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CGV아트하우스가 '2016년 헌정관 올해의 한국독립영화' 3편을 선정해 후원금 1천5백만 원을 전달합니다.


CGV아트하우스가 후원하는 #우리들 #철원기행 #스틸플라워

CGV아트하우스, '2016 헌정관 올해의 한국독립영화' 후원금 증정

CGV아트하우스는 올해 한국독립영화 개봉작 중 '우리들', '철원기행', '스틸 플라워' 세 편을 후원작으로 선정했습니다. 한국독립영화의 계보를 이어갈 윤가은, 김대환, 박석영 감독에게 각각 후원금 500만 원을 전달합니다. 후원금 증정식은 오는 15일(목) 오후 5시 CGV아트하우스 압구정에서 진행됩니다.

후원금은 'CGV아트하우스 한국영화인 헌정 프로젝트'로 올해 초 개관한 임권택·안성기 헌정관 수익금으로 마련했습니다. 헌정관 관객 1명당 티켓 매출의 100원을 적립, CGV아트하우스가 추가로 100원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조성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임권택 감독과 안성기 배우가 참석해 후배 독립영화인들에게 직접 후원금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한국 영화계의 거장이자 헌정관의 주인공인 두 영화인의 격려로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될 전망입니다.

수상의 영예를 차지한 세 편의 영화는 한국독립영화의 계보를 잇는 수작들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영화 '우리들'은 윤가은 감독의 첫 장편으로, 어린아이들 속 사랑, 미움, 질투의 감정을 섬세하게 담아내 연출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윤 감독은 제37회 청룡영화상에서 '신인감독상', 2016 올해의 여성영화인상에서 '감독상'을 수상했습니다.

김대환 감독은 영화 '철원기행'을 통해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단의 만장일치로 '뉴 커런츠 상'을 수상했습니다. '철원기행'은 교사인 아버지가 정년 퇴임과 동시에 이혼을 선포한 상황에서 각 인물의 감정을 심도 있게 그려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박석영 감독은 국내외 매체들의 극찬을 받은 유망주입니다. '스틸 플라워'는 탭댄스를 추며 봄을 기다리는 신비로운 소녀를 그린 영화로, 제41회 서울독립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CGV아트하우스는 이번 후원행사를 기념해 수상작 세 편을 특별 상영하고 스페셜톡도 마련했습니다. 13일(화)부터 15일(목)까지 3일간 CGV아트하우스 압구정 안성기관[ART1관]에서 진행됩니다. 13일(화) 저녁 7시 30분 '스틸 플라워', 14일(수) 저녁 7시 30분 '우리들', 15일(목) 저녁 7시 '철원기행'을 만날 수 있습니다. 특별 상영에서는 각 영화의 감독이 관객들과 함께 스페셜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CGV아트하우스 강경호 사업담당은 "한국영화사를 돌아보고 영화인들의 업적을 되짚어보는 것은 한국영화의 발전을 위해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CGV아트하우스는 한국영화의 빛나는 오늘을 가능하게 한 영화인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한국영화의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CGV아트하우스는 한국영화의 위상을 높인 영화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상영관을 헌정하고 그 업적을 조명하는 '한국 영화인 헌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한국영화계의 거장 임권택 감독과 안성기 배우의 이름을 담은 헌정관을 CGV아트하우스 서면과 압구정에 각각 개관했습니다.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1080 1081 1082 1083 1084 1085 1086 1087 1088 ··· 297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