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어떤 때는 1분이 세월아 네월아 참 긴 것도 같고, 또 어떤 때의 1분은 눈 깜빡하는 그 찰나에 흘러가 버리기도 합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1분! 바로 이 1분 동안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홈쇼핑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CJ오쇼핑의 1분 홈쇼핑입니다. 페이스북을 통해 입소문이 퍼지면서 유튜브는 물론 다음카카오의 '1boon' 서비스까지~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을 Only One Minute! 1분 홈쇼핑의 매력에 함께 빠져보세요. 지금부터 고고고~


저스트 원 미닛, 네 맘을 뺏는 시간

▲ 1분 홈쇼핑 페이스북 페이지

1분 홈쇼핑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mo8gee)가 오픈한 것은 2015년 9월! CJ오쇼핑 젊은 PD 3인방 이승원 님, 이수연 님, 김승환 님이 우연히 떠올린 아이디어에 착안했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긴 영상이나 긴 글을 끝까지 보기보단 1분 내외의 짧은 동영상이나 '짤방'이라 불리는 적절한 1장의 사진, 아니면 '움짤'이라 불리는 짧은 '.gif' 파일을 선호한다는 것에 말이죠.

'스낵컬쳐'라는 단어가 낯설지 않은 지금, SNS를 통해 누구나 쉽게 볼 수 있으면서도 판매하는 상품의 특징을 콕콕 짚어줄 수 있는 1분 동영상이 있다면? 누구나 부담 없이 가볍게 홈쇼핑을 볼 수 있지 않을까요?


▲ 항상 유쾌 발랄한 쇼호스트 김익근 님!

3PD와 뜻을 같이하는 제작, 촬영 분야의 동료들 18명과 CJ오쇼핑 대표 '루키' 쇼호스트 김익근, 이솔지 님이 의기투합한 1분 홈쇼핑! 화면 왼쪽 하단 째깍째깍 움직이는 60초 카운트다운이 시작되면 논스톱 원테이크 한방 승부! 당신의 마음을 빼앗는 1분 홈쇼핑이 달려가기 시작합니다.


1분의 명장면을 뽑아내기 위해 온종일 그들은…

▲ 카메라를 두려워하지 않는 쇼호스트의 '유혹'이 시작됩니다

1분 홈쇼핑 촬영이 한창 진행 중인 CJ오쇼핑 C스튜디오. 1주일에 2~3편씩 업로드되는 1분 홈쇼핑 동영상은 1편을 찍는 데 약 1시간이 소요됩니다. 격주로 수요일에 이루어지는 촬영 현장에선 한 회당 5~6편을 찍는데요. 사이사이 상품 교체를 위한 준비 시간, 보조출연자 관리 등 기타 진행 시간을 모두 합치면 꼬박 하루를 모두 투입해야만 촬영이 완료되는 강행군이랍니다.


▲ 휴대폰 초시계로 정확히 '1분'을 재면서 한 번에 원테이크로 오케이!

오늘 현장에는 디즈니 향수 세트, 뽀로로파크 입장권, 반건조 오징어, 떡갈비 스테이크 등의 상품이 준비되었는데요. 실제 촬영 현장을 찾아간 CJ 크리에이티브 저널은 깜짝 놀랄만한 사실을 발견하고야 말았습니다. 여기서 퀴즈 하나!

Q. 1분 홈쇼핑은 대본이 있다? 없다?!
(1) 있다 (2) 없다

A. 정답 (1) 있다
가이드 대본도 대본이다!

현장에 준비된 것은 기본 상품 안내와 가이드 대본뿐! 이 두가지를 기본으로 각 상황에 맞게 쇼호스트가 애드립을 더해 방송에 생명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1분 동안 쉼 없이 쏟아지는 쇼호스트 김익근&이솔지 님의 퍼덕퍼덕 차진 드립은 100% 리얼 라이브 애드립이었던 것입니다.

이보다 더 놀라운 것은 1분 홈쇼핑에는 편집이 없다는 사실! PD의 '큐!' 사인과 함께 시작되는 1분간의 현란한 멘트는 카메라를 두려워하지 않는 쇼호스트들의 무편집 논스톱 원테이크 한방 승부였던 것이죠. 친구가 영상통화 중에 갑자기 옆에 있는 다른 사람에게 카메라를 돌리기만 해도 "아… 음… 안… 안녕… 하세요…!" 버벅거리기 마련인 평범한 사람들에겐 믿기지 않는 장면!


▲ 지금 이솔지 님은 부재중! 디즈니 향수 녹화 날 실제로 디즈니랜드에 가셨다고 하네요!

게다가 오늘은 이솔지 님이 출장차 자리를 비운 날. 긴장된 원테이크 한방 승부의 이 자리를 익근 님 홀로 헤쳐나가야 합니다. 익근 님, 그런데 처음부터 만만찮게 어렵습니다. 한 번에 '그분'이 오기가 쉽지는 않은 모양입니다. 이 멘트, 저 멘트 해 보지만 쉽게 마음에 들지 않는 김익근 님.


▲ 항상 유쾌한 쇼호스트 김익근 님의 진지한 순간!

