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최근 MBC에서 방송한 다큐멘터리 '지방의 누명'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기존의 식이요법 상식을 뛰어넘어 버터, 육류, 달걀 등을 자유로이 섭취하는 '저탄고지(낮은 탄수화물, 높은 지방)' 식이요법을 소개하며 '지방의 누명'을 벗긴다는 것이 주된 내용이었는데요. 건강한 식생활과 지방 섭취는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볼게요!


저탄고지 식이요법?!

지방이 건강을 살린다! '저탄고지'를 위한 CJ제일제당 코코넛 오일, 올리브 오일, 리그난 참기름 사용법

이번 다큐멘터리는 '건강을 해치는 주범'이라고 생각했던 동물성 지방과 육류 등을 섭취했을 때 뱃살이 주는 등 예상 밖의 결과를 보여 주었습니다. 아울러 우리의 식생활이 얼마나 당과 탄수화물에 의존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었어요.

물론 다큐멘터리에서 거듭 강조했듯 무조건 버터나 고기를 마음껏 먹으라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식품 성분표를 꼼꼼히 따져 우리가 무엇을 어떻게 먹고 있는지 바르게 인식하고, '모든 지방은 나쁘다'는 고정관념을 뒤집어 보자는 것이죠.

지방은 탄수화물, 단백질과 함께 인체에 꼭 필요한 3대 영양소입니다. 세포막을 형성하고 호르몬의 원료가 되어 인체 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한편, 체온 유지라는 막중한 임무를 갖고 있어요.

오메가3과 같은 다가불포화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장기의 보호막이 되어주기 때문에 비타민 A, D, E 등 지용성 비타민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무엇보다 지방은 음식의 맛을 돋우는 역할을 합니다. 삶거나 찌는 조리법보다 기름에 볶았을 때 영양소 흡수가 더해지기도 해요. 또한, 다큐멘터리에서 밝힌 것처럼 많은 연구 결과, 불포화지방산은 포만감을 줍니다.


똑똑하고 건강한 지방 섭취법은?

지방이 건강을 살린다! '저탄고지'를 위한 CJ제일제당 코코넛 오일, 올리브 오일, 리그난 참기름 사용법

지방을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일상 속 식생활에서 건강한 방식으로 지방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지방에는 좋은 지방과 나쁜 지방이 있는데, 이를 잘 구별하는 것도 필요하죠!

피해야 할 나쁜 지방에는 대표적으로 트랜스지방이 있습니다. 튀긴 과자, 도넛, 감자튀김 등 지방이 주재료인 가공식품에 사용되는 트랜스지방은 액체 형태의 식물성 지방을 고체화한 것으로 심장과 혈관에 해를 끼치며 몸속 염증을 악화시킵니다.

그렇다면 좋은 지방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일상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좋은 지방'에는 코코넛 오일, 올리브 오일, 참기름 등이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열대 지방에서, 올리브 오일은 유럽과 중동에서, 참기름은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시아 지방에서 오래전부터 사용해 온 기름인데요.

이렇게 좋은 지방을 다양한 요리에 사용했던 조상의 지혜를 오늘날 우리들의 생활 속에서 맛있게 되살릴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겠죠?


먹고 바르며 건강해진다! CJ 리얼 코코넛 오일

지방이 건강을 살린다! '저탄고지'를 위한 CJ제일제당 코코넛 오일, 올리브 오일, 리그난 참기름 사용법

코코넛 과육을 압착한 코코넛 오일은 식용은 물론 미용으로 다양하게 쓸 수 있어 '다이어터'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이미 미국, 유럽, 일본 등지에서 '헬스 오일'로 인정받고 있을 정도예요.

코코넛 오일은 모유성분 중 하나인 라우르산 등의 중쇄(중사슬)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흔히 상온에서 굳어 있는 포화지방은 혈관을 막는 동맥경화의 원인으로 지목받지만, 코코넛 오일은 예외! 중쇄지방산은 우리 몸에 쌓이지 않고 빠르게 분해되죠.

자연식품 중 가장 많은 중쇄지방산을 가지고 있는 코코넛 오일은 에너지 소비를 촉진하고 포만감을 높이며, 몸속의 장쇄(긴 사슬)지방산을 함께 연소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특징 때문에 요리에 사용되는 지방을 코코넛 오일로 바꾸어 섭취한다면 체지방 연소와 포만감 증진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는데요.


지방이 건강을 살린다! '저탄고지'를 위한 CJ제일제당 코코넛 오일, 올리브 오일, 리그난 참기름 사용법▲ 먹고 바르는 만능 오일 탄생! 'CJ 리얼 코코넛 오일'

좋은 건 분명 알지만, 그동안은 구하기가 어려웠던 코코넛 오일을 이제 손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바로 CJ제일제당이 선보인 'CJ 리얼 코코넛 오일' 덕분이랍니다. 프랑스 프리미엄 오일 브랜드인 '라투랑겔'과 함께 만든 제품이에요.

CJ리얼 코코넛 오일은 특유의 향 때문에 갈리는 호불호를 방지하기 위해 향이 없는 '플레인'과 특유의 향을 간직한 '코코넛'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취향과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골라 쓰는 재미가 있죠.


