에 전달했습니다.

 

CJ도너스캠프는 전라남도 완도군 노화읍에 위치한 충도지역아동센터 학생 18명을 대상으로 문화체험교육인 서울 나들이를 준비하면서, 이승기씨와 학생들의 요리교실도 함께 추진했고요. 1 27, 드디어! CJ제일제당센터 내의 백설요리원에서 특별한 떡국 만들기 프로그램이 열리게 됩니다. 두둥.




‘와, 정말 이승기 오빠야’, ‘TV에서 보던 그대로다’, ‘아니야 더 멋있어’ 이승기씨가 백설요리원에서 들어서자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술렁술렁(?)~ 너무 좋고 설레는데 동시에 긴장되는 그런 분위기네요. ^^; 아무래도 처음 만나는 자리여서인지 살짝 어색한 기운도 감돕니다. 


하.지.만. 센스쟁이 셰프님이 학생들과 이승기씨가 서로 좀 더 편해지고 친해질 수 있도록, 떡국떡 썰기 대결을 제안하면서 분위기가 반전되기 시작합니다. 셰프님에게도 뒤지지 않는 날렵한 칼 솜씨를 보여준 이승기씨는 한 학생과의 대결에서는 속도를 조절하며 배려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결국 무승부를 이뤄냈어요. 어느새 분위기는 후끈 달아오르고, 웃음과 대화가 이어집니다. 이 여세를 몰아서 즐겁게 떡국과 김치전을 만들어 봅시다~





전체 진행은 셰프님이 노련하게 해주셨지만, 이승기씨도 요리 센스와 자상함으로 같은 조의 아이들을 잘 챙기며 요리교실을 이끌어 갔습니다. 그럼 설날이 코앞인 오늘, 이승기씨의 리드에 따라 우리도 충도지역아동센터 학생들과 함께 맛있는 떡국을 만들어 볼까요? 




일단 가족 취향에 맞는 재료로 육수를 준비하고 팔팔 끓입니다. 국물이 끓는 동안 떡을 썰고, 떡국의 푸짐함을 더할 만두도 준비합니다. 얇은 떡은 금방 익으므로 만두를 먼저 넣고 끓여야 해요. 보글보글보글~~ 만두 익는 소리를 들으며 떡국에 얹을 소고기 장조림 고명을 찢고 김을 가루로 만듭니다. 만두피가 투명해지는 등 어느 정도 익으면 그 때 떡국 떡을 투하, 중간중간 떡과 만두가 냄비에 눌러 붙지 않도록 국자로 저어주는 것 잊지 마세요.



이번엔 떡국과 잘 어울리는 김치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부침가루에 물과 김치국물을 넣고 걸죽한 반죽을 만들어준 다음 적당히 새콤한 김치를 송송송 다져 넣으면 기본 준비는 완료. 아이들도, 이승기씨도 김치를 야무~지게 썰어 냅니다. 딱 먹기 좋을 것 같아요. 



설날에 먹을 거니까 특별한 재료로 김치전을 업그레이드시켜 보죠. 아주 쉬워요. 다진 떡갈비와 숙주나물을 섞기만 하면 된답니다. 씹는 맛이 더 살아난답니다. 





‘이승기형, 요리 잘 하나 구경 왔어요’ 아주 귀여운 표정으로 생글생글 웃으며 말하고 있는데 언뜻 스쳐 지나가는 예리한 눈빛은 마치 마스터셰프코리아 심사위원을 마주한 듯 합니다 그려. ‘하하하, 형이 아주 특별한 거 보여줄 것 같지? 우리 옆에 있는 00 친구가 더 잘한다’, ‘제 꿈이 요리사에요’, ‘아, 정말 어쩐지~~ 잘 하더라’ 




서로 칭찬해가며 꿈도 이야기해가며 화기애애하게 만들다 보니 어느덧 김치전도, 떡국도 먹음직스럽게 만들어졌습니다. 완성된 음식을 갖고 식당으로 고고씽!




꽃보다 아름다운 대화: 꿈으로 통하는 우리들, 그리고 잊지 못할 선물. 

승기오빠(형)와 함께 만든 떡국, 내 손으로 직접 만든 떡국은 어떤 맛일까요? “맛있어요!!!!” 두 말하면 잔소리, 세 말하면 입 아프지요. 


