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 CJ그룹 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지난 2011년 개편 이후 부분 개편만 진행해왔던 CJ그룹 사이트가 리뉴얼 오픈했습니다.

기존 사이트는 개편된 지 5년여가 지나 다소 트렌드에 뒤처진 디자인, 좁은 공간, 복잡한 구조였는데요. 사용 시 불편함이 느껴지는 것은 물론 PC 중심의 콘텐츠로 모바일 가독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죠.

이에 따라 텍스트 위주의 콘텐츠 구성과 마케팅 활동 강화를 위한 개선작업을 시작했습니다. 특히 불편한 내비게이션 구조로 인해 4~5번 이상을 클릭해야만 원하는 정보에 도달할 수 있다는 점과 주요 고객 접점인 스마트폰, 소셜미디어 등 모바일 환경에 대한 대응을 주요 과제로 삼았습니다.


'CJ 브랜드 스토리텔링 허브' 구축

이번 개편은 'CJ 브랜드 스토리텔링 허브 구축'이라는 목표로 진행했습니다. 브랜드 스토리텔링 허브란, CJ의 제품, 서비스, 콘텐츠, 플랫폼의 이야기를 통해 그룹 경영철학과 업의 본질을 SNS, 포털 검색과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전하는 공유와 소통의 온라인 허브를 말합니다.


▲ 이번 개편의 3가지 핵심 과제

고객 친화적인 UI와 정보구조의 재설계로 사용자 경험 향상, CJ의 다양한 콘텐츠를 새롭게 재구성, PREMIUM & TRENDY 한 감성적인 디자인 등 세 가지 핵심 과제를 통해 사이트를 개선해나갔죠.


▲ 혁신적인 디자인과 UX를 통해 CJ 브랜드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CJ그룹 사이트

개편은 크게 CJ그룹 사이트(CJ.NET)의 PC·모바일 웹과 채용사이트(RECRUIT.CJ.NET) PC·모바일 웹 구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채용 모바일 웹은 신규 구축인데요. 그동안 채용 사이트는 모바일 지원이 되지 않아 많은 지원자가 불편함을 호소했죠. 이번 기회로 더 많은 훌륭한 인재들은 언제 어디서든 CJ와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웹사이트는?

새로운 웹사이트는 주기적으로 그룹의 다양한 활동을 테마로 다룰 '#Aug2016' 을 신설했습니다. 8월 테마는 'K-Music, 세계로 간다'로 KCON을 통한 K-music의 현재와 미래의 가능성에 대한 스토리가 담았습니다.


▲ 주기적으로 테마 콘텐츠가 변하는 '#Aug2016' 시작 화면! 8월 테마는 K-Music

8월의 첫 번째 테마는 'KCONTINUE! ALL ABOUT KCON', '듣는 것 이상의 음악 K-MUSIC', 'K-Music, 디지털 세계화 연결되다', '한국을 사랑하는 세계인들', '음악으로부터 시작된 문화현상' 등 총 5개의 주제로 구성해 한류 문화의 전도사로서의 CJ를 조명합니다.

그 외 다른 메뉴로는 그룹의 소식을 다양한 관점에서 빠르게 전하는 'CJ NOW', CJ 대표 브랜드의 스토리를 감성적으로 소개하는 'Brand' 등이 있습니다.


▲ 뉴스, 포커스 사회공헌활동, 피플, 이벤트로 구성된 'CJ NOW'

▲ 멋진 비주얼과 함께 브랜드 스토리를 감성적으로 전달하는 'Brand'

한편, 채용 사이트는 그룹 사이트와 통합, 그동안 불편했던 사이트 간의 동선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제 더는 어디서 어떤 정보를 찾아야 할지 헤매지 않고 그룹의 다양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채용공고를 확인하고 입사지원을 할 수 있도록 모바일 채용 사이트를 신규 구축하여 많은 지원자의 편의를 돕고 있습니다.


▲ 현재 채용공고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채용 메인 페이지

향후 CJ그룹 사이트는 검색,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채널과 유기적으로 연계된 마케팅 활동의 허브로서 진화할 것입니다. 또한, 전문적인 운영 조직과 함께 콘텐츠의 생산과 수집 등 안정적인 운영으로 넘버원 그룹사이트로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이번 개편을 계기로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220 221 222 223 224 225 226 227 228 ··· 666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