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쿡방, 집방의 시대를 넘어 이제 '북방(Book+방송)' 전성시대가 열립니다! 오늘 29일(화) 오후 4시, 밤 11시 O tvN '비밀독서단2'가 첫 방송합니다.


해결책 토크 버라이어티 O tvN '비밀독서단2'

해결책 토크 버라이어티 O tvN '비밀독서단2'는 지난해 방송돼 시청자들 사이에 독서 열풍을 몰고 온 국내 대표 북(Book)방 콘텐츠입니다. 시즌2로 새롭게 돌아온 '비밀독서단2'는 매주 현실을 반영한 한 가지 주제를 선정하여 이에 걸맞은 '북랭킹TOP100'을 발표하고 흥미진진한 책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참여와 공감을 끌어내는 생활밀착형 토크 버라이어티인데요.

지난 첫 시즌에서 지하 비밀독서단원들이 은밀히 책 이야기를 나누던 콘셉트에서 나아가, 시즌2에서는 전 국민이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오픈독서단 콘셉트로 시청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계획입니다. 깜짝 놀랄 만큼 책 읽기가 재미있고 쉬워지는 마법을 선사할 '비밀독서단2'의 첫 방송 관전 포인트를 공개합니다.


오상진, 김숙, 송은이, 이동진, 조승연, 신기주 요조 등
비밀독서단원의 맛깔 나는 책 이야기!

'비밀독서단2'에는 다독하기로 유명한 오상진과 걸 크러쉬를 일으키고 있는 송은이, 김숙, 팟캐스트 '빨간 책방'의 DJ이자 평론가인 이동진, 책방을 운영하고 있는 가수 요조, 그리고 시즌1의 톰과 제리로 입담을 과시했던 조승연, 신기주가 새로운 비밀독서단원으로 활약합니다. 대세 스타들 부럽지 않은 독서계 초특급 스타들이 한자리에 모인 만큼 첫 방송에서부터 이들의 맛깔 나는 책 이야기가 어떨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또 사회 및 문화 분야에서 누적 다운로드 월 600만 건을 자랑하는 인기 팟캐스트 '지대넓얕'의 진행자 채사장이 인문학 스타강사 조승연과 함께 '현대교양백서'의 첫 강사로 나설 계획인데요. 동서양 교양책을 통한 현실 인문학 강의를 전하는 '현대교양백서'에서 이들은 풍부한 인문학적 지식을 풀어 놓으며 지적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첫 방송을 앞두고 비밀독서단원 중 오상진과 김숙은 "첫 방송 날 '비밀독서단'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TOP10에 오르면 책 100권을, 시청률이 1%를 넘으면 커피 100잔을 쏘겠다"고 시청률 공약을 내걸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서울대 학생들은 뭐 읽지?
서울대 학생들의 취향을 저격한 북랭킹TOP100 공개

'비밀독서단2' 첫 방송에서는 "서울대 학생들은 뭐 읽지?"란 흥미로운 주제를 선정, 서울대 학생들의 취향을 저격한 북랭킹TOP100을 공개합니다. 100위부터 1위까지 서울대학교 도서관에서 가장 많이 대출된 책을 알아보고, 특히 1위에 오른 책을 집중 분석할 계획입니다.

이날 1위를 기록한 책은 하버드, 서울대 등 전 세계 명문대학교 학생들의 필독서이자, 37개국에서 열풍을 일으킨 화제의 책, 마이클 샌델 교수의 '정의란 무엇인가'가 차지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정의란 무엇인가' 책을 읽은 비밀독서단원들의 감상평뿐 아니라 책에 대한 독자들의 댓글을 공개하고, '정의란 무엇인가'란 질문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엿볼 수 있는 흥미로운 사례를 소개하며 재미를 더할 예정입니다.


오상진,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책 펴자마자 웃음 연발!
어려운 책은 이제 그만! 장르불문 시대불문 북 토크 깨알 재미!

'비밀독서단2'에서는 시청자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뿐만 아니라 시대와 장르를 불문하고 다양한 책들을 아우르며 깨알 재미를 더합니다. 첫 방송에서는 특히 서울대생들의 북랭킹TOP100 중 82위를 차지한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책을 두고 비밀독서단원들의 얼굴이 새빨개질 만큼 흥미진진한 북 토크가 펼쳐집니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는 전 세계 여성들을 사로잡은 관능적 사랑 이야기를 담은 책이죠.

오상진은 "영화로는 봤지만, 책은 아직 보지 못했다"며 책을 펴자마자 묘한 웃음을 터뜨렸습니다. 오상진은 "이 책이 장난 아닌 게 랜덤하게 펴도 속옷 종류가 다 나온다. 책을 한 장씩 펼 때마다 웃음이 나온다"고 수줍게 전해 단원들을 폭소케 했습니다.

이동진은 "서울대생들이 호기심은 있으나 구매하기는 망설여져 아마 다들 도서관에서 빌려 본 것 같다"고 의견을 전했습니다. 김숙은 책의 한 페이지를 펼쳐 신기주에게 낭독을 부탁하고 이에, 신기주가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책 구절을 다 같이 눈을 감고 귀를 기울이는 단원들의 모습이 안방극장에 웃음을 선사할 전망입니다.

해결책 토크 버라이어티 O tvN '비밀독서단2'는 오늘 29일(화) 오후 4시, 밤 11시에 첫 방송합니다.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968 969 970 971 972 973 974 975 976 ··· 1898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