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CJ그룹(회장 이재현)이 중국 문화소외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글로벌 꿈키움 프로그램을 개최합니다!

오늘부터 29일까지,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이사장 이팔성),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회장 리샤오린)와 함께 중국 베이징시 차오양구의 초등학교에서 농민공학교 학생 1,700여명을 대상으로 제 4회 ‘CJ 꿈키움 음악교실’이 개최되는데요.

농민공 자녀 초등학교 시설 리모델링, 멀티미디어 교실 설치 등 교육환경 개선

CJ E&M과 CJ CGV, CJ나눔재단이 주축이 되어 지난 2012년 시작된 CJ 꿈키움 음악교실은 중국 내 문화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환경과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2013년 개최한 ▲ 2013년 "CJ꿈키움 음악교실", 중국 농민공학교 학생들과 가수 이정현이 함께 K-POP 댄스를 배우고 있다.

농민공이란 고향을 떠나 도시에서 생활하는 농촌 출신으로, 자녀 교육 등에서 상대적으로 불리한 여건에 처해 있죠.

농민공 자녀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CJ그룹은 지난 4월부터 싱허학교, 안민학교 야오자위안 분교 등 2개 초등학교에서 멀티미디어 교실을 설치하는 등 교육시설 리모델링을 진행해왔습니다. 특히, 매년 CJ 꿈키움 음악교실 프로그램의 하나로 중국의 문화소외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학교시설 개보수, 음악∙예능 활동 시설 확대, 학습기자재 기증 등 교육환경 개선 활동을 펴 왔죠.

인기 한류스타 참여, K-pop 음악교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함께 하며 한류문화 체험 기회 제공

특히 CJ 꿈키움 음악교실은 매년 강타, f(x) 빅토리아, 이정현, 닉쿤 등 매년 한류를 대표하는 인기 스타가 참여해 어린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꿈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져 왔습니다.

올해는 인기 여성 듀오 다비치가 참여해 K-pop 노래와 댄스 배우기, 케이크 만들기, 희망트리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하며 중국 어린이들에게 추억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2013년 개최한 ▲ 2013년 "CJ꿈키움 음악교실", 중국 농민공학교 학생들과 가수 이정현의 기념 촬영. CJ그룹은 국내에서도 “교육불평등이 대물림되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한 이재현 회장의 철학에 따라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전국 4300여개의 공부방과 아동복지센터를 후원하는 등 아동∙청소년의 꿈키움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오고 있습니다.

CJ그룹 민희경 CSV경영실장은 “중국 문화소외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CJ 꿈키움 음악교실은 해외사업 확대에 따라 현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시작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이라고 소개하였으며,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서 CJ그룹은 핵심역량을 활용해 양국간 문화교류에 기여하고 문화소외계층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1675 1676 1677 1678 1679 1680 1681 1682 1683 ··· 3026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