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뉴스룸

비비고, 서울스퀘어에 글로벌 테스트 매장 오픈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bibigo)가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패스트 캐주얼(Fast casual) 형태의 한식 레스토랑을 선보입니다.


서울스퀘어서 만나는 패스트 캐주얼 형태의 '비비고'

비비고, 서울스퀘어에 글로벌 테스트 매장 오픈

CJ푸드빌(대표 정문목)의 글로벌 한식 레스토랑 '비비고(bibigo)'가 해외 진출 모델 검증을 위해 새로운 운영방식의 매장을 서울스퀘어에 오픈했습니다.

회사 측은 "미국과 중국 내 비비고 레스토랑의 현지 고객 반응이 좋아 올해 높은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며 "해외 모델이 적합한 점포형을 지속 개발 중인 가운데 다양한 외식 브랜드가 입점한 서울 스퀘어에 글로벌 테스트 매장을 마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패스트 캐주얼(Fast casual)은 패스트푸드와 패밀리 레스토랑의 중간으로 볼 수 있는 새로운 운영방식의 레스토랑입니다. 최근 미국, 유럽 등 외식문화가 발달한 국가에서 가장 성장하고 있는 형태이기도 하죠.

패스트푸드처럼 주문 후 즉석에서 제공하고 메뉴가 단순하지만, 건강한 재료를 사용해 정성껏 조리하기 때문에 음식의 질이 좋습니다. 가격은 패스트푸드보다 높고 고급 식당보다는 저렴합니다. 또한, 내부에서 식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테이크 아웃도 가능합니다.


비비고, 서울스퀘어에 글로벌 테스트 매장 오픈

비비고가 패스트 캐주얼 콘셉트로 오픈한 신규 매장은 서울스퀘어 건물 지하 1층에 약 90석 규모로 자리 잡았습니다. 서울스퀘어는 서울의 관문인 서울역 맞은편으로 KTX, 인천국제공항철도, 지하철과 버스 등이 오가는 서울역교통환승센터가 있어 최고 수준의 유동 인구를 확보한 상권입니다.

특히 서울스퀘어는 드라마 '미생'의 배경이 되었던 건물로 관광과 업무가 어우러진 다기능 복합 문화공간으로 상주인구는 물론 국내외 관광객의 발걸음도 잦습니다.


솥밥, 찌개, 구이, 도시락까지, 간편하게 즐기는 한식

비비고, 서울스퀘어에 글로벌 테스트 매장 오픈

비비고 서울스퀘어점의 메뉴는 크게 정통 돌솥반상, 그릴 플레이트, 도시락으로 나뉩니다. '돌솥반상'은 차돌 된장찌개와 솥밥, 해물 순두부찌개와 솥밥, 비빔밥 등을 한 상 차림으로 냅니다.

'그릴 플레이트'는 고객이 밥, 구이, 곁들임 중 취향대로 메뉴를 선택하면 즉석에서 한 접시에 담아 국과 함께 제공합니다. 밥은 잡곡밥, 나물밥 등이 매일 바뀌며, 구이는 직화 양념돼지구이, 죽순 섭산적&파인애플구이, 춘천식 닭갈비구이, 버섯 오징어구이 4종, 곁들임은 김치해물전, 청포묵 무침, 계란찜 등 5종입니다.

마지막으로 도시락은 추억의 도시락, 치킨 김치 볶음밥 도시락, 구이 도시락 등 다양한 구성과 가격대를 선보입니다. 도시락을 제외한 모든 메뉴는 매장 내에서 식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포장도 가능합니다.

비비고 관계자는 "중국, 미국, 영국, 이탈리아(지난해 6개월간 한시적으로 밀라노엑스포의 한국관에서 운영) 등 해외 여러 국가에서 비비고를 운영해보니 국가별, 상권별로 다양한 운영 모델이 필요했다"며 "인천국제공항, 구로지밸리몰 그리고 이번에 오픈한 서울스퀘어점 등 국내에서 테스트한 다양한 운영 형태를 기반으로 해외에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글로벌 한식 브랜드인 비비고는 한국을 대표하는 한식세계화 브랜드로서 중국과 미국시장에 집중해 강력한 현지모델과 확산 전략을 마련해 2020년 해외 총 300개 점포를 목표로 합니다.

특히 CJ푸드빌의 글로벌 최우선 브랜드로 사명감을 가지고 CJ제일제당 비비고와 함께 내∙외식(內∙外食)으로 한식세계화를 완성한다는 방침입니다.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971 972 973 974 975 976 977 978 979 ··· 270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