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CJ는 항상 혁신적이고 새로운 시도를 합니다.”
             “식품뿐 아니라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 사업을 하고 있어 친근합니다.”
             “대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브랜드가 많아 신선하고 젊음이 느껴집니다.”

기업 이미지를 분석해 경영에 반영코자 지난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나온 답변입니다. 결과를 종합하자면 ‘CJ는 창의적이다, 젊다, 신선하다, 자유롭다’ 등의 키워드로 요약됐습니다. 동의하시나요? 그룹 창립 60주년을 2년 앞두고 있는 기업으로는 드물게 젊은 이미지가 투영된 답변들이죠. 

저희는  대기업 최초로 도입한 님호칭, 비즈니스 캐주얼, 모성 플렉서블 타임제 등의 파격적인 제도가 성공적으로 이어진 결과가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반세기 넘게 사업을 영위하면서도 트렌드 변화에 민감한 대학생들에게 ‘늘 젊은 기업’이란 인식을 심어줄 수 있었던 배경에는 CJ만의 ‘온리원(ONLYONE)’적이고 창조적인 기업 문화와 인재를 육성하는 의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 아닐까요.


CJ그룹의 ‘온리원 정신’과 가치체계 ‘CJ Way’

CJ그룹의 비전은 ‘건강, 즐거움, 편리를 창조하는 글로벌 생활문화기업’입니다. 최초(First), 최고(Best), 차별화(Differentiated)로 정의되는 CJ그룹 만의 ‘온리원 정신’ 경영철학으로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을 위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고 국가와 사회에 기여한다는 것을 기업의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의 즉석밥 ‘햇반’, CJ 푸드빌의 테이크아웃 비빔밥 ‘비비고’, CJ E&M의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등이 온리원 정신에 기반해 나온 것이죠.



이는 CJ가 실질적인 삼성그룹의 모태 기업이란 인식을 바탕으로 ‘사업보국(事業報國) 인재제일(人材第一) 합리추구(合理追求)’라는 고 이병철 선대 회장의 3대 경영철학을 뒷받침하며 이어져 오고 있는 가치입니다. CJ그룹이 국내 최대 식품기업인 CJ제일제당을 위시로 글로벌 생활문화기업이 돼 국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다는 기업정서와 사업을 통해 국가를 이롭게 하겠다는 사명감이 담겨있는 것이죠.

지난해 5월 ‘그룹 제2 도약’을 선포하며 CJ는 선대 회장의 창업 이념을 유지, 계승, 발전시키고 CJ만의 온리원 경영철학과 핵심가치를 융합시킨 새로운 가치체계로 ‘CJ Way’를 정립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열정’ ‘창의’ ‘정직’을 3대 핵심가치로 설정하고 기업 문화에 이어가기로 하였습니다. 

CJ는 “임직원들의 다양성과 자율성을 존중하고 상호 수평적인 조직 문화가 가능할 때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국민적 기업이 될 수 있다.”라고 확신합니다.

생활문화 속 여러분과 함께하는 CJ, 더 많이 기대해 주세요!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2691 2692 2693 2694 2695 2696 2697 2698 2699 ··· 272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