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맛있는 건강식, 한식의 열풍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미국 유타 주의 명물이 된 한국식 '컵밥' 트럭처럼 한 그릇(Bowl)에 무기질, 탄수화물, 단백질 등을 고루 담은 한국식 '한 그릇 요리'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죠.

전통적인 한상차림을 한 접시에 담아 맛도 가득, 영양도 가득한 비비고의 맛있는 BOWL! 구로디지털단지 지밸리몰에 자리한 비비고 레스토랑에서 함께 맛볼까요?


글로벌 외식 트렌드 '패스트 캐주얼'을 리드하는 비비고

▲ 정갈하고 깔끔한 오픈 키친이 돋보이는 비비고

뉴욕, 런던, 도쿄, LA, 베이징, 홍콩 등 세계적인 '메가 시티'의 직장인들도 서울의 직장인들처럼 식사시간이 되면 '뭐 먹지?'하는 고민에 빠져듭니다. 합리적인 가격, 빠른 서비스, 간편하고 맛있는 한 끼, 거기에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과 섬유질이 골고루 갖춰진 끼니는 직장인에게 뿌듯한 만족감을 주죠.

이렇듯 세계적 외식 경향의 하나인 '패스트 캐주얼'에 발맞춰 QSR(퀵 서비스 레스토랑)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뉴욕의 경우, 푸드 트럭에서 시작한 세계 각국의 다양한 별미들이 패스트 캐주얼 스타일로 진화하여 직장인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머스트 잇(eat)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답니다.


▲ 비비고를 즐기는 방법은?

비비고는 한식의 '한상차림'을 '한 그릇'에 담아내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해답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 산뜻한 연둣빛 컬러가 돋보이는 비비고 지밸리몰점 전경

▲ 건강하고 스마트한 도시인의 식탁, 비비고!

2월 초 오픈한 비비고 지밸리몰점에서는 세계인의 '든든한 한 끼'를 만드는 비비고의 '패스트 캐주얼 스타일'에 대한 도전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패스트푸드처럼 주문 후 즉석에서 제공하고 메뉴가 단순하지만, 건강한 재료를 사용해 정성껏 조리하기 때문에 음식의 질이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은 고급 식당보다 저렴하게 책정되어,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답니다.


빠르고 맛있고 든든한 비비고, 넘나 좋은 것

비비고 지밸리몰점은 어떻게 즐기면 좋을까요? 비비고는 'Create your own bowl (나만의 한그릇을 만들어 보세요)'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맛있고 건강한 나만의 한 끼를 내 스타일대로 직접 조합해보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 매콤한 불맛이 입맛 돋우는 고추장 삼겹살 구이를 담아볼까요?

▲ 저는 잡채 많이 담아주세요~ 꼴깍!

넉넉한 둥근 접시, 그리고 '뭐 먹을까?' 행복한 고민이라면 비비고를 즐길 준비 끝! 고추장 삼겹살, 마늘 닭구이, 고등어 된장 구이, 쇠고기 안심 찜 등 4종류의 구이 메뉴에 계란찜, 메밀전병, 두부김치, 잡채, 동치미 국수, 남작 감자 샐러드, 매콤 오징어무침, 비비고 왕교자 등 곁들임 메뉴를 선택해보세요.

여기에 밥과 채소, 국도 빼놓을 수 없죠! 고슬고슬 흰밥이나 영양밥 중 하나, 그리고 풍성한 쌈 채소와 따뜻한 국물이 함께 제공된답니다.


▲ 따끈하게 즉석에서 조리되어 고객을 기다리는 구이 메뉴

▲ 곁들임 메뉴도 푸짐 푸짐 푸짐~

입맛대로 담아진 나만의 '한 그릇'을 보면 군침이 꿀꺽! 뭘 먹어야 좋을지 고민되는 날에는 비비고가 추천해드려요. 가장 인기 있는 메뉴를 조합한 추천메뉴! 고추장 삼겹살, 마늘 닭구이, 쇠고기 안심 찜을 메인으로 입맛 돋우는 곁들임 요리를 함께 담은 3종류의 추천 메뉴를 즐겨보세요.


