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CJ헬로비전(공동대표 김진석/변동식, www.cjhellovision.com)이 지역별로 사회공헌활동을 독자적으로 추진하는 '사회공헌캠프' 23개소를 출범시키고 2017년부터 케이블TV의 지역성을 혁신적으로 개선해나가는 활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CJ헬로비전은 지난 11월 18일 경기도 의정부를 사업 권역으로 하는 '나라방송'을 시작으로, 오늘(12월 20일) 서울 상암동 본사를 마지막으로 하여 총 23개 종합유선방송사업(SO) 권역에서 '사회공헌캠프 발대식'을 마쳤습니다. CJ헬로비전 사회공헌캠프의 총괄은 변동식 대표가 직접 맡아 주도합니다.


지역별 맞춤형 CJ헬로비전 사회공헌캠프

CJ헬로비전,

CJ헬로비전은 본사가 주도하던 전사 공통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역별 사회공헌캠프 조직을 구축하여 지역밀착형으로 재편합니다. CJ헬로비전은 23개 SO 조직과 지역 채널을 지역의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공헌활동의 베이스 캠프로 활용하고, 지역별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개발해 케이블TV의 지역사회 참여를 대폭 강화합니다. 이번 사업은 케이블TV의 공적 의무인 지역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참신한 시도로 평가받고 있어 방송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CJ헬로비전은 이번 지역별 발대식과 함께 사회공헌캠프의 첫 번째 행사로 연말 김장 봉사활동을 역대 최대규모로 추진합니다. CJ헬로비전은 임직원, 지역주민, 지자체, 지역봉사단체 등 1천여 명이 참석하는 김장 봉사활동을 전국의 15개 CJ헬로비전 사업 지역을 순회하며 진행했습니다.

특히, CJ그룹 차원에서 매년 진행하는 김장 나눔 봉사를 올해 CJ헬로비전이 전국 23개 사회공헌캠프를 통해 진행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가치를 더했습니다. 향후에도 CJ헬로비전 사회공헌캠프는 CJ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의 지역거점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CJ헬로비전 변동식 대표는 "케이블TV의 미래는 지역에 있다. 사업의 기반인 지역 현장에서 지역민을 더 많이 만나고 공감대를 확산해 지역에서 케이블TV의 지역성과 공익성을 크게 강화할 것이다"라며, "궁극적으로 각각의 사회공헌캠프가 지역사회와 함께 사회문제 해결을 주도하는 '사회공헌 씽크탱크'가 되도록 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CJ헬로비전은 미디어 사업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지역형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시각장애인의 TV 시청 환경을 개선한 △이어드림, 독거노인의 안전을 확인하는 △헬로안부알리미, 방송통신 격차 해소를 위한 △디지털방송과 인터넷 지원사업을 통해 '차별 없는 TV'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르신을 위한 모바일 서비스 △안심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지역 채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CJ헬로비전은 다문화가정 비율이 높은 충남과 경기(부천) 지역을 중심으로 다문화 이해 확산을 목적으로 '헬로어스 축제'를 2008년부터 총 10회 진행해 지역사회의 큰 호응 얻기도 했습니다. 또한, 2006년부터 저소득층 청소년 대상으로 교복 및 장학 지원 사업을 진행해 총 8천여 명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의 아픔을 치유하기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습니다.

이번 CJ헬로비전 사회공헌캠프의 발족은 CJ그룹이 추구하는 '사업보국' 기업경영 철학과 사회가치경영을 확산한다는 차원에서도 사회공헌활동이 지역 단위로 뿌리내리며 전문화 및 체계화하는 의미를 가집니다.

앞으로 CJ헬로비전은 다채롭게 진행되던 사회공헌사업들을 지역사회의 특성과 상황에 맞게 지역 맞춤형으로 진행하고 신규사업도 적극적으로 발굴합니다. 이를 위해 △사회공헌전문가 △지자체 △지역언론△대학 △시민단체 등 지역 오피니언리더들과 함께 사회문제를 발굴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실질적인 활동까지 이어지도록 23개 사회공헌캠프를 지역별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육성합니다.

구체적으로 CJ헬로비전은 2017년 초부터 지역 채널을 통해 전국적인 사회공헌 캠페인을 연중 진행합니다. CJ헬로비전은 지역 채널이 공익방송프로그램을 제작해 지역 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면, 다시 지역별 사회공헌캠프가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실천하는 선순환이 일어날 수 있도록 '지역형 사회공헌 모델' 구축을 추진합니다.

또한, CJ헬로비전은 임직원과 지역민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업무기반 재능기부 △개인 재능기부 △주민 및 가족 참여 등 다양한 형식의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미디어 사업의 특성을 살린 △시니어 미디어 교육 △복지시설 TV 점검 봉사 등도 진행합니다.

Posted by Channel CJ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1234 1235 1236 1237 1238 1239 1240 1241 1242 ··· 314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