지방이 건강을 살린다! '저탄고지'를 위한 CJ제일제당 코코넛 오일, 올리브 오일, 리그난 참기름 사용법▲ 태국의 맛 그대로! 코코넛 오일로 만든 코코넛 카레

보관 온도에 따라 고체 또는 액체로 바뀌는 코코넛 오일의 특성을 활용해 식용유나 버터 대용으로, 때로는 다이어트를 위해 오일 자체를 섭취해보세요. 또한, 뛰어난 보습 효과와 흡수력 덕분에 피부나 머리카락에 영양을 주거나 마사지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황금빛 건강의 약속! 백설 안달루시아산 올리브유

지방이 건강을 살린다! '저탄고지'를 위한 CJ제일제당 코코넛 오일, 올리브 오일, 리그난 참기름 사용법▲ 신선한 올리브 향이 그대로 느껴지는 새우 까수엘라

유럽과 중동 지역에서 폭넓게 쓰이는 올리브 오일은 그들의 식탁을 이루는 중요한 토대입니다. 서양 요리의 '맛'을 완성하는 올리브 오일은 우리나라 음식의 마늘과도 같은 역할을 합니다.

올리브 오일은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을 가지고 있어 몸속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올리브 오일을 다양하게 섭취하는 '지중해 식단'이 심혈관계 질환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에요.

또한, 올리브 오일은 보습 효과가 뛰어납니다. 비타민 E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죠.


지방이 건강을 살린다! '저탄고지'를 위한 CJ제일제당 코코넛 오일, 올리브 오일, 리그난 참기름 사용법▲ '올리브의 고향' 안달루시아에서 온 '백설 안달루시아산 올리브유'

백설 안달루시아산 올리브유는 세계 최대의 올리브 오일 생산국 스페인에서 만들어졌습니다. 눈길 가는 곳마다 올리브 과수원이 끝없이 펼쳐진 스페인 안달루시아는 '올리브의 고향'과도 같아, 안달루시아산 올리브 오일은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강렬한 맛과 향기가 일품이죠.

질 좋은 압착 올리브유 100%, 백설 안달루시아산 올리브유는 샐러드, 파스타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유는 발연점이 낮기 때문에 튀기거나 볶는 요리보다는 생으로 먹는 것이 좋아요.

특유의 향과 맛을 살리기 위해 샐러드드레싱, 파스타의 베이스, 혹은 빵을 찍어 먹을 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 더! 셀러브리티들의 '오일 건강법'으로 널리 알려진 공복 올리브 오일 섭취에도 도전해보세요! 아침 공복에 올리브 오일 한 숟가락을 먹으면 변비를 해소하고 피부가 좋아진다는데요. 그냥 먹기 힘들다면 오렌지 주스와 함께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항산화 성분이 가득! 백설 건강을 생각한 리그난 참기름

지방이 건강을 살린다! '저탄고지'를 위한 CJ제일제당 코코넛 오일, 올리브 오일, 리그난 참기름 사용법▲ 고소한 참기름에 구운 채소 샐러드

참기름은 한식의 '화룡점정' 재료로 우리나라 식탁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입니다. 참기름이 빠진 나물 무침, 송편, 비빔밥은 생각만 해도 입맛이 떨어지죠. 그런데 참기름이 맛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도 가득하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최근 '슈퍼푸드'로 사랑받는 아마씨는 항산화 성분인 리그난이 들어 있어 주목받고 있는데요. 우리 식탁을 지켜 온 참깨 또한 아마씨를 능가하는 리그난 성분이 가득합니다.

리그난은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며, 노화 방지, 심혈관 질환 개선,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 알코올 분해 촉진, 노화 방지와 기억력 손상 예방 및 개선 등에 힘을 보태는 성분입니다.


지방이 건강을 살린다! '저탄고지'를 위한 CJ제일제당 코코넛 오일, 올리브 오일, 리그난 참기름 사용법▲ 고소한 그 맛! '백설 건강을 생각한 리그난 참기름'

백설 건강을 생각한 리그난 참기름은 참깨 고유의 항산화 성분인 리그난이 10,000ppm(mg/kg) 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특허받은 초임계 공법으로 참기름을 짜내어 맑고 고소한 맛과 향기가 일품이죠.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아침 공복에 신선한 달걀 하나와 참기름 한 숟가락을 섭취하곤 했어요. 요즘 유행하는 오일 섭취법과도 일맥상통하는데요. 참기름에 담긴 리그난 성분을 단백질과 함께 신선하게 섭취하는 좋은 방법이랍니다.

또한, 한식뿐만 아니라 중국 요리를 비롯한 아시아 요리에도 참기름을 사용하면 한층 풍미가 좋아지는 메뉴가 많습니다. 리그난 참기름과 함께라면 자연스럽게 항산화 성분 리그난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겠죠?


지방이 건강을 살린다! '저탄고지'를 위한 CJ제일제당 코코넛 오일, 올리브 오일, 리그난 참기름 사용법▲ 건강한 한끼의 힘을 믿어보세요!

'약식동원'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약과 음식의 근원은 같다'는 뜻입니다. 영어 속담에는 '네가 먹는 것이 바로 너 자신'이라는 말도 있어요. '무엇을 먹는가'의 문제는 어떻게 살 것인가, 건강을 어떻게 보살필 것인가를 고민하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좋은 재료를 가지고 충분한 시간과 정성을 들여 만든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최고의 비법 아닐까요? 지방과 탄수화물, 단백질과 무기질이 고루 갖춰진 식사로 나와 가족의 건강을 지켜보세요!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159 160 161 162 163 164 165 166 167 ··· 627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