▲ 고등어 된장 구이와 영양밥의 하모니!

▲ 고추장 삼겹살은 뽀얀 흰밥과 함께 먹으면 꿀맛~

▲ 깔끔한 테이크 아웃 메뉴로 어디서나 간편하게 비비고를 즐겨요~

테이크 아웃 전용 메뉴로는 비비고의 대표 메뉴인 비빔밥이 있답니다. 풍성한 채소와 나물에 고소한 달걀 프라이 하나 얹어 쓱싹쓱싹 비벼 먹는 비빔밥은 정말 별미죠!


소중한 정성과 따스한 온기가 한 그릇에!

▲ 신선하고 맛있는 한식을 엣지있게~ 즐겨봐!

비비고 레스토랑은 빠르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패스트 캐주얼 스타일이지만, 음식에 담긴 정성과 온기만큼은 정통 한식의 그것과 같습니다. 시간과 공이 들어갈 때 비로소 참 맛을 내는 우리 음식의 깊이를 누구나 만끽할 수 있도록 했죠.

또 전통 방식의 장으로 양념하고 숙성한 삼겹살, 닭고기구이 메뉴를 개발하기도 했는데요. 오랜 시간 천천히 졸이고 부드럽게 쪄내는 쇠고기 안심 찜에서는 시간이 만들어내는 은근한 한식의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15일간 숙성된 국내산 무로 담근 동치미는 톡 쏘는 시원한 발효의 맛을 살렸고, 고소한 맛의 잡채와 전병도 별미로 만나볼 수 있어요.


세계인의 입맛, 한식으로 길들이다

▲ 런던 엔젤에 자리한 비비고 레스토랑 전경

사실 비비고는 CJ의 대표적 한식 브랜드로 많은 사람에게 알려졌습니다. 비비고 왕교자, 비비고 김스낵 등 마트에서 만날 수 있는 맛있는 제품이 많은데요. 이에 더해 비비고 레스토랑은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맛있는 한식을 만끽할 수 있는 '잇 플레이스'의 역할을 다 하고 있답니다.

2010년 중국, 미국에 비비고 매장을 열며 글로벌 거점을 구축한 데 이어 2012년엔 국내 한식 브랜드 최초로 영국 런던의 중심가인 소호 스트리트에 비비고 레스토랑이 열렸습니다. 오늘날 비비고는 중국, 미국, 영국, 싱가포르, 일본, 인도네시아 등 총 6개국에 1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죠.


▲ 비비고의 맛을 만끽하는 외국인 고객들

비비고 런던 매장은 저명한 레스토랑 평가서인 '미슐랭 가이드'에 3년 연속 등재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어요. 붕어빵을 외국인의 입맛에 맞추어 고급스러운 디저트로 재탄생시킨 소호 비비고의 '골드피쉬'는 그야말로 인기 대폭발!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찾는 트렌드세터들에게 비비고는 완전 핫 플레이스죠. 세계인의 입맛을 매료시킨 비비고는 2015년 밀라노 엑스포 한국관에서 한식의 맛과 멋을 전파하기도 했습니다.


우리에겐 너무나 일상적인 음식이라 그 참 맛을 미처 깨닫지 못했던 한식! 세계인에게는 새로운 맛과 풍성한 영양을 담은 건강식으로 사랑받고 있어요. 발효와 숙성의 미학이 함께하는 우리 음식 한 그릇! 비비고 레스토랑이 전하는 맛있고 건강한 메시지를 모두 함께 한 입 앙~! 꿀꺽!

Posted by Channel CJ

댓글 2

  • Favicon of https://iilgijang.tistory.com BlogIcon 바로서자

    뭔가 특이하네요. 구이와 곁들이 요리를 선택해서 먹을수 있다니 말이죠.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먹을수 있다는게 좋은거 같아요.

    • Favicon of https://blog.cj.net BlogIcon Channel CJ

      비비고 지밸리몰점은 'Create your own bowl'이라는 캐치프라이즈 아래 한식에 대한 맛있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구로 근처에 가신다면 한번 들러보세요. :)

댓글쓰기

이전 1 ··· 267 268 269 270 271 272 273 274 275 ··· 66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