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CJ오쇼핑(대표 허민회)이 23일(화) 오후 2시 서초구 방배동 사옥에서 한국신발피혁연구원(원장 박승현)과 MOU를 맺고 TV홈쇼핑에서 신발을 판매하는 협력사에 품질검사 비용 절감 혜택을 제공하고 기술 컨설팅 및 품질 개선을 지원합니다.


한국신발피혁연구원과 MOU로 협력사 지원

CJ오쇼핑, 한국신발피혁연구원과 MOU 체결! 협력사 비용부담 최대 65% 절감

협력사는 TV홈쇼핑에서 운동화, 등산화, 정장화 등 모든 종류의 신발 제품과 피혁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건당 수십 만 원에 달하는 검사를 받아야 하는데, 이번 MOU를 통해 비용을 최대 65% 절감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한국신발피혁연구원은 신발 품질평가에 대한 국내 최초의 국제공인 제품인증기관으로, 1987년 4월 설립 이래 일반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특히 한국신발피혁연구원에서는 굴곡이 있는 곳에서 25만 회의 보행 시험, 발바닥 압력 분산 시험 등 다른 곳에서는 진행하지 않는 검사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CJ오쇼핑은 이러한 검사결과를 토대로 자체적인 신발 품질인증제도를 운영하고 기존 TV홈쇼핑에서는 강조할 수 없었던 제품 성능이나 특징을 소비자들에게 설명할 수 있게 됩니다.

즉 기존에는 쇼호스트가 "튼튼해요", "편해요" 등 두루뭉술하게 표현할 수밖에 없었던 제품의 특장점들을 검사결과를 토대로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게 됩니다.

CJ오쇼핑은 이를 통해서 제품 품질 수준을 높이는 것은 물론, 불명확한 표현에서 비롯되는 고객들의 감성 불만 접수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CJ오쇼핑은 지난 2007년 한국식품과학연구원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협력사의 비용 절감과 품질경쟁력 향상 위해 다양한 분야의 연구검사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어 왔습니다.

이번 MOU를 포함해 CJ오쇼핑이 MOU를 맺은 시험기관은 한국의류시험연구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등 총 10곳에 이르게 됐습니다.

이를 통해 많게는 수백만 원씩의 검사수수료를 부담해야 했던 CJ오쇼핑 협력사들은 MOU가 체결된 검사기관을 이용 시 10~40%의 비용을 할인받고 있습니다.

협력사들은 비용 절감은 물론 관련 기술에 대한 교육도 받을 수 있어 제품의 품질 향상에 도움을 받아왔습니다. CJ오쇼핑은 연내에 2~3개 전문기관과의 추가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입니다.

CJ오쇼핑 품질센터 임재홍 부장은 "제품 안정성은 이제 쇼핑할 때 고객들이 가장 중요시하는 요소가 되고 있다"며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상품 검사 시스템을 체계화시킨 자체 품질인증 시스템을 연내에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955 956 957 958 959 960 961 962 963 ··· 2718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