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CJ






2월 14일은 밸런타인데이가 아니다
솔로에게 2012년 2월 14일은 한국어능력시험 인터넷 접수일이다. 커플들이 밸런타인데이를 위해 쇼핑몰을 뒤질 때, 솔로는 인터넷으로 국가고시를 접수하고,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연말정산을 준비하면서 내실을 다진다. 

고민하는 커플에게 종이학, 십자수, 군번줄을 권하라
포털사이트에 밸런타인데이를 검색하면 전국 각지 커플들의 움직임이 여실히 드러난다. 보통의 솔로라면 무관심으로 일관하겠지만, 자발적 솔로들은 다르다. 남자에게는 여자친구에게 줄 선물로 혈기왕성했던 시절이 아로새겨진 군번줄보다 나은 건 없다며 속삭이자. 여자에겐 종이학, 십자수가 제격이다. 

직장에서 보장된 권세와 권능을 누리라
20대 초반, 솔로 새내기는 싱글과 솔로의 차이점을 모른다. 솔로 30년차는 다르다. 그들은 운명적인 사랑을 바라는 어리석은 솔로들에 나아갈 길을 제시할 수 있는 위치다. 이때의 솔로들은 직장에서 높은 직함을 달았을 확률이 높다. 이제는 30년 동안 묵묵히 일하면서 쌓아 올린 권세를 누릴 차례다. 2월 14일, 커플인 후배에게 다가가 밤샘근무를 시키는 리더십을 발휘해 보자. 

공공장소에서 애정행각 커플을 발견하면 초대형 분말소화기를 이용하라
서울 번화가 한복판을 걷다 보면 샴쌍둥이처럼 붙어 있는 연인을 목격할 때가 있다. 이때는 공공시설물을 활용하라. 지하철에 비치된 초대형 분말소화기는 연인의 뜨거운 애정행각을 잠재우기에 적절하다. 소화기 안전핀을 뽑고 손잡이를 누르면 사랑의 화염은 순식간에 진화될 것이다. 

데이트 장소에 출몰하라
밸런타인데이에 마땅히 할 일이 없는 솔로들을 위한 '하인스 워드 놀이'를 소개한다. 먼저 커플들이 자주 찾는 번화가에서 다정하게 팔짱을 낀 커플들을 찾는다. 그리고 커플 사이를 목표로 뜀박질하면 된다. 둘을 갈라놓은 다음은 뒤돌아보지 말고 뛰어야 한다. 따라오는 커플이 있다면 '우사인 볼트 놀이'도 추천한다.

커플들에 협조하고 배려하지 마라
커플이라면 가족도 예외가 아니다. 밸런타인데이를 기다리는 가족이 있다면 때에 맞춰서 대청소, 장담그기, 제사 등을 준비하자. 새봄맞이 옷 정리는 어떨까? 체육복과 한복을 제외한 모든 옷가지를 세탁소에 맡기거나 세탁기 속으로 집어넣는다면, 가족과 당분간 멀어질 수 있지만, 마음만은 외롭지 않을 것이다.

커플들에 불리한 증언을 수집하라
커플들은 솔로에게 허심탄회하게 연인의 못마땅한 점을 고백한다. 이때 솔로로 전향하라는 섣부른 조언은 금물, 차리리 둘이 헤어질 수 있을 만한 증거들을 수집하는 편이 낫다. 이야기는 수기형식으로 정리하고, 증빙서류가 될 만한 근거들을 모아 놓는다면 훗날, 큰 자산이 될 것이다.

초콜릿을 망령되이 구해서는 안 된다
솔로들은 밸런타인데이의 초콜릿 때문에 속상해할 필요가 없다. 모태 솔로 가라사대, 책상 서랍을 열면 초콜릿이 있을지어다. 솔로라면, 작년 11월 11일 회사 김 대리와 박 과장에게 받은 빼빼로를 허투루 먹어서는 안 된다. 그마저도 받지 못했다면 밸런타인데이에 헌혈을 하고 초코파이를 받는 방법도 있다.

키스, 하지도 받지도 말라
솔로선관위에 따르면 키스는 하지도, 받지도 말라고 명시되어 있다. 엄격하게 입술은 입 가장자리에 도도록이 붙어 있는 얇은 살이다. 입술로는 음식만 먹는 것이다. 어린 조카가 뽀뽀해달라고 졸라도 포옹만 허락해야 진정한 '순결 솔로'라고 부를 수 있다. 

밸런타인데이 유래를 되새기라
밸런타인데이는 사랑을 고백하는 날이 아니다. 고대 로마시대의 사제 '밸런타인'이 처형된 날이다. 때는 전쟁 중, 황제 클라디우스는 국익을 위해 병사들의 결혼을 금지했다. 하지만 사제 밸런타인은 사랑하는 남녀의 결혼을 도와주었고, 왕에게 발각되어 2월 14일 처형당했다. 솔로를 탈퇴하는 자에게 자비란 없다. 오직 형장의 이슬로 기억될 뿐이다. 커플 지옥, 솔로 만세. 



 글. 이안나 / 일러스트레이션. 윤혜진
▶ 본 내용은 CJ그룹 사외보 '생활 속의 이야기'에 담겨 있습니다. 이 책의 글과 사진은 작가의 의견을 따릅니다. CJ의 의견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CJ JOY

댓글 0

댓글쓰기

이전 1 ··· 2955 2956 2957 2958 2959 2960 2961 2962 2963 ··· 3141 다음