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동남아시안게임(Southeast Asian Games, SEA Games)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동남아시안게임은 태국, 미얀마, 말레이시아, 라오스, 베트남, 캄보디아, 싱가포르, 브루나이, 인도네시아, 필리핀, 동티모르까지 총 11개의 동남아시아 국가가 참가하는 지역 최대 규모 스포츠 축제입니다.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통해 교류하는 이 대회에서는 올림픽에서 만날 수 없는 세팍타크로(Sepak Takraw), 우슈(Wushu), 보디빌딩(body Building), 볼링(Bowling), 체스(Chess), 핀수영(Fin Swimming) 등의 경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인도네시아의 전통 무예인 펜칵실랏(Pencak Silat), 미얀마의 전통 스포츠인 친론(Chinlone) 등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종목까지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번 대회는 오는 6월 5일부터 16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진행됩니다.

우리나라가 참가하지 않음에도 싱가포르에서 진행되는 이 대회를 소개하는 이유는 바로 CJ가 후원하고 있는 베트남 태권도 여자 국가대표팀이 이번 대회에 출전하기 때문입니다.


2012년부터 CJ의 후원을 받고 있는 베트남 태권도 여자 국가대표팀은 CJ의 후원 이후 향상된 기량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2013년 12월 미얀마에서 개최된 동남아시안 대회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3개, 동메달 1개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고, 작년 인천에서 개최된 아시안게임에서는 2개의 동메달을 획득이라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죠.

베트남 태권도 여자 국가대표팀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지난 4월 한 달여간 태권도 종주국인 한국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하기도 했는데요. 한층 더 높아진 기량으로 이번 대회에서의 좋은 성적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표팀 막내, 뚜옌(Truong Thi Kim Tuyen)

어린 시절 몸이 약해 친척 오빠의 권유로 태권도를 시작해 국가대표선수까지 된 대표팀 막내 뚜옌(Truong Thi Kim Tuyen, 18세)은 CJ의 후원을 통해 가장 기량이 향상된 선수 중 한 명이에요. 오는 6월 12일 겨루기 -46kg 핀급에 출전하는 뚜옌은 그녀만의 강점인 고득점 발차기를 통해 생애 첫 대회 출전에서 메달을 목에 걸겠다는 각오를 보였습니다. 

함께 훈련했던 한국 선수에게 둘리의 여자친구인 ‘공실이’란 별명을 얻은 그녀는 이번 시합 준비 기간 내내 발목과 무릎 부상에 시달렸으나 막바지 훈련에서 자신의 주특기인 상단 발차기 득점력을 끌어올리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 스포츠 마니아, 히엔(Pham Thi Thu Hien)

오는 6월 14일 겨루기 -57kg 페더급에 출전하는 히엔(Pham Thi Thu Hien, 20세)은 축구, 배구 등 다양한 스포츠를 섭렵한 스포츠 마니아입니다. 14살 때 처음 태권도를 시작하여 지난 2013년 동남아시안 대회에서 금메달을,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에서는 동메달을 획득한 대표팀의 주축 선수 중 한 명이죠.

남자 선수와 견주어도 뒤처지지 않을 만큼 타고난 근력을 자랑하는 히엔은 대회 2연패를 목표로 발차기를 가다듬으며 실전감각을 유지하는데 전력을 쏟고 있습니다. 



▲ 국가대표팀 주장, 응우엔(Ha Thi Nguyen, 25세)

베트남 태권도 여자 국가대표팀의 최연장자이자 주장인 응우엔(Ha Thi Nguyen, 25세)은 현역 마지막 국가대표 경기가 될지도 모르는 이번 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지난 인천아시안게임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던 응우엔은 이번 겨루기 -62kg 웰터급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선수생활의 유종의 미를 거두고 싶다고 하는군요.

고질적인 손가락 인대파열을 겪는 응우엔은 자주 고장 나는 손과 발목부위가 늘 걱정인데요. 그렇지만 CJ의 후원 이후 한국에서의 전지훈련 기회가 많아져 스파링 등 실전경험을 많이 쌓고 대회를 나갈 수 있어 한편으로는 든든하다며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이제 대회까지는 한 달 남짓. 지금 베트남에서는 CJ의 체계적인 훈련 프로그램을 함께 기량을 갈고닦아온 세 선수가 막판 훈련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다가올 싱가포르 대회에서의 선전을 기원하며 뚜엔, 히엔, 응우엔 선수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남겨 주세요!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72 73 74 75 76 77 78 79 80 ··· 18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