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 이승철 '평화송'으로 세계가 하나 되는 무대, 희망의 메시지 가득한 MAMA, 시상식의 진화!
▶ 영화배우 포레스트 휘태커 "MAMA, 여아교육 캠페인 동참 환영"


유네스코 평화·화해 특사 포레스트 휘태커


아시아 최고의 음악축제 '2014 MAMA(Mnet Asian Music Awards)'가 배움이 필요한 개발도상국가 여아들의 교육에 대한 전 세계의 관심을 촉구한다.

지난 11월 3일 CJ그룹과 유네스코가 여아 교육(Girls' Education) 환경 개선을 위한 상호 협조 협약을 맺은 데 이어, 오는 12월 3일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AWE)에서 개최되는 '2014 MAMA'가 각국 음악 팬들의 캠페인 동참을 이끌 감동적인 무대를 선보인다.

'2014 MAMA'에서는 영화배우 포레스트 휘태커가 세계 곳곳에서 홍콩으로 집결한 음악 팬들과 각국에서 방송을 통해 MAMA를 시청하는 팬들에게 영상 메시지를 전달한다.

영화 <라스트 킹>의 광기 넘치는 우간다 독재자 연기로 오스카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포레스트 휘태커는 <엑스페리먼트>, <리포 맨>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명품 배우로 이름을 알려왔으며, 현재 유네스코 평화·화해 특사를 맡고 있다.

휘태커는 영상메시지를 통해 "아시아 최대 음악시상식 MAMA에서 CJ와 유네스코가 여아교육 후원을 위한 'Bright Girls, Brighter Future' 캠페인을 추진하는 것을 진심으로 지지한다"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교육은 세상을 바꿀 가장 강력한 무기'라는 넬슨 만델라의 말을 인용한 휘태커는 "MAMA의 모토인 '음악으로 하나되는 세상'은 국경과 인종, 성별을 뛰어넘어 가교 역할을 하는 음악과 예술의 강력한 힘을 표현하고 있다”며 “이러한 힘을 통해 모든 소녀들이 교육의 기회를 보장받는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 모두 한 마음, 한 뜻으로 변화를 이끌어가자”고 호소했다.

휘태커의 영상 메시지에 이어지는 가수 이승철의 감동적인 무대도 세계인들의 가슴에 진한 울림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내겐 꿈이 있어. 빛 바랜 사진처럼 간직한 먼 훗날 널 만날 때 들려줄 내 노래. 기도해 그 날 위해.'

이승철은 '2014 MAMA'에서 평화송 '그날에'의 영어 버전을 소녀합창단과 함께 열창해 음악 팬들의 마음 속에 개도국 여아 교육환경 개선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다채로운 무대로 여아 교육에 대한 관심을 촉구할 '2014 MAMA'는 사전 진행한 SNS 메시지 공모를 통해서도 캠페인 동참을 이끌었다.

MAMA를 사랑하는 각국의 음악 팬들은 배움의 기회가 필요한 소녀들에게 "도울 수 있는 것은 얼마 없겠지만, 소녀들을 항상 생각하며 기도하겠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꿈을 향해 달려가면 반드시 이뤄질 거에요. 응원합니다", "전 세계 소녀들에게 평등한 배움의 기회가 찾아가는 그 날을 위해! 파이팅!"이라는 응원의 글을 보내왔다.

'2014 MAMA'는 문화 분야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협력기구 유네스코와 함께 여아교육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을 계기로 세계적인 시상식을 넘어 음악과 평화, 나아가 인류애를 추구하는 의미 있는 축제로 도약하게 될 전망이다.

한편, CJ그룹은 교육 기회의 불평등을 없애기 위해 2005년부터 나눔재단과 문화재단을 통해 아동 교육과 문화인재 양성 등 공헌 활동을 펼쳐 왔으며, 최근에는 글로벌 사업 진출이 활발해짐에 따라 교육 후원 사업을 아시아 지역으로 확대하고 있다.

특히 유네스코와의 여아 교육 협약을 계기로 문화와 교육 분야에서 여아 교육(Gilrs’ Education) 캠페인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 국제 사회에 기여할 계획이다.

‘2014 MAMA’에서 포레스트 휘태커를 비롯한 영향력 있는 인사와 함께 여아 교육 후원 동참을 호소함으로써 CJ그룹의 교육 후원 사업이 세계적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1170 1171 1172 1173 1174 1175 1176 1177 1178 ··· 1898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