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 글로벌 한식 브랜드‘비비고’와 정통 한식당 ‘다담’의 만남, 비비고 플래그십 매장으로 운영
 CJ푸드빌 한식 브랜드의 연구개발(R&D) 센터 역할… 메뉴 개발의 핵심 거점으로 활용
▶ 비비고, 연내 영국, 중국 등 신규 매장 출점하고 글로벌 사업 가속도 낼 것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청담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춘 ‘비비고’와 정통한식의 정수를 선보여온 프리미엄 한식당 ‘다담’이 만나 ‘비비고다담’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탄생한 것이다.




CJ푸드빌은 비비고와 다담을 전략적으로 결합한 플래그십 스토어 ‘비비고다담’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비비고다담은 건강하고 신선한 한식을 해외에 알리고 있는 비비고의 ‘글로벌’ 비전과 다담의 ‘정통한식’이란 정체성을 합친 브랜드다.


비비고는 이곳을 통해 메뉴는 물론 한국식문화 고유의 감성까지 연구개발하며 전세계인이 공감하고 감동할 깊이 있는 한식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세계무대에서 큰 폭으로 도약할 핵심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비고다담은 메뉴, 서비스, 인테리어 등을 완벽히 갖춘 고급 레스토랑인 파인 다이닝(Fine Dining)으로 운영한다.

비비고는 이미 영국의 바앤다이닝(Bar & Dining), 인도네시아의 그릴 바(Grill Bar) 등 현지 시장 특성 및 고객층에 맞는 다양한 레스토랑 운영을 통해 글로벌 한식 사업에 대한 노하우를 쌓아 왔다. 그 결과 영국 런던 소호점은 세계적인 레스토랑 가이드 ‘2014 미슐랭 가이드 런던판’에 등재되는 등 성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정통한식에 가치를 더한 ‘비비고다담’은 두 명의 셰프가 이끈다. 뉴욕과 도쿄의 유명 한식당에서 글로벌 감각을 충분히 익힌 권우중 총괄 셰프와 사단법인 대한명인회 지정 사찰요리부문 최연소 대한명인인 정재덕 셰프다. 사찰요리는 음식을 만드는 과정까지 하나의 수행으로 여기며 모든 생명에 대한 감사와 온 세상의 화평을 기원하는 정신을 담고 있다. 또한 버섯, 들깨, 다시마 등 자연재료로 만든 천연조미료와 김치, 간장, 된장, 식초 등 발효음식 및 저장음식에 기본을 두고 있다.






비비고다담의 두 셰프 영입은 정갈하고 간소하며 자연을 살리는 자비의 음식인 사찰요리의 정신 위에, 진정한 ‘정통한식’을 글로벌한 감각으로 풀어내 현재를 살아가는 전세계인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한 협업인 셈이다.


비비고다담의 권우중과 정재덕 셰프는 전국방방곡곡에서 그때가 아니면 맛볼 수 없는 재료를 직접 발굴한다. 산지의 농부, 어부와 함께 귀한 재료를 찾아내고 잊혀졌던 조리법을 되살려 재현하기도 한다. 때문에 이들의 음식엔 전통이 살아 숨쉬는 가운데 자연 그대로의 생명력과 셰프의 장인정신이 깃들어있다. 또한 재료에 담긴 이야기, 만든 이의 생각이 고스란히 묻어나 먹는 내내 문화 향유와 같은 감탄을 자아내게 만든다.

대표메뉴인 <섬진강 참게알찜>은 참게를 탕이나 게장이 아닌 전통적인 찜의 형식으로 선보인다. 참게알과 내장을 따로 발라 계란에 2번 쪄 참게 특유의 향이 살아있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연꽃 구절판>은 사찰음식 조리법을 적용해 맵고 강한 향의 오신채(파, 마늘, 달래, 부추, 흥거)를 사용하지 않고 만든 애호박, 표고버섯, 우엉채 조림 등 8가지 재료를 연잎 위에 올렸다.





이외에도 종가에서 새해 첫날 떡국을 먹은 뒤 뜨거운 입안을 식히고 소화에도 도움이 되라는 배려의 마음으로 대접했던 <다담 무만두>, 추사 김정희가 유배 중에도 보내 달라고 요청했다는 <어란> 등은 직접 손으로 빚고 말리는 등 정성과 노력을 쏟았다.


더불어 음식 맛을 더욱 살려주는 주류 서비스도 강화했다. 조선시대 헌종에게 올리던 전남 진양주, 솔잎과 송순으로 만든 경남 솔송주 등 전국 팔도의 숨겨진 명주들을 찾아 소개하고 와인 전문가인 소믈리에가 한식 코스와 잘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하는 페어링(pairing) 서비스를 제공한다.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를 총괄 기획한 노희영 CJ브랜드전략고문은 “비비고는 한식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린다는 사명감과 책임이 있는 브랜드”라며 “비비고다담을 통해 한국식문화의 진정성, 장인정신, 정통성은 물론 우리 고유의 감성까지 세계인의 마음 깊숙이 자리잡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비고는 플래그십 스토어 비비고다담 포함 국내 11개, 해외는 중국, 영국, 미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일본 등 총 6개국에 1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내 영국 및 중국에 신규 매장을 출점하는 등 글로벌 확장을 계속 할 계획이다.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1812 1813 1814 1815 1816 1817 1818 1819 1820 ··· 299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