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한식 패밀리레스토랑 '계절밥상(www.seasonstable.co.kr)'이 외국인 관광명소로 가장 먼저 손꼽히는 남산 N서울타워에 오늘(14일) 매장을 엽니다. 계절밥상은 남산서울타워점을 통해 한국 방문 외국인에게 우리 한식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입니다.

남산 N서울타워는 내국인뿐 아니라 외국인이 선호하는 관광명소로 그간 사랑의 자물쇠, 하트의자, 야간 조명 쇼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개발, 관광객들의 관심을 이끌어 낸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지인데요. 이러한 상징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로부터 '2015 한국관광의 별' 문화관광자원 부문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한국을 담아내다, 계절밥상 남산서울타워점

14일 문을 여는 계절밥상 남산서울타워점은 서울타워플라자 4층에 자리 잡았습니다. 총 184석 규모로 한국 전통 가옥의 기와, 처마, 꽃담 등을 재현한 내부 인테리어로 매장 어디서든 한국의 미를 느낄 수 있죠.

매장 입구에는 한국 식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전시공간도 마련했습니다. 전시물은 김치, 장류, 비빔밥 등의 아름다운 그림에 한식 고유의 특징인 발효와 숙성, 조화와 균형, 제철 식재료 활용 등에 대한 정보를 영문으로도 담아 외국인 방문 시 한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서울 남산의 아름다운 전망을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메뉴 구성 및 서비스도 특화했습니다. 계절밥상의 제철 재료를 활용한 음식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갓 지은 돌솥밥과 각종 탕류를 제공합니다. 가격은 평일 점심 1만 4,900원, 평일 저녁 및 주말과 공휴일 2만 2,900원으로 기존 매장과 동일합니다.

계절밥상 관계자는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남산서울타워점을 통해 우리 한식의 매력을 외국인 관광객에게 적극 알릴 계획"이라며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인사동점, 동대문 쇼핑몰 지역인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앞에 위치한 롯데피트인점과 함께 계절밥상이 한식 홍보대사의 역할을 톡톡히 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식 패밀리레스토랑 '계절밥상'은 CJ푸드빌이 토종 브랜드 빕스를 성장시키며 축적한 노하우와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를 운영하며 쌓은 한식에 대한 이해와 가능성을 바탕으로 탄생했습니다. 새로운 한식 시장을 선도 및 창출한 계절밥상은 우리 땅의 제철 건강 먹거리를 지속 발굴해 고객에게 소개하고, 농가와 상생을 적극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계절밥상이 전국 각지의 농가들과 협의해 매장에서 선보인 국내산 제철 재료는 50종이 넘으며, 이를 활용해 총 120여 종의 제철 메뉴를 출시했습니다.

또한, 계절밥상은 농특산물 직거래 공간인 '계절장터'를 통해 직접적인 판로도 지원 중입니다. 대표 제품은 우리 농가가 직접 재배하고 가공한 하얀민들레진액, 돼지감자, 건오미자 등으로 온라인 장터(http://qoon.gr/xlLTvV)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1133 1134 1135 1136 1137 1138 1139 1140 1141 ··· 2728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