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 6월 3일~6월 13일까지 동반성장위원회 홈페이지 통해 접수
▶ 북미 최대 케이컬쳐 페스티벌 KCON 2014, 美 LA서 8월 9일~10일까지 개최
▶ 컨벤션 부스 2배 확대, 한류를 활용한 역량 있는 중소기업 해외진출 발판 마련


종합 콘텐츠 기업 CJ E&M(대표 강석희, 김성수)이 한류를 통해 한국 기업들의 해외진출을 돕는 플랫폼이자 북미 최대 케이컬쳐(Korean Culture)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KCON 2014’(이하 ‘케이콘 2014’)를 통해 글로벌 무대로 함께 나아갈 우수 중소기업 지원에 발벗고 나섰다.

CJ E&M은 중소기업청,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오는 8월 9일~10일 미국 LA에서 개최될 ‘케이콘 2014’에 참가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미국에서 제품 전시 및 판매가 가능한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신청 분야는 화장품, 화장도구, 가정용 미용기기 및 소형미용 가전제품들을 포함한 ‘뷰티존’(Beauty Zone), 모자, 의류, 가방, 액세서리, 양말 등 스타일 상품군으로 구성된 ‘스타일 존’(Style Zone), 그리고 전 세계 현대 미술관에 기 입점된 디자인 문구류, 애견 옷, 용품 등 애견 미용용품 및 기기 등이 포함된 ‘기타품목’ 부문으로 나누어 신청할 수 있다.업체 선정은 CJ E&M과 동반성장위원회,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케이콘 2014’ 참가가 확정된 중소기업에게는 미국 현지 전시부스 및 장치, 편도운송료, 통역 및 안내원 지원은 물론, ‘케이콘 2014’의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을 활용한 미국 내 홍보 마케팅 활동 지원도 함께 제공된다.

신청 방법은 동반성장위원회(www.winwingrowth.or.kr)와 대중소기업협력재단 홈페이지(www.win-win.or.kr)에서 신청서식을 다운 받아 작성 후 온라인(hykim@win-win.or.kr, msk@win-win.or.kr) 또는 오프라인으로 6월 3일부터 6월 13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케이콘’은 케이팝 콘서트는 물론 드라마, 영화, 음식,패션, 뷰티, 자동차, IT 등 콘서트와 컨벤션이 결합된 복합 한류 페스티벌이다. 지난해 미국 로스앤젤레스 메모리얼 스포츠 아레나(Los Angeles Memorial Sports Arena)에서 개최된 ‘케이콘 2013’에서는 국내외 기업 총 75개 업체가 부스를 운영하며 현장을 찾은 2만여 현지 한류 팬들에게 K-Culture로 대표되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들과 융합한 우리나라의 상품들을 소개해 호응을 얻은바 있다. 이뿐만 아니라 LA Times, Wallstreet Journal, Billboard, Hollywood Report 등 106개 글로벌 매체들이 취재에 나서 ‘케이콘’ 소식을 전 세계로 전하며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올해 8월 열릴 ‘케이콘 2014’는 역량을 갖춘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 발판 마련과 중소기업 진흥을 도모하는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목표로 행사 규모를 지난해 보다 확대하고 기업 컨벤션 부스를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늘려 한류를 기반으로 하는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소녀시대’를 비롯 국내 정상급 케이팝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하는 ‘엠카운트다운’ 콘서트를 행사가 진행되는 이틀간 확대 공연하고, 케이팝 스타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팬미팅은 물론 지난해 호평 받은 ‘한식 쿠킹 클래스’, ‘커버댄스 워크샵’ 등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팬 인게이지먼트’ 프로그램들을 강화해 현장을 찾을 4만 명 이상의 미국 현지인들에게 케이팝, 영화, 드라마, 뷰티, 패션, 음식 등 한류 문화는 물론 한류를 통해 파생되는 우수 산업 제품들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케이콘 2014’는 단순한 한류 이벤트를 넘어 음악, 영화, 드라마, 음식, 뷰티, 패션 등 한류 문화와 파생 산업을 글로벌 무대에 소개하는 통합 플랫폼이자 한류 콘텐츠의 수출과 글로벌 창조경제를 이끌 교두보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1737 1738 1739 1740 1741 1742 1743 1744 1745 ··· 292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