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CJ주식회사는 지난 9월 29일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엔젤스헤이븐 강당에서 임직원 80여 명이 참여한 'DIY 도서가구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6년째 이어지는 따뜻한 손길

CJ, 공부방 독서환경 개선 위한 DIY 가구 만들기 봉사

'DIY 도서가구 만들기' 봉사 활동은 CJ 직원들이 직접 만든 도서가구를 공부방에 전달하여 아이들에게 더욱 좋은 독서 환경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10년 이상 소외아동의 건강한 꿈키움을 지원해 온 CJ도너스캠프와 연계해 2011년부터 6년째 진행되고 있죠.

봉사활동에 참여한 CJ주식회사 임직원은 친환경 원목 소재와 친환경 페인트 등을 사용하여 책장과 3종류의 독서용 테이블로 구성된 DIY 도서가구 20세트를 제작했습니다.

CJ도너스캠프는 이 가구들을 10월 중 관련 시설 지원이 필요한 공부방의 신청을 받아 직접 배송∙설치 완료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CJ 임직원표 도서가구를 지원받은 공부방은 총 120곳에 이릅니다.

CJ 관계자는 "CJ는 '지속성', '비즈니스 연계', '임직원 참여' 등 최고경영자의 사회공헌 원칙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생각을 성장시키고 창작 재능을 키울 수 있는 문예집 만들기, 인문학 독서활동 코칭 등 임직원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J, 공부방 독서환경 개선 위한 DIY 가구 만들기 봉사

한편 CJ그룹은 "교육의 기회가 적어 가난이 대물림 되어서는 안 된다"는 이재현 회장의 나눔 철학을 바탕으로 지난 2005년 CJ도너스캠프(http://donorscamp.org)를 출범, 11년째 소외아동 교육격차 해소 및 건강한 성장을 돕는 다양한 교육 지원사업을 펼쳐오고 있습니다.

또한, 여름철 위생 안전 봉사활동, 명절 밥상 봉사활동, 어린이날 문화활동과 특식파티, 연말 김장봉사 등 연중 시기별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습니다.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559 560 561 562 563 564 565 566 567 ··· 1618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