지금 제가 머릿속이 하얗게 됐어요. 한 번 할 때마다 1년씩 늙는 것 같아요. 어휴~

이때 쇼호스트 김익근 님은 상품을 보면서 생각에 잠기더니 중얼중얼 애드립을 정리합니다. 1분 홈쇼핑에선 빵빵 터지는 웃음과 유쾌한 드립을 날려 주는 그이지만, 촬영을 준비하는 모습만큼은 진지하기 이를 데 없네요. 1분간의 강렬한 '유혹'을 위해 카메라 뒤에서 최선을 다해 준비하는 쇼호스트 김익근 님의 모습에서 진정한 '프로'의 정신이 느껴지는데요. 그의 이야기를 들어 볼까요?


▲ 오늘의 상품 '뽀로로 테마파크 입장권'을 위해 뽀로로 친구들 총출동!

온종일 원테이크로 촬영을 하다 보니 '삘' 받기 어려운 상품을 만날 때가 가장 힘들어요. 1분 홈쇼핑만의 신나는 느낌, 톡톡 튀는 드립을 네티즌에게 전해 드리고 싶은데…. 선뜻 애드립이 생각나지 않을 때 답답한 마음이 크죠.

그렇지만 이렇듯 힘들게 촬영한 1분 홈쇼핑이 SNS에서 입소문을 타고 많은 사람이 '좋아요'를 눌러 주실 때, 이보다 더 보람찰 순 없어요. 그간의 어려움이 싸악~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작지만 유쾌한 변화, 1분 홈쇼핑이 이끌어 나갑니다

▲ 김익근 님이 뽑은 BESST! 1분 홈쇼핑 '키스미 아이라이너' 편

오픈 3개월 만에 누적 매출 5,000만 원을 돌파한 1분 홈쇼핑! CJ몰 판매상품 중 틈새 상품인 동시에 재기발랄 아이디어 상품인 LED 줄넘기, 스포츠 운동화, 키스미 마스카라, 맥주 거품기 등이 그동안 1분 홈쇼핑을 통해 팔렸습니다. 특히 초기에 방송했던 '키스미 마스카라'는 익근 님에게 가장 기억이 남는 방송이라고 하는데요. 연인에게 물벼락을 맞는 액션 연기가 굉장히 인상적이네요!

그뿐만 아니라 1일 특별 출연으로 현장 PD가 나와 숨겨 놓았던 '끼'를 펼치고 가기도 했어요. 판매하는 상품 종류 역시 다양해지고 있답니다. 오늘 촬영하는 상품 중에는 떡갈비 스테이크와 반건조 오징어가 있는데요. 젊은 층이 좋아하는 상품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모든 세대를 위한 상품을 소개하는 1분 홈쇼핑이 되어 가고 있죠!


▲ 촬영을 준비하는 쇼호스트 김익근 님과 함께하는 CJ오쇼핑 PD 이승원 님(좌)과 이수연 님(우)

반건조 오징어 상품 설명을 위해 쇼호스트 김익근 님은 어부 아저씨에서 택배맨, 오징어를 기다리는 고객에 이르기까지 '3단 변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변신 시도 중인 익근 님은 조금 전의 '드립 파워'를 넣어둔 채 다시금 '그분'이 오실 때까지 아이디어를 쭉쭉~ 짜내고 있습니다!

1분 홈쇼핑의 주 대상층인 20~30대들이 즐겁게 접근할 수 있는 상품 소개를 통해 입소문이 난 1분 홈쇼핑. 이제는 모두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작지만 유쾌한 변화를 이끌어 가고 있는데요. 2016년엔 페이스북뿐만 아니라 다음카카오의 스낵컬쳐 시리즈 '1boon'에서도 1분 홈쇼핑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 '포스가 함께 하길!' 외치는 CJ오쇼핑 PD 김승환 님(좌)과 쇼호스트 김익근 님

1분 홈쇼핑 제작을 담당한 PD 이승원, 이수연, 김승환 님은 "정답은 없는 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모든 도전이 하나하나 다 의미가 있고 소중합니다."라고 제작 소감을 밝혔는데요. 실제로 쇼호스트와 PD, 카메라 감독까지 모두가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한 편이 완성된답니다.

단지 유행어나 드립으로 네티즌에게 바이럴(입소문) 되는 1분짜리 동영상이 아니라, 점차 변화해 가는 홈쇼핑 플랫폼에 하나의 시도가 되는 '1분 홈쇼핑'이 되었으면 합니다. 처음에는 '잘 될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도 들었지만 지난 3개월 동안 네티즌의 댓글과 '좋아요'가 쌓이는 것을 보면서, 또 점차 입소문을 타는 1분 홈쇼핑을 보면서 우리가 만든 콘텐츠로 네티즌과 직접 소통할 수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게 되었어요.

사실 홈쇼핑 하면 다소 올드한 이미지가 있기도 한데요. 젊은 층의 디지털 마인드에 걸맞은 '1분홈쇼핑'을 통해 유쾌하고 신나는 홈쇼핑의 변신을 보여 드리고 싶습니다.


▲ 어린이들에겐 뽀통령 뽀로로~ 네티즌의 '지름신'엔 1분 홈쇼핑!

고래는 칭찬을 먹고 춤추고, EXID는 '위 아래 위 위 아래' 노래가 들리면 춤을 추죠. 그렇다면 '1분 홈쇼핑' 패밀리를 춤추게 하는 것은?! 바로 여러분의 '좋아요' 버튼과 댓글 한 줄이랍니다. 상품을 판매한다는 본디의 목적뿐만 아니라 유쾌한 디지털 세대의 새로운 소통법을 보여 주는 '1분 홈쇼핑'에 여러분의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1628 1629 1630 1631 1632 1633 1634 1635 1636 ··· 314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