이번 식사 시간이 더 특별했던 건 서로의 꿈에 대한 대화를 나눌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 중 “승기형에게 꿈이란 어떤 것인가요?”하는 질문에 이승기씨가 했던 대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꿈은 ‘우리를 설레게 하는 무언가’인 것 같아”




마지막으로 이승기씨는 본인의 사진이 담긴 달력 등 기념품에 학생 한 명 한 명의 이름과 자신의 사인을 적어 선물로 주었습니다. CJ도너스캠프나 지역아동센터에서 요청하지 않았는데, 미리 준비하셨더라고요. 아이들을 만나고 싶어했던 그 진심이 다시 한 번 와 닿는 순간이었습니다. 충도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이 얼마나 좋아했는지는 제 부족한 필력으로 설명드릴 방법이 없네요. *^^*

 

충도지역아동센터 18명의 학생들은 1 26~28일 동안 이승기씨와의 요리교실을 포함해 서울에서 영화/뮤지컬 관람, 문화 명소 및 한국잡월드 탐방, 외식 등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경험하였습니다. 아무쪼록 좋은 추억이 되길 바라며, 나아가 감성과 꿈의 세계 깊이를 더하는 시간이었기를 바랍니다.

 

추신> 이승기씨 외에도 김나운씨(관련내용보기), 하정우씨(관련내용보기), 아이돌그룹 B1A4(관련내용보), 스타일리스트 정윤기씨(관련내용보기), 최경주 선수(관련내용보기) 등 많은 셀럽들이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재능기부 & 기부금 전달을 실천하고, 학생들과 직접 만나서 꿈을 응원해주고 계십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 번 감사드려용. 셀럽을 포함한 수많은 분들의 참여와 노력으로 우리나라 나눔문화가 점점 더 성숙해지고 있습니다. 올 해도 파이팅!

 


Posted by Channel CJ

댓글 15

  • 안개

    훈훈합니다.팬도 스타도ㅋㅋ어린이들 좋았울것같아요.

  • 비밀댓글입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카나리아

    이런 좋은 행사가 있었군요 승기씨도 그팬들도 너무 따뜻하고 훌륭한분들이네요 제가 다 감사 해요~^^

  • 최고승기

    진짜 따뜻한 승기씨네요~^^자세한 글감사합니다~

  • 떡국

    설연휴 아침부터 참 훈훈한 글이네요. 아이들과 이승기씨 모두에게 좋은 시간이되었겠군요.ㅎ

  • 하늘

    글만 읽었을뿐인데 이승기 훈훈하네요~~~^_^b

  • 호수맘

    아~나도 저 자리에 있고 싶네요..아이들이 부러워요..울 승기씨의 이쁜맘은 누구나 다 알죠..아이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 된것 같아 괜히 좋으네요..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꿈돌이

    따뜻하고 진심된 마음이 좋은 자리를 만들었네요~~ 기부 하나에도 고민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 메이비

    이승기씨는 정말 볼수록 호감가는 사람같아서 좋네요~ 함께한 친구들도 이번 설날은 기억에 오랫동안 남을것 같네요^^

  • 해바라기

    스타와 스타팬 ..훈훈한 모습의 글 ..정말 따듯하고 ..진한 감동이네요 ^^..

  • 들꽃향기

    역시 이승기씨는 참 정감가고따뜻한 사람이네요
    섬마을 친구들에게 행복한추억을 선물했군요~~

  • 복댕이

    국민훈남 이승기씨와 아이들의 만남 참 훈훈하고 따뜻하네요.. 좋은글 감사해요~

  • 나비부인

    아이들에게는 평생 잊지못할 소중한 추억이 될듯 하네요~ 참 맘이 행동 하나하나가 예쁜 이승기님과 팬이네요^^

  • CJ도너스캠프

    본 글을 읽어주시고, 또 가슴 따뜻해지는 댓글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실제로 본 이승기씨는 외모도 멋있었지만,
    아이들을 향한 미소와 자상한 설명이 정말 예술이었답니다. ^^

    앞으로도 CJ도너스캠프가 지원하는 지역아동센터, 그룹홈, 농어촌분교 학생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그 경험이 꿈을 키우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2014년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쓰기

이전 1 ··· 75 76 77 78 79 80 81 82 83 ··· 18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